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4인 기사단, 수정판입니다.
예전 덱의 경우 시린빛 점쟁이를 통한 드로우를 집어넣어뒀었는데, 의미가 없더라구요.
큰 틀은 바뀌지 않았고, 누더기 두 장이 들어간게 특징입니다.
4공이라 어둠의 화살, 영불 말고는 저격맞을게 딱히 없어서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이 덱이 다른 공략덱이랑 상당히 다른 부분은 광기의 연금술사, 교회누님, 코도 등이 아예 없다는 점인데,
콤보 클리어덱과 특정 카드 의존덱은 승률이 들쭉날쭉하기 때문에 패배가 없으려면 지양해야겠죠. 목표가 있으니...
만약 여러번 시도하더라도 뽕맛으로 클리어하고 싶으시면 다른 공략을 보시면 됩니다. 이 시리즈 전체가 그래요.
미리 말해두지만 저 위에서 자동화 마력제거기 X-21은 두 장입니다.
4인 기사단, 리븐데어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하자마자 때리는 -_- 2/7 기사 셋.
2) 사제, 마법사, 흑마법사, 성기사 주문을 사용하고, 성기사 비밀을 쓰고, 하수인이 아예 없다는 점.
카드 리스트는 비밀은 참회, 구원, 앙갚음.
주문은 고통, 죽음, 침묵, 대규모 무효화, 얼음 화살, 영불, 부패, 생명력 흡수, 죽음의 고리, 어둠의 화살, 신성화.
3) 그냥 기사단원 하나만 냅두고 맞아주는게 덜 아픈 룬검과 그러다 골로 가는 광역 버프 기사단의 징표.
모든 카드 몽땅 각각 두 장씩, 대규모 무효화랑 침묵은 한 장씩입니다.
영웅모드에서는 기사단, 룬검 죄다 공격력이 일반모드의 두 배입니다. 노필드 룬검 데미지는 8.
이 덱의 운영법은 그냥 힐힐힐힐도발도발도발도발인데,
매 턴마다 영능 + 하수인 하나 이런 식으로 사용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그러면 결국 버텨져요.
비밀이 걸려 있으면 참회인지 아닌지부터 확인하시고, 참회가 아니라면 고통은 아끼세요. 앙갚음 뜨면 으앙 주금...
침묵은 앙갚음을 처리하는데에만 쓰시면 됩니다.
룬검이 딱 두 장인데 맨날 처음에 들고 나와서 패고 그러니깐 수액은 기회 되면 그냥 쏘세요.
힐이 더 좋으면 그냥 맞아주고 힐하는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버텨져요.
드로우는 전혀 필요없습니다. 뒤로 미루면 미룰 수록 좋습니다.
나중에 어떻게 되냐 하면,
이런 식으로 쟤가 먼저 탈진되고, 핸드가 넘쳐서 그냥 터지고 그래요.
막 턴 종료 턴 종료 턴 종료만 하다보면 끝나는 그런 게임이 됩니다. 다 파괴주문 뿐인데 뭘 쓰겠어요.
스샷에 황금카드가 꺼먼건 조선시대 컴이라서... 히오스, 스2, 디아3 실행 자체가 안 되는 위엄 쩌는 기계;;
첫 핸드로는 그냥 간좀, 고통 + 침묵, 빛샘만 먼저 잡으면 됩니다. 나머지는 대충 하다보면 다 되요. 레알.
(여기까지 수정 전 글)
누더기를 썩은위액으로, 1신불을 1죽음으로.
(추가수정)
죽음, 1수액을 권능: 영광으로, 붘녘골을 순간 치유로.
2영광 잡고 시작하면, 이겼다! 영웅모드 끝! (...)
트루하트 암거나 하나 빼고 쓰면 훨 좋긴 하지만 무과금 태그를 버리기 싫어서 (...) 그냥 냅둡니다.
침묵은 핸드에 주구장창 묵혔다가 앙갚음 걸린거에만 쓰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