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전설 인증하고 싶은데 이미지 업로드 하면 덱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뜨네요해결방법좀 ㅠㅠ 대신 ddaeddae#3793 배틀태그로 인증을.....아 업로드 됐다!!!덱은 저도 카피덱에서 한두장 바꿔쓰는 스타일이라 아마 본적 있으실 겁니다.이 글을 적는 이유는 운영법을 조금 알려드리고 도움 받으시라고 씁니다.멀리건우선 멀리건 부터용사제는 vs어그로냐 vs리노(컨트롤) 이냐 에 따라 손패를 조금 다르게 들고갈 필요가 있습니다.상대방 별 자세한 멀리건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0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떼떼 [1/15 전설] 용사제, 어그로에 지친 당신 승률 좋은 용사제로 전설가자 작성자 : 띠에띠에 | 작성/갱신일 : 2017-01-21 16:07:23 | 조회수 : 5598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a0GCJACoQTJBqIJ1wqFF6qyAuq/AgvlBLkG0wryDO4R6RKJFKQUgrUCursC8LsCAA==
덱 코드 발급받기
사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전설 인증하고 싶은데 이미지 업로드 하면 덱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뜨네요

해결방법좀 ㅠㅠ 대신 ddaeddae#3793 배틀태그로 인증을.....


아 업로드 됐다!!!


덱은 저도 카피덱에서 한두장 바꿔쓰는 스타일이라 아마 본적 있으실 겁니다.

이 글을 적는 이유는 운영법을 조금 알려드리고 도움 받으시라고 씁니다.


멀리건

우선 멀리건 부터


용사제는 vs어그로냐 vs리노(컨트롤) 이냐 에 따라 손패를 조금 다르게 들고갈 필요가 있습니다.


상대방 별 자세한 멀리건은 좀 후에 설명하고 기본으로 들고가야하는 카드들을 소개합니다.


vs 어그로

    - 해적전사, 해룡전사, 여러 씹랄 등등


  어그로 상대로의 멀리건은 여러분이 생각하지는 그대로가 맞습니다.


저코 위주로 잡아가면서 맞템포 잡아가야지 안그러면 명치 뚜들겨 맞다가 끝납니다.


여기서 고려되야 할 부분은 손패에 용이 있는가? 고룡쉽터 요원이나 새끼용이 있는데 다른 용이 없다?


그러면 있으나 마나 입니다. 베스트는를 같이 들고가는 겁니다.


저같은 경우에 바꾸기전 첫 손패에 이세라를 제외한 용이 있고 나머지는 용 버프를 먹는 카드다 하면


고코 용이라도 들고가는 편 입니다. 구지 바꾸다 요원이나 새끼용이 버프 못받는 상태이면 굉장히


속상합니다. ㅇㅇ


두번째로 고려해야 할 부분은 북녁골 성직자 입니다. 선턴이면 무조건 잡고갑니다.


1코에 바로 내면 못해도 2턴에 힐드로우 볼 수 있거나 상대가 1코에 아무것도 안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최악의 상황이라도 전사면 동전 도끼로 동전 뺄 수 있고 스랄의 경우면 번화로 정리되는건데 스랄이 1코


주문으로 쉬고 다음턴 과부하고 1코 플레이다? 스랄 끝난겁니다.


 후턴이면 고려좀 해야합니다. 신참 체력이 2라서 성직자로 잡을 수도 없을 뿐더러 상대가 그다음 턴에


끈어내기가 너무 쉽기때문에 정말 도움도 안되고 죽어버립니다. 물론 손패에 새끼용이나 요원이 있어서


나중에 연계하기 좋다하면 들고가지만 없다면 과감히 집어넣고 새끼용이나 요원 찾습니다.


vs 리노(컨트롤)

    -리노법사, 리노흑마, 여러 컨트롤 술사들, 방밀


  기본 멀리건은 위랑 같은데 대신! 의 중요가 높아집니다.


리노상대로도 초반부터 템포 잡아가면서 압박하면  좋긴 하지만 그렇다고 저코만 이빠이 잡아갔다가


중반에 광역기로 한번 정리되고 힘딸려서 빌빌대는 경우 허다합니다. 비밀요원 5코라 멀리건에서 들고


가기에 너무 크다고 생각할 수 도있는데 그냥 연계용이라 생각하셔도 됩니다. 특히나 비밀요원은 리노덱


에서 상대 덱 안에 리노가 들어있는지 아닌지를 알려줄 수 있어서 빨리 쓸수록 판 이해하는데 유리합니다.


덱별 상대법

vs 해적전사

  시작부터 죄송합니다. 이 씹새기들은 상대법이 없습니다. 상대 패가 미치지 않기를 기도해야합니다.


역사가나 성직자 모두 빼고 도발과 새끼용을 찾으세요. 내가 만약 멀리건에서 초반 막아낼 카드를 2장 이상


집었다면 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코로코롱 이나 무기버프를 얻은 약탈자 끈기 좋


지만 이건 정말 멀리건이 최상일때 입니다. 플레이하실때 무조건 명치를 지킵니다. 필드정리 다 해주고


막고 막고 막다보면 씹로쉬 손패가 마릅니다. 그 이후부터 천천히 승기를 잡아오시면 됩니다. 단, 언제나


방심하지말고 도발 필드에 깔고 계세요. 상대가 뜬금없이 널~! 박살내주마 하면서 리로이~~~~ 소리나면


눈물이 나옵니다.



vs 방밀


  이건 또 웃긴게 존나 쉽습니다. 지면 호구소리 듣습니다. 제가 방밀로 6급까지 올리고 그 이후로 용사제


돌렸는데 방밀돌리면서 용사제 만나서 한판도 못이겼습니다. 방밀 스타일이 상대 하수인들 제압기로 잘 끈


어내면서 후반보는 스타일인데 용사제 자체가 하수인이 너무 많고 게다가 발견이 4장이라 그 많은 제압기로


도 다 못잡아냅니다. 만약 당신이 브란을 아껴두었다가 브란 역사가 혹은 브란 비밀요원 하셨으면 게임 끝


입니다. 솔직히 그냥 어떻게 해도 다 이기더군요;;


 vs 씹랄 (여러 혼종 어그로)


  해적전사보다 할만합니다. 멀리건 할때 필수 멀리건들 2장이상 잡혀있다면 용폭탄이나 신폭 잡고 가는


것도 상당히 좋습니다. 5턴이나 6턴에서 광역기 한방에 게임 끝낼 수 있습니다. (단, 앞 상황을 잘 막았을


경우). 스랄의 경우에는 을 들고가는것도 생각해 봐야 합니다. 4턴 칼같은


흑드라군에 게임이 터질 수 있습니다. 비밀요원으로 상대카드중 사술, 번폭, 혼소차 등을 가져오면


좋습니다. 그리고 이런 어그로덱 상대하실때 역사가로 무조건 고코 용 잡아가시지 마시고 내 손패를


보고 쉬는 턴이 없나 확인하신후 만약 5코를 쉬게 생겼다 하면 비밀요원을 가져오는 등의 안쉬는


플레이가 필수 입니다. 곶통도 멀리건에서 들고가면 좋습니다. 1턴에 트로그 나왔다고 쓰지말고


토골에 박아버리세요. 해적전사와 마찬가지로 도발 계속 세우면서 필드정리 사제답게 얌채같이 해준


다면 상대 손패가 마르면서 자연스럽게 이기게 됩니다.



vs 컨트롤 스랄(백안)


  자주 안만나지만 세가지만 명심하시면 상대할만 합니다. 광역기에 하수인 다 죽지 않도록 손패에


하수인 있다고 필드에 다 깔아버리는 플레이만 하지 맙시다. 두번째는 비밀요원으로 상대 사술을 뺏어


오는 겁니다. 백안에 사술 걸어버리면 이긴게임 입니다. 용폭탄은 끝까지 아껴두었다가 느조스 나온


다음에 쓰셔야 합니다.


도 . 적

  필. 수! 날빌 못막으면 집니다.... 도적은 말도 안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멀리건에도 들고가면 좋습니다. 진짜. 상대 가젯잔 타이밍에서 이걸로


은신된 가젯잔이나 냉혈까지 발린 타 하수인 쓸어내야합니다. 도적상대로 그타이밍 정리 안되면


졌다고 봐도 됩니다. ㅠㅠ 용사제는 힐이 없다.. 사제지만. 도적은 칼부 빼면 광역기가 없고 해봤자


필드 1뎀이라 하수인 아끼지말고 다 깔아줍니다. 그리고 이건 기본 상식이지만 혹시 모를수도 있기


때문에 말하자면 도적상대로 상대 필드에 하수인을 남기지 마십시오! 정말 중요합니다. 조금 손해


보더라도 무조건 다 정리하면서 가야합니다. 냉혈 은신에 20정도의 체력은 그냥 사요나라 입니다.


vs 리노흑마


  용사제에 유일한 카운터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요즘 리압배에도 자락을 필수로 넣고 있기


때문에 정말 힘듭니다. 사제는 자락을 이길 수 없다라는 공식과 4제 답게 4턴이나 3턴 동전과 합께 나오는


칼같은 은 정말 지옥같습니다. 광역기 생각해서 필드전개를 막하면 안되면서도


리노흑은 필드하수인이 약한편도 아니라서...ㅠㅠ 정분을 이용한 깜짝킬각을 이용한 플레이가 가장 이상


적입니다. 제가 리노흑을 상대로 이길때는 주로 상대가 자락내고 방심하고 있을때나, 사제는 마무리가 안되


라면서 리노 안쓰고 줄타기 플레이 하는 흑마에게 깨세라와 정분을 이용한 깜짝킬각을 선물로 준 경우


입니다.


vs 리노법사


요즘 많이 보이죠? 근데 용사제로 유리합니다. 6:4 ~ 7:3정도로? 방밀 만큼 쉽지는 않지만


광역기만 조심하면서 필드전개 잘 해주면 용사제 자체가 스텟값 좋은 하수인이 많아서 상대하기


쉽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하수인 다깔다가 필드 광역기에 하수인 올킬 당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상대가 타우릿을 냈다면 슬슬 킬각 생각하시면서 본체 자힐 꼬박꼬박 해주세요.


정말 덱 다보는 경우까지 많이 감으로 비밀요원으로 카드 가져올때 리노, 카자쿠스, 알렉 가져오면


좋습니다. 리노 들고 상대가 알렉 쐇을때 리노를 써주거나, 알렉들고 상대가 리노썻을대 체력을


다시 15로 만들어 버리는 플레이 좋습니다. 그리고 죽음! 함부로 쓰지 마세요. 알렉이 용폭탄을


맞지 않아서 알렉 끈거나 안토니 끈는데 써야합니다.


그외의 소소한 팁


 이걸로 용 뽑을때 어그로 상대로는 템포를 놓치지 않는 하수인을 잡습니다.


현재 내 손패가 4코가 빈다 하면 황혼의 비룡이나 도발용, 5코가 빈다 하면 비밀요원 등을 가져가야지


와 데스윙이야 데스윙! 하면서 데사장님 가져왔다가 데사장나오기전에 내 명치가 사장됩니다.


그 외의 컨트롤 덱들 상대로는 무조건 고코 용 잡으면 됩니다.


 요즘 그 어떤덱도 브란 잡을 제압기는 모두 있습니다. 정말 3코에 내가 낼 하수인


이 없는데 상대가 템포를 너무 빨리 가져가고 있다 하면 2/4 도발이라 생각하고 내지만 그 이외경우에


상대 제압기가 없길 바라는 마음으로 내는 플레이 하지마세요... 사제는 브란이랑 연계할때 좋은 카드들


이 너무 많습니다. 정말 상대 제압기 다 빠지고 나서 나가면 게임 확실히 굳혀집니다.



이정도에서 마치면서 더 생각나는게 있으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승률좋은 용사제로 전설


다세요! 화이팅


요즘은 전설 후 방송 에서 할라질 말리고스 주수리 플레이중입니다. ㅎ ddaeddae#3793 친추 주시거나


아프리카에서 떼떼 검색해서 봐주시면 기분이 너무 좋을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