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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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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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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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복사카운팅 툴
- AAECAaIHCM0DubICgcIChsICysMC08UCgNMCmuICC4oBtAHEAe0CnwOIBYgH+AeGCfi9ApfBAgA=
- 덱 코드 발급받기
도적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먼저 인증.
퀘스트 도적이 관짝에 처박힌지 3개월 만에 다시 부활했습니다
핸파도적을 돌리다가 착안한 아이디어로 덱을 짜보고 현재 전설 등급에서 돌려보고 있는데
나름 승률 반반정도는 나옵니다
현재 20판 남짓 돌리고 있는 중이며 다른 분들도 제 글을 보시고 같이 퀘돚을 연구해보자는 의미에서
덱을 공유합니다
*수정 1.1
현재 24승 25패
드루 >법사 > 사제 순으로 많이 만났습니다.
1. 상성
* ver 1.1
드루
-약빤드루(초반에 약 안빤 드루는 할만함), 패잘풀린 어그로 힘듬(살마나 소멸시 쉬움, 히드라 못잡으면 힘듬)
드루 의식해서 광역기 많이 넣었었는데 약 잘빤 드루는 광역기 있으나 없으나 힘들기 매한가지라서 역병과학자
빼봤습니다.
전사
-해적전사 힘듬 (수액 무조건 잡고 갑시다)
도적
- 어그로 도적 힘듬, 핸파도적 (내 키카드가 안터지게 손패관리 잘하기만 하면 쉬움)
사제
- 빅덱 매우쉬움, 말리고스밸렌 빅덱은 쉽지만 변수있음, 하이랜더 사제 퀘스트 빨리 깨고 빨리 도적죽기 변신이 관건
법사
- 퀘법 손패 터트리기 꿀잼 쉬움, 비밀 슈팅법사 개헬, 죽기법사 할만함
성기사
- 멀록 성기사 반반
냥꾼
- 돌냥이면 힘듬, 필드냥은 그나마 할만함
흑마
- 버리기 위니 흑마 개헬, 컨트롤 흑마 할만함
주술
-진퇴술사 쉽지않음
2. 멀리건
기본적으로 퀘스트는 고정이고
0티어 -점쟁이 무조건 잡고 갑니다
어그로 상대시 기습, 파멸의 예언자
무기쓰는 직업은 수액등 적절히 잡고 갑니다.
드로우 카드와 초반 버티는데 유용한 카드를 멀리건으로 잡는게 좋습니다.
3. 운영방법
기본적인 운영은 핸파도적과 비슷합니다.
퀘스트를 점쟁이로 깨면서 많은 손패를 확보하여
예언자
소멸
등으로 필드 클리어를 해주며 퀘스트를 완료한뒤에
55하수인들로 필드를 먹거나
맷돼지 돌진으로 상대 명치를 후두려 패면 되겠습니다.
맷돼지 + 맷돼지 + 소멸 + 맷돼지 + 맷돼지 콤보 20딜
발리라 죽기 사용시 맷돼지 3마리+ 맘가소멸 + 맷돼지 3마리 로 9코스트 30딜 때려박을수 있습니다
* 하하맨과 패치스도 써봤는데 도적 죽기 발동후에는 칼차는 영능이 없어서 쓰기 까다롭고
전시관리인이 야수인 맷돼지도 찾아주기 때문에 맷돼지를 사용합니다
->동전을 빼고 좀더 툭툭 던지기 좋은 하수인과 칼날을 넣었습니다.
- vs 어그로
파멸의 예언자, 기습, 영능, 필요하다면 광기의 화염술사 등등 초반부터 가지고 있는 손패를
적극적으로 사용해서 상대방이 필드를 장악하는 것을 방지해줘야 합니다.
한턴 한턴 버틴다는 느낌으로 플레이 해주며 점쟁이나 풋내기는 될 수 있으면 그밟, 양조사 등과 연계해서 다시 내
손으로 가져올수 있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정 급하다면 과감하게 써야합니다.
초반을 버티셨다면 점쟁이를 사용하여 손패를 확보하며 퀘스트를 완료해주시고
우수한 광역기인 소멸, 광기+역병 등으로 필드를 클리어 해주며
55하수인들로 상대를 후두려 패시면 됩니다.
어그로 드루 상대로는 5코 살마나에 소멸을 써서 개꿀잼 하스스톤 하실수 있으시며
히드라는 맷돼지+ 역병이나 암살꽃으로 처리해주면 좋습니다.
-> 혼절 한장이 후에 킬각 잡을때나 사제 흑요석 처리, 정자쓰고 나온 큰 하수인 처리등에 좋아서 기용했습니다.
가돗탈이나 해골마 발린 하수인을 띄워줄수 있고, 그것보다 좋은건 성기사 상대로는 상대 필드를 남겨놓지 않는게
베스트입니다.
-vs 컨트롤
템포가 느린 컨트롤 전에서는 내 손패가 과도하게 모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점쟁이로 퀘스트를
깨도 손패가 10장 차있어서 퀘스트가 타버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손패조절을 잘 하셔야 합니다.
손패가 넘처나면 아깝다 생각하지 마시고 양조사나 뱃사공을 쌩으로 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는 약속된 승리의 맷돼지로 명치를 때러서 이기는게 기본적인 승리 공식입니다.
몇몇 자주 만나는 상대에 대한 설명을 해보면
1. 먼저 퀘스트 법사 상대로는 승리 자신의 손패에 따라서 플랜이 2가지로 나뉩니다
손패에 그밟, 양조사 등이 충분히 잡혀 빠르게 퀘스트를 깰 각이 보인다면 퀘스트를 빨리 깨서 상대방이
퀘스트 깨기전에 돌진 맷돼지들로 명치를 패는 전략입니다. 55 맷돼지들로 명치패고 다시 내손에 돌려놓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퀘법은 대처할수 없습니다.
두번째 플랜은 내 손패가 좀 말려서 초반에 빠르게 퀘스트를 깨는게 불가능 할 때에 사용합니다.
마치 나는 점쟁이가 없는 순진한 퀘스트 도적인양 연기를 하시는 겁니다. 그러다가 상대가 드로우를 땡겨서
손패가 8~9개 이렇게 되면 숨겨왔던 점쟁이들로 상대의 카드를 무자비하게 태워버리는 겁니다.
여기서 안토니나 수습생들을 성공적으로 태웠다면 손쉽게 승리하는 것이고 만약에 태우지 못햇다면
제 2플랜의 플랜 b를 가동하여 탈진 대미지로 상대방을 죽여야 합니다. 상대도 이미 드로우를 많이 땡겨논
상태이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탈진전에 들어갈수 있으므로 킬각 바로 전에 발리 죽기로 한턴 버티고 다음턴에
점쟁이 탈진 딜로 상대방을 죽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풋내기나 전시관리인 등은 최대한 사용하지 않아서
상대와 탈진 차이를 벌려놔야 합니다
2. 비취 드루 상대로는 보통 퀘스트 맷돼지 딜로 이기는 플랜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대 비취전에서는
광역기의 적절한 사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소멸 2개 광역기와 암살꽃 , 파멸의 예언자
로 적절히 드루의 필드를 제압하고 템포를 늦춰주다가 마지막에 맷돼지 콤보로 노루의 피를 빼며 이겨야 합니다.
아이야가 후반에 나오면 죽메로 상당히 큰 비취가 나와서 압박이기 때문에 초반에 잡을수 잇다면 혼절하기보단 잡아
놓는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드루가 심하게 사기를 쳐서 초반에 너무 노답 필드를 구성해버리거나 내 피가 역병이나 휘둘에 죽을 정도로 많이
깎여버렸다면 그 게임은 매우 힘들어 집니다.
1.1
-> 드루가 초반에 급속, 비취꽃등 약 2개이상 빨거나, 판드랄 육성사기, 약섭취후 칼같은 아이야 등등의 사기를
치면 매우 힘듭니다. 이럴 경우에 빠른 죽기 변신 후 소멸+ 예언자로 필드를 잡고 암살꽃 저글링으로 나오는 족족
드루 하수인들을 짤라주고 얼려주면서 패는 정도의 사기를 쳐야 합니다.
약을 안빨던지, 빨아도 한개정도 빨고 정직하게 초반을 보낸 드루이드라면 저희가 유리합니다!
3. 사제.
요즘 유행하는 반즈 이샤라즈 상대로는 혼절 한장정도 기용하면 더 좋을 수 있으나 굳이 없어도 충분히 유리합니다.
상대 손패도 적절히 태우고, 반즈나 6코 주문으로 사기치면 죽이거나 올려보내면서 내 퀘스트를 깨고나서
맷돼지 콤보로 상대를 제압합니다. 사제 죽기나 용숨결에 내 하수인들이 쓸려버릴수 있으니 사용한 맷돼지는 다시
내 품으로 가져오는게 좋습니다
하이랜더 사제는 라자와 죽기 콤보가 빠르게 완성되면 넉넉한 손패로 제 명치를 부시기 때문에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피가 너무 많이 닳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퀘스트를 깨도록 해야 합니다. 일단 퀘스트를 깨고나면 우리가
사제놈보다 훨씬 빠르게 두들겨 팰수 있습니다.
-> 하이랜더 죽기 사제 상대로 발리라 죽기가 30번째에 있어서 진적이 있습니다. 우리가 필드에 55 하수인을
깔아봤자 사제 죽기에 몰살 당하니까 발리라 죽기를 확실히 찾을때까지 점쟁이를 손에 쥐고서 빠르게 도적 죽기를
찾는 것이 핵심입니다.
- vs 기타 등등
해적 상대로는 매우 힘들수 있는데, 해적을 많이 만난다면 수액을 한 두장 채용하는 것이 괜찮을 수 있습니다.
무기 한번 부수고 그밟으로 가져오면 그 후부터 무기없는 해적전사, 이빨빠진 호랑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4. 마무리
퀘돚이 5번으로 너프되면서 예전의 사기성은 없으나 핸파식 운영으로 다시 활로를 찾게되었습니다
이 덱이 완벽한 밸런스를 갖춘 것은 아니고 플레이 하면서 수정하고 있는 중이며
그래도 나름 반반정도 승률을 보이는 상태가 되어서 이렇게 덱을 공유하게 되었으니
많이 이용해보시고 의견 남겨주시거나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한두장씩 바꿔가며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5. ver1.1 수정
현재 많이 보이는 퀘법, 사제 상대로는 승률이 80% 이상일 정도로 좋은 기록을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차피 잘잡는 사제, 퀘법이 아닌 다른 직업들( 특히 어그로) 에 좀더 대처해보고자 하였고
드루 이놈들은...
초반에 약 몇개씩 빨고 사기치는 드루도 잡아야지! 하는 생각에 광역기 욕심을 부렸었는데
사기치는 놈들은 그냥 그러라고 놓아주기로 했습니다... 솔직히 광역기 쑤셔 넣어도 드루가 너무 사기치면
답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좀 덜 사기치는 노루는 잡을 정도로 덱을 짜면서 다른 덱들과의 상성도
신경쓰는 방향으로 튜닝해보았습니다.
전 버전과 달리진 점은
풋내기, 역병과학자, 광기, 동전 Out
빙정, 혼절, 그림자칼날, 잿멍울, 절개 In
전 버전에 비해서 조금더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바꿔보았습니다
vs 어그로 에서는 칼날, 절개, 잿멍울, 직업에따라 수액을 이용해 적절히 정리를 해줄수 있게되면서
전 버전보다 좀더 버티기 용이해졌고
vs 컨트롤 상대로는 잿멍울, 수액등은 그냥 큰 이득 보지 않아도 툭툭 던져주면서 필드 반반 가면서
상대 손패를 주시하고 있다가 한방에 태운다거나 하는 식으로 플레이를 하면서 후반에 맷로이로 이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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