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라이라가 포함된 뭔가 재밌는 미라클덱을 짜고싶어서5급부터 조금씩 수정하여 완성시킨 덱입니다.5급에서 4급초반까진 비전거인 2장을 쓰다가중간에 비전거인1장을 밀고자로 변경하면서 195등까지 이덱만 사용했네요. (5급 -> 195등까지 3일정도 걸렸어요.)전설찍을 당시 전체승률 60퍼센트초반, (5급에서 패배하면서 덱맞춰간 전적포함)현재 승률 62퍼센트입니다.이덱의 핵심은 멀리건과 버프선택인거같아요.대부분 멀리건은을 찾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북녘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14 / 비추천 : 7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5급->전설 5천등->195등 미라클사제 작성자 : Ghon | 작성/갱신일 : 2017-04-25 18:48:00 | 조회수 : 15390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a0GCh7LCKUJ1wrprAKCtALqvwLcwQLfxAK+yAIK+ALlBNEK0wryDJK0ArW7AvC7AtHBAtjBAgA=
덱 코드 발급받기
사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라이라가 포함된 뭔가 재밌는 미라클덱을 짜고싶어서

5급부터 조금씩 수정하여 완성시킨 덱입니다.

5급에서 4급초반까진 비전거인 2장을 쓰다가

중간에 비전거인1장을 밀고자로 변경하면서 195등까지 이덱만 사용했네요. 

(5급 -> 195등까지 3일정도 걸렸어요.)

전설찍을 당시 전체승률 60퍼센트초반, (5급에서 패배하면서 덱맞춰간 전적포함)

현재 승률 62퍼센트입니다.



이덱의 핵심은 멀리건과 버프선택인거같아요.

대부분 멀리건은








상황이 너무 다양해서 솔직히 직접돌려보고 경험을 쌓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전사 - 19승 11패 승률 63%

해적전사와 퀘스트전사가 대부분이라 멀리건은 북녘골, 광명의정령 + 보호막 정도 가져갑니다.

만났던사람이라 상대가 해적이라는 확신이 있으면 광기의 물약도 가져갑니다.

해적전사는 내 패가 꼬이지않으면 힘들었던적이없구요. 광기의 물약과 고통의 적절한 사용

마격을 사용하지않기 때문에 일단 하수인 하나라도 크기시작하면 무난하게 이기는것 같아요.
(여담이지만 이상하게도 마눈이나 생훔으로 골락카를 가져와서 이기는 경우도 꽤많았어요.)

도발전사도 멀리건은 북녘골, 광명의정령 + 보호막으로 동일합니다.

도발전사 상대시 가장 중요한건 아무래도 마격(+방밀)과 난투타이밍인거같아요.

상대가 제압기나 난투가 있는지에 판단, 마격을 배제하고 과감하게 달릴지에 대한 판단이 중요합니다.

말로 설명하는거보다 직접 경험해보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저는 즐겜러라 대부분 질러놓고 안되면 요그사론님을 믿고 봐요.)

승률에서도 나오지만 전사를 딱 만났을때 힘들다는 느낌은 받지않았어요.



사냥꾼 - 14승 4패 승률 78%

대부분 미드레인지 사냥꾼이에요. 덱에따라 어그로성이 강한가 후반에 힘을 조금더 줬는가 정도의 차이인듯

멀리건은 똑같이 북녘골 , 광기의정령 + 보호막 정도이고 여기에 사냥꾼은 광기의 물약이 굉장히 중요한거같아요.

하수인이 같이잡히면 광기의 물약 2장까지도 가지고 가봤던거같아요.

광기의 물약으로 할머니나 쥐떼를 가져와서 이득보는 경우도 많고 아니더라도 쓸수있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요.

요즘 사냥꾼은 제압기를 넣지않는 경우가 많고 넣더라도 치명적인사격 1~2장정도라서

대부분 배제하고 달리면 무난하게 이겼던거같아요.

이덱을 돌리면서 상대방이 사냥꾼이거나 마법사면 이겼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승률이 잘나오는 편이에요.



마법사 - 17승 6패 승률 74%

얼방법사, 비밀법사, 퀘스트법사, 어그로법사 등등

다양한 덱들을 만났는데 어느덱 상대로도 딱히 어렵다는 느낌이없을정도로

이덱이 법사상대로 강하다고 생각해요. 멀리건은 동일하구요.

요즘 법사들은 변이를 넣지않거나 넣더라도 1장정도 쓰는편이라

버프 달릴수있는상황이 오면 대부분 달리는 편이에요.

주의할점은 고통이나 침묵을 아껴서 얼회나 눈보라+ 파멸의예언자에 대한 대비를 해두는게 좋구요.
(간혹 내면의열정+죽음까지 써서 종말이를 제거하고 필드를 살릴때도 있어요.)

가능한한 버프류는 만찬의사제에게 줘서 만찬의사제를 살려두는 플레이가 필요해요.

변이나 제압기같은걸 뽑아쓸 수도 있어서 내면의 열정이없다면 체력버프류를 분산해서 광역기에 대비하면 좋아요.
(유성각도 생각해서 플레이하면 좋아요.)

이러나 저러나 내 패만 말리지않으면 어렵지않은 매치업인거같아요.



성기사 - 16승 11패 승률 59%

성기사는 멀록미드기사, 어그로멀록, 버프기사등이 보이는데

대부분 멀록미드기사인것 같아요.

멀리건은 북녘, 광명 + 보호막은 확정이고 여기에 광기정도 들고 갑니다.

성기사는 제압기도 많고(평등 알도르 타림 등등) 만나면 플레이타임도 길어져서

굉장히 꺼려지는 매치업이에요.

그치만 광기의 물약이나 용숨으로 적절하게 필드를 정리하면서

탈출용코도각 판단만 잘하면 어렵지않게 이기긴 했던거같아요.

멀록미드기사는 초반 멀록들을 제외하면 후반 뒷심은

티리온, 빛라그, 타림정도인데(+가돋탈도 있으니까 침묵을 아껴주는게좋음)

얘네들을 생각해가며 플레이하면서 탈출용코도로 쟤네들 올려보내지않고, 

상대가 발견카드들로 사기치는 경우가 아니라면

무난하게 이길수있으실꺼에요.
(그치만 생각보다 사기를 잘치더라구요. 그래서 우리도 생훔 라이라 요그로 사기칩시다)



도적 - 12승 8패 승률 60%

퀘스트도적과 셰라진도적이 양분하고 있는 도적이에요.

승률이 나쁘지 않지만, 퀘스트도적은 상당히 어려워요.

템포를 빠르게 가져가서 상대명치를 후려치든가, 밀고자로 퀘스트를 방해하는 방법이 있지만

가장 좋은건 상대 도적이 패가 말리길 기도하는거에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 덱 카운터는 퀘스트 도적과 사제인거같아요.)

셰라진도적은 기본적으로 침묵을 가져가거나 찾아서 셰라진을 침묵시켜서 이기려는 생각을 가지고 플레이해요.

그런 기본적인 생각만 가지고 상황따라 적절히 대응하시면 어렵지않은 매치업이에요.
(얘도 워낙 다양한방법으로 사기를 쳐대서 그런경우는 어쩔수없어요.)



드루이드 - 16승 9패 64%

대부분 어그로 드루에 간혹 비취나 간혹램프드루가 보이는 편이에요.

멀리건은 북녘골, 광명 + 보호막을 가져가고, 지금은 비취나 램프는 배제하고 광기까지 가져가요.

드루이드또한 양분흡수가 미국가서 제압기가 없다고 생각하고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간혹 자연화 쓰시는 분들 계신데.. 그냥 배제하고 합니다.)

어그로드루는 초반에 상대 필드를 정리할수있느냐 아니냐에따라 승패가 좌우되는듯해요.
(아니면 버티다가 용숨으로 클리어하고 이기는 경우도 있었구요.)

비취는 상대비취가 크기전에 내 하수인을 키울수있느냐 없느냐 싸움인듯해요.

승률에서 보실수있겠지만 패가 말리지않는다면 두 경우 모두 대부분 성공하는 편이에요.



주술사 - 9승 9패 50%

정령 주술사에요.

2~3판 정도를 제외하고는 전부 정령술사를 만났어요. 나머진 어그로술사와 퀘스트술사인데 만나기힘든거같아요.

제가 플레이를 잘못한건지 상성인건지

정령술사는 굉장히 힘들었어요. 플레이타임도 길어지고

힘싸움도 쉽지않고, 사술과 퇴화라는 사기적인 제압기도 가지고있어요. 요즘은 화산까지 쓰더라구요.

거기다 뒷심은 발견으로 칼리모스를 밥먹듯이 찾더라구요.

방법은 나도 사기를 치는수밖에없는듯..

그치만 미라클 사제답게 기적의 사기를 많이쳐서

승률 50프로는 유지했네요.



사제 - 4승 7패 승률 36%

이 덱돌리면서 유일하게 50프로이하 승률이 나온 바로 나 자신. 사제입니다.
(이렇게보면 사제가 짱인듯 다이길수있고 같은직업에만 밀리네요.)

같은 미라클 사제, 침묵사제, 용사제, 훔치기사제 등등이 보여요.

체감상 침묵사제는 할만했고

미라클과 용사제, 훔치기사제가 힘들었네요.

고통 타이밍, 침묵타이밍, 누가누가 더 사기를 잘치나 등등이 중요한거같지만

승률이 더럽게 안나오는 제 코멘트를 참고하시기보다,

직접돌리셔서 저를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흑마법사 - 1승 1패 승률 50%

안보입니다. 2명봤는데 위니에요.

패말리니까 지고, 패안말리니까 이겼어요.


-------------------------------

라이라, 요그, 생훔등등으로 재밌는덱을 짜고싶어서

조금씩 짜본건데 승률도 잘나오고 재미도있어서 공유하고싶어서 올립니다.

그치만 요즘뜨고있는 미라클사제덱들과 큰차이는 없는것같긴해요..


적는다고 적었지만 부족하거나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세요.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