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롤 방밀 전사입니다.방밀 자체가 억결덱으로 유명하지만, 방밀 중에서는 가루가 1만(?)밖에 들지 않는 저렴한 구성으로 돼 있습니다.이렇게 구성된 이유는 현재 메타가 매치업에 따라 승패가 많이 갈리는 가위바위보 메타이고,성기사를 필두로 템법, 홀돚, 홀냥, 빅스펠드루 등 어그로를 심심치않게 만나기 때문에 이에 강한 구성으로 하였습니다.대신에 퀘도적 만나면 바로 나가도 무방합니다.만난 직업 구성표입니다. 30전이니 참고 정도 하시면 될 것 같고

하스스톤 - 덱 시뮬레이터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7 / 비추천 : 0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전] 승률 67% 메타 저격 컨트롤 방밀 작성자 : klimp | 작성/갱신일 : 2018-04-29 04:44:37 | 조회수 : 14695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QcKS5AD8gWQB5vCAs/HAo7OAsLOAp/TAs3vAgqiBNQE/ASRBv8Hsgj7DMzNAs/nApvzAgA=
덱 코드 발급받기
전사 
  • 카드 없음
험악한 떡대들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Powered by hs.inven.co.kr
  •  기본/오리지널
  •  명예의 전당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특별 이벤트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컨트롤 방밀 전사입니다.

방밀 자체가 억결덱으로 유명하지만, 방밀 중에서는 가루가 1만(?)밖에 들지 않는 저렴한 구성으로 돼 있습니다.

이렇게 구성된 이유는 현재 메타가 매치업에 따라 승패가 많이 갈리는 가위바위보 메타이고,

성기사를 필두로 템법, 홀돚, 홀냥, 빅스펠드루 등 어그로를 심심치않게 만나기 때문에 이에 강한 구성으로 하였습니다.

대신에 퀘도적 만나면 바로 나가도 무방합니다.




만난 직업 구성표입니다. 30전이니 참고 정도 하시면 될 것 같고
기사, 흑마가 60%를 차지하기 때문에 기사 흑마를 잡지 못하면 답이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기사는 상성상 굉장히 유리하고, 흑마는 만아리/존스 싸움에 승부가 많이 결정납니다.





다음은 승리 전적인데, 기사전은 짝기사<홀기사<멀록기사<비밀기사 순으로 어려워집니다.

멀리건에서 피의 칼날을 웬만하면 쥐고 가는데 짝기사는 피칼 이전에 푸시가 약해서 그 이후에는 대부분 필드를 쓸어버릴 수 있어서 쉬운 편입니다.

멀록기사는 피칼 이전에 버프가 쌓여서 정리하기 어렵거나 명치를 너무 많이 맞게 되는 그림이 종종 나와서 조금 더 어렵습니다.

기사 전에서 컨트롤 적인 면이 있다면 출정의 길을 언제 쓰느냐 정도가 있습니다. 마나가 7~8 쌓일 때까지 명치 보존을 할 수만 있다면, 그 이후에는 출정의 길 3~4번으로 필드를 완전히 쓸어버리는 그림이 자주 나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그냥 손패 잡히는대로 해도 많이 유리하긴 합니다.

다음은 흑마 전인데, 왠지 흑마전에 답이 없을 것 같은데, 승률이 57%입니다.

다른 직업에 비해 산거 처리가 어렵지 않은 직업이라 핵심은 만아리를 깨느냐 못 깨느냐로 갈립니다. 멀리건이 제일 중요한 듯 하군요.

손에 제압 카드가 있다면, 졸개가 나왔을 때 졸개를 그냥 잡고 나온 악마를 제압기로 처리하는 게 좋습니다. 그런 식으로 큐브나 배후자 각을 주지 않으면 반반 싸움이 됩니다. 
뒷심 카드로 망자의 손패와 엘리스가 있는데, 웬만하면 망자의 손패로 엘리스나 운고로 팩을 다시 덱에 집어넣어야 후반 싸움이 가능합니다. 드로우가 많은 편이라 망자의 손패로 8~9장을 집어 넣어도 탈진이 비슷한 타이밍에 오는데 탈진전은 결국 운고로 팩 운빨에 많이 갈립니다.

원래 이 덱은 지난 시즌에 썩은얼굴, 대지조각가 이프까지 넣어서 굴리던 덱입니다. 그런 무거운 카드들이 빠졌다는 것은 흑마가 어그로를 잡기 위해 악랄한 공포의 군주를 넣는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썩은얼굴, 이프가 컨법에서 신드라고사, 알라나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메타 상황에 따라 커스텀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인증 올리고 글을 마칩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