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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덱 코드 발급받기
사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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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저는 저번달 초 전설을 찍고나서
예능덱좀돌리다가 전설 총 인원수 확인하고 나서
월말에 다시 사제로 300대까지 올렸는데요
하루 늦었지만 그래도 작성한게 있어서 써봅니다.
어차피 이악물고 사제라고 비추줄꺼 알지만
그래도 도움되는 분이 한분이라도 계시길 바라면서 써볼게요
사실 이악물고 비추주는건 이해가안되는게
사실 그들의 대부분은 5급이 커리어하이이신 분들일텐데
전설외구간에선 승률이 높지않은 실력덱이거든요...
어그로덱밖에 못돌리는 어그로충들이라
사제덱을 못 돌려서 심술부리는거라 생각합시다.
그들에겐 사실 사제가 쎄든 안쎄든 중요한게아닙니다.
자신들은 승률이 높은 도적이나 저번달의 비취를 하는데도
전설을 못가는이유는 어떤상대가 강해야하거든요
그래서 그들한테는 사제가 강해야합니다. 사제가 사기라 자신이 전설이못되것이 되야하거든요.
저는 어그로덱을 혐오해서
항상 컨덱류만 해오다가
요번 하이랜더사제가 재밌게 만들어진거같아서
요번달 전부 하이랜더사제로만 전설을 찍었습니다.
저는 모바일로만 게임을해서
덱트레커를 사용하지않아서 승률은 잘 모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덱트레커없이 전설 달 수 있습니다!!
●하이랜더 사제의 특징
일단 재밌습니다. 하이랜더 특유의 한장한장 상대방 필드에 맞쳐서 내는맛이 있고
버티다 버티다 마지막에 슈팅까지, 재미는 확실합니다.
반대로 카드를 한장씩 넣기때문에 패빨을 잘타고
지금상황에 꼭 필요한 카드가 없을경우 게임이 허무하게 지는경우가 많습니다.
즉, 이길때는 어렵게 이기고 질때는 쉽게 진다고 볼 수 있네요.
이길때는 상대방이 아무것도 못하게끔 모든카드를 카운터치는식으로 압도하는경우가많아서
상대방입장에서는 쎄다고 느낄때가 많구요, 그래서 승률에비해서 쎄다는 인식이 강합니다.
●이 덱의 특징
저는 하랜사제를 돌리면서 이카드 저카드 수십번 바꿔가면서 돌려봤는데요.
엘리스 왜 안넣음?
엘리스는 덱에 카드가 한장추가되는거라 하필이면 드로우수단이 부족한 사제라
중립 드로우카드들을 다수 채용한 사제인데
카드가 한장추가되면 '라자'와 '죽기'가 한턴 느리게 잡힐 수 있는 것이라 빼게 되었습니다.
사실 벨렌+정분때문에 총알 용도인 엘리스가 크게 필요한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축공, 아키치마는요?
축공과 아키치마는 카드를 2장을 모아야한다는점에서 뺏습니다.
2장이 같이 모이는 각도 쉽지않고 손에서 노는것도 별로고, 축소는 외눈에도 잘타서 뻇습니다.
대신 광기의 연금술사로 광역기 사기를 칩시다.
외눈 왜넣었나요?
요즘 외눈을 빼는 덱들이 많이보이던데
그걸 알고 요즘 씹취들이 1코주문들을 꽉꽉 채워넣습니다.
저는 그게 너무 보기싫어서 넣었구요
어차피 비취상대할때는 손에안잡힐거긴 한데
그래도 넣으면 실력때문이 아니라 외눈안떠서 졌다고 자위할 수 있습니다.
●공통 운영법
라자+죽기가 총, 나머지카드들이 총알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어그로덱상대로는 저코하수인들을 내서 어그로를 끌어줘야되지만
컨트롤덱상대로는 코스트가 남는다고 저코하수인들을 필드에 깔아놓는거는 지양하고
나중에 카드한장당 2딜을 주는 총알이라고 생각하고 아끼며 플레이해야합니다.
라자+죽기가 뜬상황에서는
내가 한번에 줄 수 있는 최대딜을 항상 생각하면서
필드를 정리할 때와, 킬각을 만들려고 명치를 칠때를 잘구분하셔야하고
킬각을 잡는게 중요합니다.
하이랜더사제의 핵심이라면
급하지 않게 플레이하는게 중요합니다.
만약 광역기가 손에있고 필드를 전부 정리가가능하더라도, 큰위험이 되지않는다면
한턴참았다가 다음턴에 쓰는방법도 생각하셔야합니다.
벨렌의경우 라자+죽기가 전부나온상황에서 벨렌+정분은 20딜을 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카드 한장 추가될때마다 4딜을 더 준다고 계산하시면 편합니다.
예를들어 중간에 광명의정령이나, 동전, 침묵 등 카드가 추가될때마다 4딜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물론 벨렌을 피니쉬용으로 사용하면좋지만
어그로덱상대로 급할때는
쌩으로 내서 본체힐을 해도되고
벨렌+채찍을 사용하면 하수인하나당 체력4회복시키는 훌륭한 회복수단입니다.
●직업별 운영법 및 멀리건
전직업 공통 멀리건
전직업 모두 드로우카드는 들고 가는게 아닙니다.
플레이중에 드로우카드가 뜨면 그때 사용해서 패를 순환해주는 용도지 처음부터들고가지않고
키카드를 멀리건에 잡힐 가능성을 높이게 바꿔줘야합니다.
전직업 상대로 라자, 카자쿠스, 북녘골은 무조건 들고갑니다
흑마, 법사, 도적, 드루, 사제 상대로는 죽기까지 들고갑니다.
어그로덱상대로는 광기+1코주문, 해적게, 종말이까지 있으면 들고갑니다.
(멀리건에 라자, 카자쿠스, 북녘골은 제외했습니다)
전사
멀리건 : 고통, 죽음, 종말이, 해적게
이글도끼 패치이후 자주 보이지않는직업입니다.
너프됬어도 해적은 어렵습니다. 상대손패가 안좋길 기도합시다.
간혹가다 탈진전사도 종종보이는데요
상대가 느조스를 2번사용하기때문에
카자쿠스 10코물약하고, 용폭탄으로 필드정리 2번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광명의정령과 저코주문들은 최대한아꼇다가 벨렌과함께 한번에 딜을 쏟아부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주술사
멀리건 : 광기의화염술사, (광기잡혔을때)저코주문들, 종말이, 해적게, 고통
광기의화염술사가 손에잡혔냐 안잡혔냐, 후턴이냐 선턴이냐가 승률에 큰차이가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가장어렵다고 생각하시던데
저는 의외로 할만한 상대였습니다.
고통으로 불토와 마힐토는 바로 끊어주시고
상대가 블러드를 쓸 시 데미지를 매턴 계산해주면서
킬각이 안되게 어느정도 쌓였을때마다 한번씩 필드를 밀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2,3개 필드있다고 위험하다 생각하는게아니라 블러드를써도 죽지않는다면 한턴더 쌓아주는 식으로 광역기 분배가 중요합니다)
물론 4,5코짜리 토큰은 바로바로 잡아주셔야합니다.
카자쿠스는 5코광역기 뽑아주세요.
도적
멀리건 : 죽기, 고통, 죽음, 해적게, 종말이, (후턴일시)밀고자
패치이후 승률이 엄청 높은 직업입니다.
상대가 켈그켈하시면 그냥 나가시면됩니다.
1턴만에 미래가 보이는 ㅈ같은 직업입니다.
요즘보면 이악물고 사제를 방패삼아 욕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패치전에 노루와 같네요.
많이 힘든 매칭이지만
요즘 도적에 쎄다고 양산형 도적이 많이생겨서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해적, 어그로드루를 하던 어그로충들이 많이 몰렸기때문에
항상 명치를 달리는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그걸 생각해서 이득을 봅시다.
왜 죽기를 멀리건에 집고가냐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도적상대로 초반에 잘 풀어나갔다하더라도
7코 해골마가 나왔을때 정리를 못해주면 게임이 집니다.
후턴일경우 밀고자가있으면
동전 밀고자도 괜찮습니다.
죽음으로는 맹독전사를 끊어줘야하고
맹독전사는 용족이라 용폭탄에 안끊어지는거 주의하셔야합니다.(본인이 그럽니다....)
성기사
멀리건 : 침묵, 광기의화염술사, 종말이, 해적게, 고통
요즘 잘 안보이는직업입니다.
비트기사, 멀록기사, 미드기사 전부 골고루 나오는거같습니다.
딱히 공략이랄게 없네요...
비트와 멀록성기사는 주술사랑 비슷하게 운영하시면되고
침묵으로 가돋탈 끊어주시는거 중요합니다.
사냥꾼
멀리건 : 광기의물약, 해적게, 종말이, 죽음
많이힘든매칭입니다.
죽기를 넣고 미드레인지쪽에 조금 더 힘을 준 덱은 그래도 상대할 수 있지만
완전 어그로덱은 정말 힘듭니다.
광기의물약으로 할머니 뻇어오면 게임쉬어지고요
가장중요한건 곰상어를 잡을수 있냐 없냐인데
곰상어를 막고싶다고 막을 수 있는 카드가있는것도아니고
하수인이 잘 풀려서 곰상어를 끊을 수 있게 기도합시다.
마법사
멀리건 : 죽기, 고통, 밀고자
비법, 컨법, 퀘법 정말로 다양합니다.
비법은 많이힘듭니다.
내손패보다 상대손패가 중요하고
상대 마차를 저코주문으로 끊어주고
수정배달부 턴을 잘 버텨냅시다.
퀘법은
정말힘듭니다.
죽기, 라자 칼같이 나오길 기도하고
상대 퀘다깨서 시동걸려하면
그때 밀고자내서 실력으로 안토니뽑아줍시다.
가끔씩 상대가 필드를 종말이나 환영복제등으로 많이 깔려있을때가 있는데요
4개이상이면 정리하지마시고
내하수인들을 죽여주시고 기다립시다
가끔씩 하수인낼자리없어서 이길때가 정말 가끔 있습니다.
사제
멀리건 : 죽기, 밀고자, 광기의물약
죽기+라자 먼저뜨는사람이 이깁니다.
완전운빨이라고 생각하실 수 도있지만
저는 실력이 정말로 드러나는 매칭이라고생각합니다
저도 실제로 어그로덱이 많아서 힘들었는데 사제들 잡고 올라온거같습니다...
맞사제전에서 실력은 드로우를 얼마나 잘 땡기느냐입니다.
드로우카드를 낼때는 광기의물약을 생각하면서 내셔야합니다.
2코스트때 빈필드라고 드로우카드내지않습니다.
북녘골이나 수행사제가 나올 수 있습니다.
카자쿠스로는 5코스트로 2드로우뽑는게 최선입니다.
광기의화염술사+수행사제+영혼채찍은 좋은 드로우수단입니다.
4턴에 밀고자가 있으면 내주면 좋습니다.
내딜뿐만아니라 상대의 최대딜을 계산해서 체력유지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라자+죽기가 먼저뜨는게 훨씬 유리하긴하지만
3,4턴 늦은거는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상대딜 계산잘 하세요.
물론 29.30장이면 져야합니다.
드루
멀리건 : 죽기, 외눈
비취는 사실 외눈깨비로 태워도 40:60으로 불리한 느낌이 듭니다.
비취들도 외눈깨비 내성이 생겨서 빠르게 명치를 달리거든요
비취는 최대한 라자,죽기,외눈 빨리 잡는게 기본이고
가장중요한거는 상대 비취갯수를 카운팅하는겁니다.
기본적으로 비취는 비취꽃2+비취괴수2+비취정령2 = 6개고
아이야를 침묵성공하면 +1, 실패하면 +2
상대가쓴 비취우상 하나당 +1
계산해서 상대비취가 몇까지 클 수 있고 상대비취를 몇번 더막으면 되는지 카운팅하는게 중요합니다.
카자쿠스는 10코로 광역기 집어주시고
광역기는 최대한 참아주면서 사용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상대 비취가 4/4까지 컷고 비취정령이랑 같이 있다면, 한턴참아주면서
상급치유물약이나, 종말이 같은걸로 어그로끌어주고 담턴 5/5까지 같이 용폭탄으로 잡아주는 식으로
상대 비취의 갯수를 생각해서 광역기 배분을 잘해야합니다.
글쓰는 솜씨가 없어서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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