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 혹시라도 퀘전이 많이보이면 저처럼 고룡 독서가를 한장빼주시고 어둠사제를 한장넣어주시면되요안녕하세요 ㅎㅎㅎ인벤에 덱소개는 처음해보는데.. 그동안 인벤 덱소개게시판에서 도움을 많이 받은적이 있어서(처음 하스 할때 기계법사 덱을 여기서...) 한동안은 전설을 달성해도 딱히 올리거나 인증하진 않앗는데...처음으로 덱을 올려보려고합니다.사실 제가 정말 하스를 잘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출퇴근시간 운동할때 하기 너무 좋은 게임이라서 ㅎㅎ틈틈히 즐기는 소프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2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전설달성 어그로 법사 잘잡는 용사제 덱 (설명 有) (4월 전설달성) 작성자 : 서포트전문 | 작성/갱신일 : 2017-04-24 11:11:52 | 조회수 : 2544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a0GBMkGyccCz8cCvsgCDeUEjQjTCtcK8gyqsgKStAKCtQK6uwLwuwLqvwLRwQLYwQIA
덱 코드 발급받기
사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 혹시라도 퀘전이 많이보이면 저처럼 고룡 독서가를 한장빼주시고 어둠사제를 한장넣어주시면되요


안녕하세요 ㅎㅎㅎ

인벤에 덱소개는 처음해보는데.. 그동안 인벤 덱소개게시판에서 도움을 많이 받은적이 있어서

(처음 하스 할때 기계법사 덱을 여기서...) 한동안은 전설을 달성해도 딱히 올리거나 인증하진 않앗는데...

처음으로 덱을 올려보려고합니다.


사실 제가 정말 하스를 잘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출퇴근시간 운동할때 하기 너무 좋은 게임이라서 ㅎㅎ

틈틈히 즐기는 소프트 유저 입니다... 많이 미숙하더라도 좋은 눈길로 봐주셧으면 해요!

이 덱은 탑덱스의 용사제 덱을 아시아서버에 맞춰서 약간 튜닝한 덱입니다 ㅎㅎ



덱에 따른 운영법


퀘스트 전사


승리 비율: 7/3 (유리)


멀리건: 고통, 황혼의 비룡, 원령의 역사가 (못찾을 경우 북녘골), 비밀결사 갈퀴사제, 광명의 정령 (보호막이 잡혀잇을경우 들고감)


퀘스트 전사 상대로는 꽤나 상대가하기 쉽습니다... 만약 초반 패에 황혼의 비룡하고 원령의 역사가가 같이 잡히면

거의 지기 힘들정도로...

초반 상대가 도끼나 1/4 (도발 찾기), 3/5 (도발 정령)이 없다면 원령의 역사가로 용기병이나 높은 용을 찾아주면서

초반 필드 어그로를 끌수 있고 거기다 갈퀴사제로 버프까지 주면서 하면 초반에 필드 압박이 상당합니다

거의 4코에 4/8 황혼의 비룡이 나가면 상대가 마격이 없는한 필드에서 중반까지 살아남으면서 온갖 어그로를 다 끌어주고.. 애초에 덱자체가 후반을 지향하는덱인지라.. 퀘스트 전사가 후에 영능을 라그영능으로 바꿔도 쉽게 이기더군요...

다만 운영하실때 퀘전이 난투 돌릴 타이밍만 잘 재가시면서 필드 조절만 잘해주시면 쉽게 승리하실수잇습니다..

(퀘전 대부분의 하수인이 3공 이하가 많기때문에 더욱 쉽게 운영하실수잇어요)

오히려 북녘골같은 경우는 상대 도끼에 짤릴 염려가 많아서

저코 하수인이나 비룡이 잡혀잇으면 안갖어 가는 편입니다



해적 전사


승리 비율: 3/7 (불리)


초반 멀리건: 북녘골 성직자(진짜 찾아야함..), 광명의 정령, 원령의 역사가, 신성한 폭발


제가 만찬의 사제를 2장이나 넣은 이유가 얘내 때문입니다....

등급전 돌리다보면 어그로 법사 못지 않게 아직도 활게치는게 해적전사 거든요...

사실 해적전사 덱에 맞게 기존 용사제 덱에서 약간 수정을 한것임에도 불구하고 해적전사에게 매우 불리한

양상을 띄웁니다.. 사실상 저도 해적전사가 갑자기 많아진다.. 하면 어그로 대응 사제덱을 ㅎㅎㅎ

다만 초반에 북녘골을 집거나 원령의 역사가로 초반 필드를 어떡해든 정리하고 (상대가 도끼가 없길 빌어야...)

아니면 광명의 정령이 나가면서 보호막을 받고 나가면 초반필드를 어떡해든 버텨내고 추후 신폭과 만찬의 사제로

피를 채워가면서 이기는게 거의 정석적인 플레이였습니다..

한 10판정도하면 6~7판은 지고 3~4판은 이겻던것 같에요..

다만 상대적으로 패잘풀린 해적전사를 이기기는 매우 힘듭니다... 4코 12힐 물약도 없고 덱에...





비취 정령 주술사, 어그로 비취 정령 주술사


초반 멀리건: 비룡, 원령 역사가, 북녘골 성직자, 광명의 정령, 신폭


승리 비율: 9/1 (매우 유리)


거의 진적이 없습니다.. 비취 정령 술사나... 어그로 비취 정령 술사나...

사실상 멀록술사가 다 사라지고 블러드 2장넣고 필드 꽉꽉채워서 블러드로 킬각보는 주술사 들밖에 안남앗는데..

그냥 초반 북녘 or 역사가로 용찾아가면서 필드 압박하고 비룡이 나가는순간 상대가 개구리가 없는 순간.. 필드를 장악못하게 됩니다.... (사실상 블러드 각을 잡으려면 아무리 적어도 6코에 7코이상은 가야 잡는경우가 많은데.. 워낙 제압기도 많고 어그로 상대하려고 신폭까지 넣은 덱이라 대부분 피가 2이하 애들이 많아서 매우 쉽게 정리가능합니다)

그냥 내가 초반 필드를 못잡고잇는데 6코정도가 되엇고 상대 필드 꽉차서 블러드각 보고잇다이러면 그냥 용폭 한번날려주시면되고요..

사실상 이번 확장팩으로 갓카드 암흑의 정령이 나와서 제압기 찾기가 아주쉬워졋습니다...

뭐.. 한두번 제압하고 용들 깔아주면 주술사는 거의 지기 힘들만큼... 쉽더군요..

최악의 상황이엇던 초반멀리건 하나도 안잡히고 햇는데도.. 용폭이나 제압기로 제압해가면서 해서 그냥 쉽게 이기는 경우도 많이 봐서.... 상대가 신급으로 패가 풀리지 않는이상 쉽게 이겻습니다...





퀘스트 도적


초반 멀리건: 비룡, 환영, 원령 역사가, 광명의 정령, 북녘골 (얘를 내면 초반에 1코 해적을 못던지더라구요)


승리 비율: 4/6 (약간 불리)


애초에 퀘도적자체가... 거기 자기 자신과의 싸움급인 덱이기 때문에.. (패잘풀리면 그누구도 이기기 쉬운...)

초반 1공이면서 높은 체력을 가진 북녘골이나 광명의 정령, 원령의 역사가로 초반 필드를 잡아주면서

환영으로 죽음이나 용폭을 뽑아주면서 상대가 퀘스트 깬이후에 계속 필드 깔아주고 할때마다

내 킬각 계산을 꼭해가면서 제압기를 잘써주면 해볼만한 대결입니다.

특히 만약 상대가 퀘스트 완료 되기전에 필드를 쭉깔고 다음 뻔 턴에 퀘스트로 5/5 버프로 죽이려고하면

신폭이나 용폭을 아낌없이 써주셔서 제압하시면되고

환영으로 계속 용폭 찾아가면서 2장 용폭을 다쓴뒤 다 빠졋을거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필드를 채우고

다시 용폭으로 정리하고 이러면 아무리 퀘스트를 완료햇어도 2~3장남은 카드로는 용사제가 필드에서

다시 우위를 가져갈수 있습니다.

다만... 패잘풀린 퀘스트 도적이나 눈치좋은 퀘도적은 이기기 힘들더군요 ㅜㅜ



미라클 도적


초반멀리건: 비룡, 원령의 역사가, 광명의 정령, 북녘골


승리 비율 : 7/3 (유리)


미라클 도적 같은경우는 퀘도적보단 약간 더 할만합니다..

4/4로 사기치면서 필드 먹어도 비전 거인빼곤 죄다 체력이 5이하라서 용폭에 다 쓸려나가고

죽음도 2장인 덱이라 비전거인이나 버프먹은 벤클도 쉽게쉽게 제압합니다..

환영으로 죽음만 미리 잘찾아놓으시고 저체력하수인으로 압박할때 신폭이나 용폭으로 쓸어주시면 쉽게 잡을수잇습니다




미드 레인지 냥꾼 덱


초반 멀리건: 북녘골, 광명의 정령, 원령 역사가, 갈퀴사제


승리 비율: 5/5 (동등)


초반에 북녘골이나 원령을 잡고 갈퀴나 보호막으로 초반필드만 잡으면... 매우 쉽게 이기는 그림이 나오긴합니다..

다만 하이에나각만 조심하시면서 하이에나가 나올것같다 하면 항상 죽음이나 고통으로 꼭제압하시면서 하신다면 초반 멀리건에 따라 오히려 더 쉽게 경기를 할수잇습니다...

다만 중반이후로 필드로는 안되겟다하면서 명치만 죽어라 치는 태세로 변환한다면 만찬의 사제로 피를 회복해가면서 운영해주시면됩니다.. (거의 4코에 만찬이 나왓는데 냥꾼을 그걸 제압못하면 되게 쉽게 경기가 풀리더군요)

아니면 만찬을 좀 아꼇다가 환영과 보호막으로 중후반쯤부터 거의 딸피가된상황에서 회복해가면서 다시 필드를 선점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물론 이것도.. 내 패에 제압기가 제대로 안잡히고 상대 패가 좋다면... 이길수가없는상황이라..

10판하면 6~7판정도 이기긴 햇는데... 패 멀리건에 따라 제압기가 없고 (너무 고코로만 잡히면)

이기기힘든 상황이 잇긴해서 5/5로 승률을 잡았습니다. 다만 저같은경우는 냥꾼을 2번 잡고 1급 4성에서 전설을 달아서 그런지 ㅎㅎㅎ 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멀록 미드레인지 성기사

미드레인지 컨트롤 성기사


초반 멀리건: 북녘골, 광명의 정령, 갈퀴사제 (원령 or 북녘골이 잡혓을경우), 원령의 역사가, 비룡


승리 비율: 컨트롤 성기사일경우 7/3 (유리), 멀록 성기사 일경우 5/5 (동등) 및 4/6 (약간 불리)


미드레인지 멀록 성기사 일경우 초반 2/2 가 깔리고 멀록 버프를 주는 멀록이 깔리기 전에 원령과 북녘 그리고 갈퀴사제로 버프를 줘가면서 어느정도 균형을 맞춰주셔야합니다...

만약 상대가 멀록버프를 주면서 멀록을깔다가 5/4 멀록 적응이 나와서 질풍이라도 걸리는 날엔..

사실상 항복하기를 눌러야되서.. 다만 초반필드를 어느정도 억제해가면서 비룡이 나가면 꽤 할만해집니다

그 이후로 주의하실건 광평, 신평각 정도를 잘봐주시면되구요

신병을 깔면서 3/3을 금새 필드를 역전할수도잇어서 신병깔리는것도 신경써주시면서 잡아주셔야합니다.




얼방법사 덱 (알렉, 불작 넣는..)


초반멀리건: 원령 역사가, 비룡, 고통, 북녘골, 보호막


승률 비율: 9/1 (거의 지질않앗습니다 한 20판하면 19판이긴듯.. 그 한판도 라이라로 재미 보다가 만찬의 사제가 타버리는 바람에 ㅋㅋㅋ 제 실수로 진거라 ㅋㅋㅋ)



사실상 덱을 튜닝하게 된 이유이자 요즘 가장핫한 얼방법사 입니다.

다들 아시다 시피 필드를 계속 제압하면서 알렉을 쏜뒤 불작을 날리는 어그로성 얼방법사가 너무많아져서...

제가 기존 탑덱스 덱에서 조금 수정을 거쳐서 만든 덱이기두 하구요...

거의 20판하면 19판이상 이기고 거의 단한판도 안졋습니다.. (제가 전설을 달게해준 아주 고마우신 분들이엇죠.ㅎㅎ)

얼방법사는 저도 (2/2 비밀 걸어주는 애가 야생가기전까지 줄창나게 많이해서...) 예전부터 많이햇지만

종말이 눈보라 2/3 3뎀 먹이는 애로 필드잡아가면서 9턴에 알렉쏘고 불작+주문 2줄여주는걸로 염구 써가면서 명치를 노리는 법사들입니다.

아주 쉽습니다.. 초반 종말이로 필드잡으려고하면 고통이나 책봐용으로 제압해주면되고 알렉쏘고 킬각보려고하면 만찬으로 보호막하고 환영을 보관해 두고 잇다가 피회복하면 알아서 나갑니다 ㅋㅋㅋㅋㅋㅋ

알렉은 죽음으로 잡아주고요...

이후에 라이라로 힐뽑아도 되고... 틈틈히 영능으로 회복해주면 질수가없는 매치입니다 사실상...

(갓갓 만찬님 찬양해...)





어그로 드루이드나.. 버리기 흑마가 잇긴 잇지만 거의 만나기도 힘들고..

그냥 위에 여러덱들 설명하듯이 제압기로 잘잡아주시면서 필드만 잡아주시면..

이기기 너무 쉬운애들이엇습니다..

등급전하면서 3~4명 만낫는데 한번도 안졋던....




사제입니다.. 얘는 딴거없습니다

누가누가 더 인성을 부리냐 싸움입니다 ㅋㅋㅋ

다만 침묵사제가 약간문제인데...

침묵사제는 어떡해든 초반에 비룡을 잡고...

8공 5공이상인애들은 죽음으로 잘잡아주고 4공짜리들이 문제인데 체력 버프 (천정)으로 계속 버프주질 못하게 체력을 깎어놓으시면 쉽게 이길수잇습니다..

물론... 제 패가 안좋다면 이기기힘들긴하죠 ㅜㅜ (빌어먹을에 4공...)

4공이 깔려잇고 용폭 신폭으로 제압도 안되는 상황 (이미 체력버프가 다 끝난상황이면) 깔끔히 항복하기를 눌러주시면됩니다.






좋지 않은 글쏨씨 글 봐주시느라 고생하셧습니다!

예전부터 방밀을 좋아해서 줄창 거의 1년간 방밀만해왓는데... 사라져서 너무 아쉽네요 ㅜㅜ

이후로는 사제로 다시 하스스톤 재미를 찾고잇습니다 ㅎㅎㅎㅎ

모두 즐거운하스되시고 꼭 전설다시길 바랍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