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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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마스터1별에서 60퍼센트의 승률을 보여줍니다.
덱이 잘 풀려도 초반 위니 하수인 제거에 강한 유러피언도적에게 취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순서
이 덱의 유형
이 덱의 특징
이 덱의 승리패턴
이 덱의 패배패턴
승리패턴 상세설명
○이 덱의 유형
필드지배, 위니성장
○이 덱의 특징
1. 게임이 빨리 끝납니다.
2. 간이 쫄깃쫄깃해집니다.
3. 본래 사제를 상대하기 위해 만든 드루이드 덱입니다. 정배쓰기 전에 게임을 끝내주겠다!
4. 도발하수인을 잘 쓰지 않는 요즘 추세에 강합니다. 반대로 7턴이 넘어가고 도발하수인이 대거 등장하면 힘들어집니다.
5. 상대 영웅의 체력을 항시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하수인 몇 마리 가지고 버프, 휘둘 등으로 상대가 '어?!'하는 사이에 끝내는 경우가 생깁니다.
6. 침묵카드가 없다? 없습니다. 침묵을 걸어야 할 필요가 있는 상대는 주문으로 제거하거나 오버스파크로 무력화시킵니다.
○이 덱의 승리패턴
1. 위니덱으로 상대 영웅의 체력을 20 이하로 깎습니다. 쉽습니다.
2. 각종 버프, 부활하수인, 부활 마법으로 하수인을 유지하고 야생의 포효(+자연의 군대)로 극적인 데미지를 줍니다.
○이 덱의 패배패턴
1. 내 하수인이 바로바로 잡혀 강화 시나리오가 꼬인다.
2. 예상치 못한 광역데미지에 애지중지 키워 놓은 하수인들이 쓸려나간다.
3. 잘 키우고 상대 영웅 체력 잘 깎아서 한두턴만 더 때리면 되는데 강한 도발 하수인이 뙇! 나는 오버스파크가 없엉, 제거 주문도 없엉. 도발하수인 제거 방법이 없엉.(맨 밑의 패망영상 참고)
4. 이제 몇 대만 치면 되는데 상대 영웅이 막 힐 함, 보호막 두름...어버버
1번. 덱이 잘 풀려서 필드 접수, 하수인강화하며 상대 영웅을 7턴 안에 제거
2번. 덱이 잘 풀리지 않아서 7턴을 넘기고 상대 영웅 체력을 14 근사치로 깎고 자연의 군대+야생의 포효로 마무리
턴에 따른 카드활용을 선호순서대로 적겠습니다. 한번 설명한 카드는 다음 턴부터는 특기할 내용이 없으면 생략합니다.
●1번 시나리오
point
1.마법, 영웅 능력으로 상대 하수인을 적극적으로 제거하라
2.각종 버프로 내 카드를 살려라
3.버프 몰아주지 마라
4.상대의 광역마법 타이밍을 고려하여 버프를 배분하라.
5.요정용을 호위하라
1턴
1코 하수인이 4마리나 됩니다.
오염된 노움 : 바로 꺼냅시다. 영웅에게 들어가는 데미지가 한턴 살면 4, 2턴살면 6입니다.
요정용 : 후턴인데 내 손에 요정용과 천벌이 있으면 코인, 요정용 ㄱㄱ. 요정용은 3/2에 마법면역이기에 상대 하수인의 직접 공격이나 하수인이 쓰는 기술, 광역마법 아니면 제거할 수 없습니다. 다음턴에 요정용을 제거할만한 놈이 나타나면 천벌로 제거해줍시다.
젊은 여사제 : 상대가 다음 턴에 (후턴이라면 코인까지 고려) 젊은 여사제를 바로 제거할 수 없을 경우에만 미리 꺼내둡시다.
풋내기 기술자 : 다른 게 없으면 써야지요.
2턴
천벌 : 천벌은 3데미지로만 활용합니다. 1데미지를 주는 것은 영웅 능력으로 합시다.
젊은 여사제 : 체력 버프를 받는 상황이 아닌 이상 이 하수인은 다른 하수인 체력+1을 해주는 2/1도발 하수인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체력버프를 주지 않는 이상 살릴 생각 맙시다.
야생의 힘 : 나중에 하수인이 2마리 이상일 때 +1/+1버프로 활용하는 것이 득이 더 큽니다. 하수인이 정 없으면 써야겠지요.
3턴
*주의 : 4턴 전부터는 상대의 광역마법 데미지를 고려합시다.
무너진 태양 성직자 : 체1, 공1로 살둥 죽을둥 하는 아군 하수인에게 체력을 부여하여 생존에 기여합시다. 요정용에게 걸어주면 4/3 마법면역의 훌륭한 하수인이 됩니다.
허수아비 골렘 : 아주 훌륭합니다. 2/3인데다 죽어도 2/1로 부활합니다. 요정용 호위를 위해 두번 죽어도 좋으니 들이댑시다.
타우렌 전사 : 요정용과 같은 하수인이 있을 시 호위용으로 활용합시다.
오버스파크 : 흙점쟁이와 마찬가지로 해당 코스트보다 훨씬 나중에 활용하는 카드입니다. 6턴 이후에 강한 탱커나 무지막지한 놈들에게 써서 무력화시는 용도로 활용합시다. 라그나로스가 다람쥐로 변하는 그 재미란..
야생의 포효 : 이 카드 역시 마무리 기술로, 3턴보다 훨씬 나중에 쓰게 됩니다.
4턴
휘둘러치기 : 상대의 높은 체력을 지닌 하수인과 1체력을 지닌 하수인을 제거해줍시다. 쓸 일이 없으면 가급적 아껴두었다가 중후반에 상대 본체에 4딜을 넣는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르거스의 수호자 : 생존한 하수인 둘이 있고, 이들을 살릴 수 있다고 판단하면 씁시다. 혹은 공격력 강화로 상대 하수인과 교환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든든합니다. 6턴 이후에 야생의 힘과 활용하면 ㄷㄷ합니다.
야생의 힘 : 하수인 둘에게 써도 좋습니다. 야생의 징표와 함께 활용되면 엥간히 튼튼한 중코 하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숲의 영혼 : 3마리 정도 하수인이 있다면 써줍시다. 그러나 이때 즈음 잘 풀리는 중이면 숲의 영혼보다 다른 카드를 쓰는 것이 더 낫습니다. 이 카드도 조금 나중에 몰아치고 상대 하수인이 풀릴 때, 혹은 광역이 올 즈음에 써 줍시다.
5턴
별똥별 : 강한 놈은 한방에, 약한놈들도 한방에!
야생의 포효 : 5턴 이후로 상대 영웅의 체력, 생존한 아군 하수인의 공격력을 고려하여 야생의 포효를 활용합시다.
6턴
은빛십자군 부대장 : 꿀카드입니다. 거슬리는 하수인이 있으면 이 아이로 제거하고 기존의 하수인들로는 계속 영웅 딜을 합시다.
자연의 군대 : 이 카드는 잘 안 풀려서 7턴 이후로 넘어갔을 때 야생의 포효와 활용하여 14데미지를 뽑아낼 때 주로 씁니다. 물론 2의 데미지를 분산시켜 상대 하수인을 제거할 때도 유용합니다.
케른 블러드후프 : 좋습니다. 부활합니다. 이 역시 안 풀릴 때 활용도가 커집니다.
●2번시나리오
point
1.마법, 영웅 능력으로 상대 하수인을 적극적으로 제거하라
2.각종 버프로 내 카드를 살려라
3.버프 몰아주지 마라
4.상대의 광역마법 타이밍을 고려하여 버프를 배분하라.
5.요정용을 호위하라
포인트를 염두에 두며 게임을 진행했으나 잘 풀리지 않았다면,
상대의 체력을 14 근사치 혹은 그 이하로 깎는 것과 필드에 내 하수인이 남는 것에 중점을 둡시다.
허수아비골렘, 케른, 숲의 영혼 등의 부활을 적극 활용하고 하수인의 생존을 도모하다보면 야생의 포효 하나로 상대 영웅을 제거하거나
9턴 이후에는 자연의 군대+야생의포효+기존하수인으로 상대 영웅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자연의 군대+야생의포효 콤보, 케른 블러드후프, 숲의 영혼, 오버스파크가 빛을 발합니다.
1번시나리오영상
5턴에서 사제의 광역2데미지를 고려하여 체력을 모두 3이상으로 올려 놓습니다.
신성한 폭발대신 유사한 효과를 지닌 골렘이 나타났으나 대비를 한 덕에 하수인들이 모두 생존합니다.
2번 시나리오
패망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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