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구) 덱 시뮬레이터

마스터1별에서 60퍼센트의 승률을 보여줍니다.덱이 잘 풀려도 초반 위니 하수인 제거에 강한 유러피언도적에게 취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순서이 덱의 유형이 덱의 특징이 덱의 승리패턴이 덱의 패배패턴승리패턴 상세설명○이 덱의 유형필드지배, 위니성장○이 덱의 특징1. 게임이 빨리 끝납니다.2. 간이 쫄깃쫄깃해집니다.3. 본래 사제를 상대하기 위해 만든 드루이드 덱입니다. 정배쓰기 전에 게임을 끝내주겠다!4. 도발하수인을 잘 쓰지 않는 요즘 추세에 강
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초살지향 위니덱 - 7턴 안에 끝내자 작성자 : 하늘의뜻으로 | 작성/갱신일 : 2013-11-17 01:11:37 | 조회수 : 5664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드루이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마스터1별에서 60퍼센트의 승률을 보여줍니다.
덱이 잘 풀려도 초반 위니 하수인 제거에 강한 유러피언도적에게 취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순서
이 덱의 유형
이 덱의 특징
이 덱의 승리패턴
이 덱의 패배패턴
승리패턴 상세설명



○이 덱의 유형
필드지배, 위니성장

○이 덱의 특징
1. 게임이 빨리 끝납니다.
2. 간이 쫄깃쫄깃해집니다.
3. 본래 사제를 상대하기 위해 만든 드루이드 덱입니다. 정배쓰기 전에 게임을 끝내주겠다!
4. 도발하수인을 잘 쓰지 않는 요즘 추세에 강합니다. 반대로 7턴이 넘어가고 도발하수인이 대거 등장하면 힘들어집니다.
5. 상대 영웅의 체력을 항시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하수인 몇 마리 가지고 버프, 휘둘 등으로 상대가 '어?!'하는 사이에 끝내는 경우가 생깁니다.
6. 침묵카드가 없다? 없습니다. 침묵을 걸어야 할 필요가 있는 상대는 주문으로 제거하거나 오버스파크로 무력화시킵니다.


○이 덱의 승리패턴
1. 위니덱으로 상대 영웅의 체력을 20 이하로 깎습니다. 쉽습니다.
2. 각종 버프, 부활하수인, 부활 마법으로 하수인을 유지하고 야생의 포효(+자연의 군대)로 극적인 데미지를 줍니다.

○이 덱의 패배패턴
1. 내 하수인이 바로바로 잡혀 강화 시나리오가 꼬인다.
2. 예상치 못한 광역데미지에 애지중지 키워 놓은 하수인들이 쓸려나간다.
3. 잘 키우고 상대 영웅 체력 잘 깎아서 한두턴만 더 때리면 되는데 강한 도발 하수인이 뙇! 나는 오버스파크가 없엉, 제거 주문도 없엉. 도발하수인 제거 방법이 없엉.(맨 밑의 패망영상 참고)
4. 이제 몇 대만 치면 되는데 상대 영웅이 막 힐 함, 보호막 두름...어버버

○승리패턴 상세설명
1번. 덱이 잘 풀려서 필드 접수, 하수인강화하며 상대 영웅을 7턴 안에 제거
2번. 덱이 잘 풀리지 않아서 7턴을 넘기고 상대 영웅 체력을 14 근사치로 깎고 자연의 군대+야생의 포효로 마무리


턴에 따른 카드활용을 선호순서대로 적겠습니다. 한번 설명한 카드는 다음 턴부터는 특기할 내용이 없으면 생략합니다.

1번 시나리오
point
1.마법, 영웅 능력으로 상대 하수인을 적극적으로 제거하라
2.각종 버프로 내 카드를 살려라
3.버프 몰아주지 마라
4.상대의 광역마법 타이밍을 고려하여 버프를 배분하라.
5.요정용을 호위하라

1턴
1코 하수인이 4마리나 됩니다.
오염된 노움 : 바로 꺼냅시다. 영웅에게 들어가는 데미지가 한턴 살면 4, 2턴살면 6입니다.
요정용 : 후턴인데 내 손에 요정용과 천벌이 있으면 코인, 요정용 ㄱㄱ. 요정용은 3/2에 마법면역이기에 상대 하수인의 직접 공격이나 하수인이 쓰는 기술, 광역마법 아니면 제거할 수 없습니다. 다음턴에 요정용을 제거할만한 놈이 나타나면 천벌로 제거해줍시다.
젊은 여사제 : 상대가 다음 턴에 (후턴이라면 코인까지 고려) 젊은 여사제를 바로 제거할 수 없을 경우에만 미리 꺼내둡시다.
풋내기 기술자 : 다른 게 없으면 써야지요.

2턴
천벌 : 천벌은 3데미지로만 활용합니다. 1데미지를 주는 것은 영웅 능력으로 합시다.
젊은 여사제 : 체력 버프를 받는 상황이 아닌 이상 이 하수인은 다른 하수인 체력+1을 해주는 2/1도발 하수인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체력버프를 주지 않는 이상 살릴 생각 맙시다.
야생의 힘 : 나중에 하수인이 2마리 이상일 때 +1/+1버프로 활용하는 것이 득이 더 큽니다. 하수인이 정 없으면 써야겠지요.

3턴
*주의 : 4턴 전부터는 상대의 광역마법 데미지를 고려합시다.
무너진 태양 성직자 : 체1, 공1로 살둥 죽을둥 하는 아군 하수인에게 체력을 부여하여 생존에 기여합시다. 요정용에게 걸어주면 4/3 마법면역의 훌륭한 하수인이 됩니다.
허수아비 골렘 : 아주 훌륭합니다. 2/3인데다 죽어도 2/1로 부활합니다. 요정용 호위를 위해 두번 죽어도 좋으니 들이댑시다.
타우렌 전사 : 요정용과 같은 하수인이 있을 시 호위용으로 활용합시다.
오버스파크 : 흙점쟁이와 마찬가지로 해당 코스트보다 훨씬 나중에 활용하는 카드입니다. 6턴 이후에 강한 탱커나 무지막지한 놈들에게 써서 무력화시는 용도로 활용합시다. 라그나로스가 다람쥐로 변하는 그 재미란..
야생의 포효 : 이 카드 역시 마무리 기술로, 3턴보다 훨씬 나중에 쓰게 됩니다.

4턴
휘둘러치기 : 상대의 높은 체력을 지닌 하수인과 1체력을 지닌 하수인을 제거해줍시다. 쓸 일이 없으면 가급적 아껴두었다가 중후반에 상대 본체에 4딜을 넣는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르거스의 수호자 : 생존한 하수인 둘이 있고, 이들을 살릴 수 있다고 판단하면 씁시다. 혹은 공격력 강화로 상대 하수인과 교환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든든합니다. 6턴 이후에 야생의 힘과 활용하면 ㄷㄷ합니다.
야생의 힘 : 하수인 둘에게 써도 좋습니다. 야생의 징표와 함께 활용되면 엥간히 튼튼한 중코 하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숲의 영혼 : 3마리 정도 하수인이 있다면 써줍시다. 그러나 이때 즈음 잘 풀리는 중이면 숲의 영혼보다 다른 카드를 쓰는 것이 더 낫습니다. 이 카드도 조금 나중에 몰아치고 상대 하수인이 풀릴 때, 혹은 광역이 올 즈음에 써 줍시다.

5턴
별똥별 : 강한 놈은 한방에, 약한놈들도 한방에!
야생의 포효 : 5턴 이후로 상대 영웅의 체력, 생존한 아군 하수인의 공격력을 고려하여 야생의 포효를 활용합시다.

6턴
은빛십자군 부대장 : 꿀카드입니다. 거슬리는 하수인이 있으면 이 아이로 제거하고 기존의 하수인들로는 계속 영웅 딜을 합시다.
자연의 군대 : 이 카드는 잘 안 풀려서 7턴 이후로 넘어갔을 때 야생의 포효와 활용하여 14데미지를 뽑아낼 때 주로 씁니다. 물론 2의 데미지를 분산시켜 상대 하수인을 제거할 때도 유용합니다.
케른 블러드후프 : 좋습니다. 부활합니다. 이 역시 안 풀릴 때 활용도가 커집니다.



●2번시나리오
point
1.마법, 영웅 능력으로 상대 하수인을 적극적으로 제거하라
2.각종 버프로 내 카드를 살려라
3.버프 몰아주지 마라
4.상대의 광역마법 타이밍을 고려하여 버프를 배분하라.
5.요정용을 호위하라

포인트를 염두에 두며 게임을 진행했으나 잘 풀리지 않았다면,
상대의 체력을 14 근사치 혹은 그 이하로 깎는 것과 필드에 내 하수인이 남는 것에 중점을 둡시다.
허수아비골렘, 케른, 숲의 영혼 등의 부활을 적극 활용하고 하수인의 생존을 도모하다보면 야생의 포효 하나로 상대 영웅을 제거하거나
9턴 이후에는 자연의 군대+야생의포효+기존하수인으로 상대 영웅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자연의 군대+야생의포효 콤보, 케른 블러드후프, 숲의 영혼, 오버스파크가 빛을 발합니다.



1번시나리오영상

180초만에 사제를 이기는 영상입니다.
5턴에서 사제의 광역2데미지를 고려하여 체력을 모두 3이상으로 올려 놓습니다.
신성한 폭발대신 유사한 효과를 지닌 골렘이 나타났으나 대비를 한 덕에 하수인들이 모두 생존합니다.


 3분 20초동안 하수인을 키웁니다. 상대 드루이드가 중후반을 노리는 빅덱인 듯 합니다. 시기적절하게 잘 나온 오버스파크로 도발을 무력화합니다.


7/9짜리 허수아비를 키웁니다. 골렘세스 메이커


하수인을 몰아서 처리하는 개풀덱 상대로 덱이 잘 풀리면 이렇게 됩니다. 이 덱에서는 하수인이 살아 있으면 정말 좋습니다.


무난한 8턴 도적상대 게임. 이런 도적과 달리 주문으로 슥삭, SI로 펑펑 하수인을 남기지 않는 유러피언 스타일은 정말 상대하기 힘듭니다.


2번 시나리오

중간에 오버스파크가 상대 5/5 데빌만들어주고 베베 꼬이지만 기존하수인+자연의 군대+야생의 포효로 체력을 20 이상 한번에 깎으며 승리합니다.


패망영상

들창코도 주문으로 잡아줬는데... 왜 이기질 못 하니...도발 하나로 패망하는 영상입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