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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위치에서 방송하고있는 노루입니다.2월에는 멀록기사 3월에는 위니흑마로 전설달고 공략을 썼었는데요이번달에는 마녀숲 발매 이후 주력으로 돌리는 홀수 성기사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글 엄청 기니까 필요한부분만 골라보세용 순서는 통계>덱버전>운영법>직업별대응법 순입니다일단 선인증 후공략이번달 유의사항으로는1.  제 실력이 여전히 좋지 않은지라 상대 덱 특성 파악이나 운영법에 이상한부분이 있을겁니다.   ‘이런식으로 플레이하는 사람도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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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7 / 비추천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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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노루)하린이를위한 홀수성기사 안내서 작성자 : 노루문학 | 작성/갱신일 : 2018-04-23 13:47:09 | 조회수 : 12371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Z8FBuvCAoPHAvvTAoPUAv3qAp74AgxGogKnBfUFl8ECm8ICuMcC48sC0eECi+UC1uUCteYCAA==
덱 코드 발급받기
성기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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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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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안녕하세요트위치에서 방송하고있는 노루입니다.


2월에는 멀록기사 3월에는 위니흑마로 전설달고 공략을 썼었는데요


이번달에는 마녀숲 발매 이후 주력으로 돌리는 홀수 성기사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엄청 기니까 필요한부분만 골라보세용 순서는 통계>덱버전>운영법>직업별대응법 순입니다


일단 선인증 후공략




이번달 유의사항으로는


1.  제 실력이 여전히 좋지 않은지라 상대 덱 특성 파악이나 운영법에 이상한부분이 있을겁니다


  ‘이런식으로 플레이하는 사람도 있구나’ 생각해주시고 틀린점 있으면말씀해주세요


2.  게임을 하다보면 운적인 요소를 비롯해 예측밖의 상황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

    

   내용은 그간의 플레이를 토대로 일반적인 상황을 전제하고 쓰도록 하겠습니다


3.  덱은 세가지 버전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4. 전설은 마녀숲 발매전 멀록기사로 찍었습니다. 이후 다른덱 돌리다 자꾸져서 7급이랑 매칭까지 됐다가 


   홀수기사 돌리고나서부터 다시 올려서 지금은 전설~1급선에서 매칭됩니다. 그래서 이 덱 돌릴 당시는


   5급라인 안쪽에서 매칭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통계




확장팩 발매 후 아직까지는 초반이라 전보다 다양한 직업과 덱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흑마, 노루, 성기사가 가장 많고 주술사, 전사는 보기 힘드네요


제대로 돌린건 2.0버전부터인데 만족할만한 승률이 나왔습니다. 


이 통계에는 안들어가있는 세번째버전은 10승 4패로 71% 승률이 나오네요


홀수기사 덱 유형과 써볼만한 카드들

제가 돌린 버전은 크게 세가지가 있는데요


1버전은


AAECAYsWBPEFlc4C+9MCnvgCDUaiAqcF9QWXwQKbwgKDxwK4xwLjywLR4QKL5QLW5QK15gIA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계실 일반적인 형태의 홀수성기사 덱입니다. 


위 통계에서도 알 수 있듯이 65%의 고승률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다만 스톰윈드용사, 탐험용 넓적칼이 손에서 놀고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아케루스 정예병도 잘 끊기는


감이 있어서 약간의 수정을 가했습니다


2버전은 본문 맨 위에있는 덱입니다.


1코 라인에 반딧불 정령을 추가해서 초중반 전개를 유연하게 만들었고 공허학살자를 통해 흑마의


파멸의 예언자 견제, 노루의 잿멍울 괴물이나 지하군주같은 까다로운 도발카드를 쉽게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활기찬 음유시인은 모독, 칼날부채 등 광역기를 피하거나 어그로 덱들과 필드교전할때


이득을 보기위해 기용했습니다


3버전은


AAECAYsWCkanBevCAoPHAsjLAvvTAunmAqboAv3qAp74AgqiAvUFl8ECm8ICuMcC48sC0eECi+UC1uUCteYCAA==


힘의 축복과 신의 은총은 유용하지만 한 게임에 한번만 쓰자는 생각으로 과감히 제외했고 음유시인은


생각보다 재미볼일이 없어서(ex.버프를 발라줘도 신성화에는 당함)뺐습니다. 


비명쟁이 버섯은 필드전개용, 코볼트 수습생은 어그로 대결에서 필드 정리용, 태양의 자식 발키르는


중후반 필드싸움용으로 투입했습니다. 승률은 잘 나오고있는데 얘네가 활약한건 딱히 없어서


더 돌려봐야할듯 합니다.


위에 덱에는 없지만 써볼만한 카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통 운영법

1코부터 하수인들을 빠르게 전개해서 상대를 압박하고 >광역기를 빼낸 다음> 다시 빠르게 전개해서 버프를 발라


마무리를 하는것이 승리 공식입니다.


직업별, 상황별로 상황은 다르지만 가급적이면 카드를 아끼고 영능을 돌려주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영능


돌리는건 카드 내는것보다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영능이 강화된 이상 아낄 필요가 없어요. 카드 소모없이


영능돌려 나온 신병들로 상대의 카드를 빼내고 힘이빠진 상대를 내 카드를 써서 이득을 본다는 개념입니다. 


당연히 초반부터 압박이 쉽고, 광역기를 몇대 맞더라도 전개력이 원체 좋아서 중후반 뒷심도 꽤나 볼 수 있습니다.


바쿠만 안집으면 됩니다. 바쿠가 기능하는건 극후반에 서로 핸드와 필드가 마른 상황인데 그런 상황이 나오면


안됩니다. 


레벨업과 곰팡이술사의 사용에 따라 전황이 많이 바뀌는데, 4마리 이상일때 레벨업 쓰는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그렇다고 너무 아끼진 말아요. 급하면 한마리에라도 써야됩니다. 곰팡이술사도 너무 신병에 발라주려고 하지마시고


그때그때 필드교환에 유리한 방향으로 쓰면 좋습니다.


vs. 성기사

성기사는 크게 짝수기사와 홀수기사가 있고 그외 간혹 멀록기사가 있기는한데 보기 힘듭니다. 요새는 비밀기사도


있다던데 기억은 안나네요


짝수기사는


초반에는 단검곡예사 짤짤이딜과 긴급소집, 신성화를 생각해야됩니다. 4코라인 전후에는 필드 다시 깔 생각하면서 


상대 중요하수인(곡예사 또는 늑대) 잘라주고 명치압박 넣어줍니다. 곰팡이술사나 레벨업으로 체력 올려놔도 


진은검이나 평등신성화로 정리각이 나오니 너무 올인해서 버프바르면 안돼요..침묵도있구요. 


중후반 넘어가면 가시돋친 탈것이나 왕의 축복으로 정리하기 힘들게 만드는 경우를 대비해서 침묵 잘 찾고 바위언덕


수호병에서 타림을 찾아두도록 합시다. 


신성화가 워낙 강력해서 짝수기사 상대로는 열세라는 생각은 들지만 못비빌 정도는 절대 아닙니다




홀수성기사는


미러전인만큼 매턴 조금씩만 이득을 보면 됩니다. 당연히 전개 많이해서 필드싸움 유리하게 가져가는게 좋아요.


후공이면 동전 1코에 쓰지말고 아껴보세요. 1코에 바로 쓰면서 먼저 앞서나가고 싶어서 여러번 써봤는데 결과는


안좋았습니다. 5코 전후에는 특히나 상대 신병 잡아줘야합니다. 레벨업 각을 염두에 둬야해요. 내 손에 레벨업이 


있으면 무리하게 정리할 필요 없고 없으면 꼭 잡아줍니다. 상대가 쓸 수도 있잖아요. 중반정도 지나면 우리에겐


공허학살자로 뒤집어서 뜻밖의 이득교환각이 나오니 거기에서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vs. 드루이드

노루는 빅주문노루와 도발노루가 있는데 확장팩 초반 반짝했던 도발노루는 잘 안보이고 거의 빅주문 노루입니다

노루는 정말 쉬워요. 이 덱은 노루잡아서 올라가는 덱입니다. 2버전 기준 12승 무패. 자신감 갖고 하세용

빅주문노루는

3코라인에 잿멍울괴물, 지하군주로 버티고 4코에 사로나이트 깔고 6코에 소환사를 내는게 노루의 승리공식인데요

우리에겐 공허학살자가 있으니 가볍게 교환해주면됩니다. 두더지로 잿멍울괴물 1:1 교환되고 지하군주는 신병으로

1:1 교환이되죠. 공허학살자 못잡으시면 침묵이라도 들고가면 됩니다. 둘다 안잡혀도 곰팡이술사로 사로나이트

정도는 돌파가 가능합니다. 휘둘러치기를 안넣는 빅주문 노루에겐 필드억지력이 없어요. 우리 필드에 서너마리 이상

나와있는 후엔 6코에 데스윙이 떠도 노루가 손댈 수 없습니다. 정신지배술사만 약간 주의하면 됩니다.



도발노루는 더 쉽습니다. 휘둘러치기만 조심하면서 7코까지 상대 도발들 정리하면서 명치때리시면 됩니다. 

여기서도 상대 3/6도발을 공허학살자 써서 두더지랑 교환해주면 노루 좋아 죽습니다. 8코엔 태고의비룡이나

리치왕이 등판할 수 있으니 침묵 잘 아끼시고 때리면 됩니다. 사실 하드로녹스는 커녕 태고비룡 보기도 힘듭니다. 

그전에 이길 수 있어요

vs. 흑마법사

흑마는 거의 큐브 컨트롤흑마이고 정말가끔 위니흑마가 있는데 배제해도 됩니다. 1티어 큐브흑인지라 쉽진않아요

컨트롤흑마는

상대 광역기를 얼마나 빼내느냐의 싸움입니다. 공허학살자나 침묵올빼미 잡히면 선공이라도 들고가세용. 

광역기 한두번 빼기 전까지는 최대한 영능으로만 전개하면서 카드를 아껴야 중반이후 해볼만합니다. 

공허학살자로 파멸의 예언자, 상대의 껄끄러운 도발하수인들을 제거하면서 졸개를 기다립니다. 졸개는 보이면

바로 침묵하는게 좋은거같아요. 졸개 잡고 나온 공허군주에 침묵하려고 하면 필드싸움도 후달리고 누가가미라도

튀어나오면 골치아픕니다. 8코 즈음에는 뒤틀린 황천 각이 있으니 어느정도 딜이 확보됐다 싶으면 굳이 한두장

더 필드에 낼 필요 없어요. 가장 이상적인 그림은 초반에 공허학살자로 재미보고>어쩔 수 없이 광역기를 사용한

흑마를 다시 빠르게 전개해서 레벨업 각을 만들고>킬각 9코에 깡으로 낸 공허군주를 침묵해서 이기는겁니다



vs. 도적

도적은 퀘스트도적, 팔도레이도적, 홀수도적 정도가 있는데 비율은 비슷비슷한거같아요. 

퀘스트도적 상대로는 나쁜 상성은 아닌것같은데 말려서 지는경우가 잦았습니다. 팔도레이도적은 까다롭긴한데

늘 있어왔던 덱이라 4코 거미 조심하시면서 가면 될것같구요 홀수도적은 강력하지만 우리가 덱파워가 더 좋아요

퀘스트도적은

빙하의 정령같은걸로 막 얼려서 정리못하게 한 다음 퀘스트를 빨리 깨내는것이 도적의 승리플랜인데요

칼날부채 두번과 소멸 두번을 최대한 피해야합니다. 특히나 칼날부채는 3코엔 확정적으로 나올텐데, 신병 위주로

깔아뒀다가 부채맞으면 그대로 망합니다. 다시 전개해서 따라가려해도 얼리면서 퀘스트를 깨버려요. 도적만큼은

영능전개보다 천보하수인이나 반딧불정령, 두더지 등으로 체력높은 하수인을 내는것이 좋고 정체불명 망치에서

천보를 찾아오는것이 좋습니다(선공 멀리건에 망치나오면 들고갈만합니다). 칼부 연타를 잘 피하면 다음은 소멸각이

있는데요, 소멸 대비해서 중요하수인들 좌측에 깔고 올라온 신병들을 우측에 전개하면서 다시 킬각을 노려봅시다.

도적이 퀘스트를 막 깰때쯤 하수인으로 포위가 완료돼서 마무리를 해야합니다.

홀수도적은

영능이 까다롭고 폭력배와의 연계를 통해 필드를 강하게 가져가지만 전개력은 우리가 더 우위입니다. 빙하의정령을

초반 멀리건에 잡고가셔서 이득교환을 보시고 마찬가지로 신병보다 체력높은 하수인들을 깔아서 이득교환을 봅시다

얘도 칼날부채를 쓰니 조심하세요. 중반쯤 진행되면 식인꽃으로 중요하수인이 꿀꺽 먹힐 수 있으니 버프는 분산하고

7코 넘어서 세마리정도 신병이 모여버리면 바로 레벨업 써서 마무리합니다



vs. 전사

전사는 속공전사, 퀘스트전사, 방밀전사등이 보이는데 홀수이기도 한 경우가 많아 바로 확인은 좀 힘듭니다

속공전사는

1코에 포고꾼이 나오면 바로 확인하고 다리우스 크롤리가 나올때까지 침묵과 힘의축복을 아낍니다. 


도발하수인 하나 세우고 필드 전개하다보면 우세한 그림이 나옵니다. 묵직한 도발이나 게돈 쓰는 경우가 있는데


우리는 침묵을 두장이나 쓰니 잡히는대로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퀘스트 전사와 방밀전사는 까다로운 광역기를 계속 쓰면서 처리하기 힘든 도발도 툭툭 내기때문에 제법 곤란합니다


5코 전후 중반에 킬각을 볼 생각을 하면서 카드를 아끼고 여유 될때마다 명치에 딜을 꽂아주세요. 퀘전까지는 몰라도


방밀은 잡기 힘듭니다. 홀기사는 대놓고 버티면서 광역기 계속 쓰는 상대에겐 좀 약한거같습니다


vs. 기타직업

법사는 비밀법사와 죽기제이나 컨트롤법사가 있는듯한데 비밀법사는 비전 열쇠공의 출현으로 좀 귀찮아지긴 했지만


이전 메타 운영하듯이 마차 폭룬 하나씩 확인해가면서 명치노리면 광역기를 쓰지 않는 특성상 크게 괴롭지는 않아요


컨법은 극상성입니다. 상대 패가 엄청 꼬여서 정체를 확인하기 전에 이기는 경우가 아니면 이길 각이 안나옵니다.


5코 용의분노 6코 눈보라 7코 불기둥으로 이어지는 광역 러쉬를 필드에서 버텨낼 수가 없고 기껏 명치 때려놔도


비전기술병 내서 채우는데다가 설령 그걸 넘어서도 변신을 해버리면 아예 손쓸수가 없습니다


사제는 볼일은 거의 없었지만 빅주문 사제나 천정내열 사제 컨트롤 사제가 있는듯 했습니다. 


빅주문 사제는 황혼파괴자 기습딜


조심하면 노루도 감당못하는 전개력을 버틸 수 없을겁니다. 설령 광역을 맞아도 다시 전개해서 때리면 됩니다.


천정내열사제는 광명의정령 보고 확인하시면 되고 침묵이나 공허학살자를 활용해서 사제가 키우는 하수인


한번만 잘라주면 왠만해선 다시 일어서지 못합니다. 컨트롤 사제가 좀 까다로운데 중후반 넘어서면 뜬금없이


정신분열이 날아와 킬각이 나오므로 무거운 하수인을 잡을때 무기로 잡는것에 신중해야합니다.


사냥꾼은 홀수 냥꾼이 있었는데 지금은 거의 안보이고 가끔 죽기쓰는 미드레인지성 냥꾼이 보이는데  6코쯤 


죽기각만 한번 생각하고 플레이하면 중반즈음에 킬각이 났습니다


주술사는 두억시니술사는 도발노루 잡을때처럼 9코 전에 킬각이 왠만하면 나기때문에 기계적으로 전개하면서


명치압박하면 이기는 그림이 나옵니다. 짝술사는 멀록튀어나오는 토템 빨리 잡아주면서 마찬가지로 필드전개하면


됩니다. 사실 주술사 만날일이 거의 없습니다.


마무리

마녀숲이 나온지 얼마 안되어 아직까진 혼란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루써서 카드 막 만들긴 좀 꺼려져요


그래도 전에 하시던 덱들이 다 야생에 가서 할게 없으시면 홀기사를 추천드립니다. 홀기사는 싸고 강하니까요

이번달 공략도 쓰다보니 엄청길어졌는데 여기까지 읽으시느라 고생 많았어요. 이거 다 읽을정도의 근성이면

충분히 전설 찍습니다. 여러분들의 등급전을 노루가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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