(구) 덱 시뮬레이터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성기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구 시리즈, 켈투자드의 대체판입니다.
예전 켈투덱은 콤보덱이라 사용하기도 상당히 까다로웠고 말림을 줄여본다고 별의별 튜닝을 다 해 봤지만
그렇다고 폭☆사하는 경우가 완전히 사라진 것도 아니라서... 다른 거 보단 나으니 어쩔 수 없이 쓰고 있었습니다만,
이번에 추가된 무엇옳을 통해 마무리가 안 되던 문제가 해결됨으로써,
비트형식으로도 제대로 클리어가 가능해졌습니다.
최대한 강력하게 몰아붙이고, 모든 하수인을 다 제거하고, 낙스망령은 최우선으로 끊어주고,
공격력 4 이상의 하수인에는 바로 못 잡겠다면 법규넣으세요. 특히 유령 기사. 공 3까지는 다른 게 더 낫습니다.
신성화는 얘가 꺼내는 하수인이 죄다 3체력 이상이라 제대로 쓰기 힘듭니다.
만약 2체력이 가지런히 정렬된 경우 둘이건 셋이건 질러주세요. 타이밍 안 나옵니다.
평성화는 한 세트는 어지간하면 아껴두는 게 2페이즈 넘어가자마자 쓸어내는 게 가능해 질 겁니다.
평등이 두 장이라거나 하면 한 장은 써도 괜찮습니다. 죽지 않는게 더 중요합니다.
다른 카드들보다 도발을 꺼내는 것을 우선시하는 편이 버티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마나가 영 이상하다면 모를까.
1페이즈에선 하수인 수가 아니라 하수인 데미지가 중요합니다. 잘 계산해서 살아보세요.
특이사항으로는 2마나까지는 뭐가 나와도 저격맞는 경우가 많으니 그냥 신병 꺼내는 게 낫습니다.
3마나에는 낙스망령이든 해골 대장장이든, 거의 저거 나오는데 엄청 아프니까 신병은 자제하시구.
2페이즈 넘어오면, 거의 끝난 겁니다. 모든 카드가 힐도발이니 체력은 오히려 풀피가 되서 힐을 못 하는 경우가 많고,
더 중요한 건 신병을 주구장창 눌러주면서 물량으로 밀어 붙이는 것.
최대한 1체력을 많이 만들고 유지해놓는 것이 8코 정배를 막아줄 겁니다.
얘가 황천을 쓰든 사슬을 날리든 어쩌든 무조건 필드에 뭘 계속 올린다 생각하세요.
물론 큰 거 하나랑 신병 딱 둘밖에 못 꺼낸다면 신병만 꺼내고 다음 턴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50% 확률은 은근 통수가...
2페이즈 풀피가 되면 그냥 힐이고 뭐고 필요 없으니까 그냥 다 내보내는 게 좋습니다.
주구장창 정리하고 남는 딜 때리다가, 탈진뜨면 무엇옳 x2 쓰고 끝내면 됩니다.
탈진이면, 이 덱의 모든 멀록은 죽어 있을테고, 따로 카운팅할 필요도 없습니다. 편하다 편해.
덱에 있는 모든 멀록을 꺼냈을 경우의 데미지는 딱 30. 원래 이거 Thjis 멀록덱 구성인데. 흐흐, 굿 아이디어!
풀피켈투라도 방어도만 없으면 두 번 꺼내면 무조건 끝납니다. 황천만 아니라면 한 번이면 충분합니다.
두번째 무엇옳은 딱 떨어지지 않고, 덱의 멀록들이 막 섞여 나오니까 주의하시길.
만약 다른 할 게 없고 덱이 다 떨어져간다면 그냥 질러주면 클리어하던가 다음 거 쓰게 될 겁니다.
뒷심 충분하니까, 처음에 버티는 것만 어떻게든 처리해보세요.
가끔 무엇옳을 꺼내지도 않고 이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첫 핸드로는 성난비늘 수련사. 브란힐봇 뜨면 뭔 짓을 해도 버티는 게 가능해집니다만, 나중에 쓰세요.
2페이즈 넘어가기 전에 덱을 절반이나 드로우하기 때문에 평등도 잘 잡히는 편입니다. 적어도 반반은 보장됩니다.
대체 카드로는 힐도발. 멀록은 저거 이외의 것을 사용하면 골치아파집니다.
무기는 1페이즈 내내 전혀 못 쓰니까 쳐다도 보지 마세요. 의미가 없습니다.
참고로 전설옳은 모든 아옳을 다 모으면 주는 특이카드입니다.
아직도 터지는 경우가 나와 튜닝 중입니다. 망할 낙스망령 얼음화살 ㄱ-
(수정)
1브란, 1무엇옳을 2신풀로. 3턴에 칼같이 써서 저격기를 대신 맞읍시다. 1/1에도 어둠화살 쏴대...
터지는 경우의 90% 이상이 3턴 낙스망령 못 잡아서이니 1코, 푸른아옳, 신풀은 무조건 집고 갑시다.
2무엇옳 안 써도 신풀덕에 덱 다 털고 2황천 미리 몽땅 뽑는게 확인되서 하나로 줄여둡니다.
다른 카드는 몰라도 신축 두 장이 없다면 무엇옳 하나를 더 쓰시면 됩니다.
(수정)
신성화를 김종말로. 이 좋은 카드를 놓치고 있었다니 아이고.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