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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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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AEBAZ8FBOAFhBeDoQP8owMNxQPbA+MFpwjTqgKzwQKdwgKxwgL8/ALiiQO1mAObqQPKqwMA
- 덱 코드 발급받기
성기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야생글은 정규글에 비해 상당히 없는데 야생입문하실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하겠습니다.
0.현재 야생 메타
올라가면서 체감상 법사랑 술사만 반정도 되는거 같았는데 이렇게 보니까 엄청 다양하네요; 가장 많이보이는덱은 비법,리노법,홀돚 정도가 가장 많았고 나머지는 황밸수준으로 다양했습니다.
야생유저들은 생소할수도 있지만 정규유저분들은 익숙한를 필수카드로 하는 멀록기사입니다.정규 0티어 진화수리가 분신수나 불안정한 진화있는 야생에서는 2티어정도인데 멀록기사가 그렇게 강할까?하실 수 있는데 야생에는 과 가 있어서 노미나 월척수같은 쓰레기카드 넣는 정규멀기사보다 훨씬 강력합니다.4급 1별인가 2별부터 덱트래커를 키고 62판 승률 70에 육박하는 엄청난 승률로 전설을 찍었습니다.야생 어그로중에서도 상당히 쉬운편에 속하고 충분히 2티어안에 드는 경쟁력있는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덱의 최고 장점은 무상성이라는게 진짜 장점입니다.어그로든 컨트롤이든 만나자마자 비취드루 만나는 컨트롤덱들 처럼 아 이건 졌다하는 매치업이 하나도 없습니다.실제로 전설런 하면서 만난 직업별 승률
드루 6판 83%
냥꾼 4판 75%
법사 12판 67%
기사 6판 50%
사제 6판 83%
도적 7판 43%
술사 9판 67%
흑마 9판 67%
전사 3판 100%
멀리건은 어떻게 집어야되냐 물으시면 진짜 쉽습니다.
이덱의 최고 당연히 핵심은 입니다.역대 멀록카드중에 와 함께가장 사기카드라고 생각합니다.멀록 7마리 소환으로 덱압축도 미친듯이 잘 되고 와 함께라면 1코나2코로 사기치는것도 가능합니다.이게 중반 패말릴때 얼마나 잘 들어와주느냐가 승리에 엄청난 영향을 끼칩니다.하지만 어떻게든 내기만 하시면 하스스톤에서 이 카드를 쉽게 막을 카드는 거의 없습니다.
직업별 상대법도 상대 손패보다는 제 손패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는 덱이라 간단히만 집어드릴게요
VS비법
쫄지 마세요.이게 제일 중요합니다.무섭다고 아끼다가 후반가면 무조건 집니다.의 사기성은 7장 덱압축 해주는 것도 엄청나게 큽니다.상대 수호물인것 같아도 과감하게 쓰는 판단이 필요합니다.하지만 마차랑 화염수호물이 워낙 멀록기사 카운터라 약간 불리합니다.4:6정도?
VS리노
홀짝을 밀어낸 야생의 신흥 적폐입니다.리노법이 거의 비법수준으로 많습니다.하지만 다행히 멀기는 리노에 미친듯이 강합니다 현재 리노법이 가장 많고 리노냥(야생 4급 이상에서 냥꾼이면 100%리노냥입니다 기계냥은 멸종했어요) 리노흑이 다음이고 리노사제가 가장 적습니다.
콤보가 짜증나긴 하는데 3턴에 칼같이 맞아도 저희가 유리합니다.리노법 리노냥은 를 막을 수가 없어요.5턴안에만 나가면 무조건 겜 터집니다.만약 없다고 해도 무식한 멀록 시너지로 끊임없이 압박하면 중반전에 겜 터트릴 수 있습니다.흑마나 사제도막아봤자 멀록은 계속 나오고 광역기는 덱에 2~3장 뿐이고 힘빠질 쯤에 내는거 아니면 멀기가 거의 무조건 잡습니다.이런거 칼같이 내봤자 등으로 체력 10넘어가서 신리노로도 10턴쯤 가는거 아니면 절대 못막습니다.승승률은 8:2정도
VS어그로
같은 어그로전은 일단 선공이 유리합니다.근데 어그로는 막을 카드가 없습니다.초반에 쓰면 꽁승입니다.만약 렌즈나 가 안나오면 멀록 특유의 버프로 필드를 잡아야 합니다.그래서 필드정리가 엄청나게 유라한 홀돚상대로 약간 불리합니다.나머지는 멀록버프가 워낙 힘싸움하기 좋아서 왠만하면 유리합니다 특히 해적전사처럼 명치만 달리고 필드 힘싸움 약한애 상대로는 그냥 멀록시너지로 밀어버리면 끝입니다.질 수가 없어요.
VS어그로는 명치치는게 아니라 광역기가 없으니까 상대 하수인 하나하나 정리하시면서 가는게 왠만하면 맞습니다.이덱은 해적전사처럼 무식하게 명치 달리는게 아니라 홀돚처럼 필드싸움 해가면서 명치를 압박해가는 덱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거에요.
VS주수리
정규에서 깽판중인 주수리가 야생에서도 상당히 많이보입니다.퀘수리(비취말고 졸개씀)진화수리,짝수리 셋중 하나인데 짝수리는 가르게흑처럼 4급이하는 안나오고 2급이상 가야 나오더라고요
제피 안쓰는 멀록기사도 해봤는데 있는게 훨씬 강합니다.도 빨리 덱압축해서 제피르스 쓸려고 넣은거에요.컨트롤 상대로 상대 피 거의 없는데 에 막혀서 진다던지 어그로 상대로 한턴만 버티면 이기는데 진다던지 이런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제피는 그 단점들을 완전히 잡아줍니다.거의 준필카입니다.어차피 한번만 써도 덱은 거의 10장밖에 안남기 때문에 하이렌더 충족하는건 상당히 쉽습니다.제피덕분에 이기는 경기도 많았어요.꼭 만드시는거 추천드립니다.모래기사 핀리는 필카는 아니고 그냥 2코23멀록 스탯보고 쓰는거라 가루 없으시면 대체하셔도 됩니다.
순전히 밸류 높여줄려고 넣은게 가장 큰 이유고 덱에 돌진이 하나 밖에 없어서 도발 뚫을때나 몇딜 모자란거 채워주는 보충제같은 역활입니다.역전이다옳에서 멀록 전투대장이랑 나오면 4딜 돌진이라 밸류가 높아져서 넣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핀자나 노미 안쓰는 이유는 고코에 쓰면 안되서 뺸게 큽니다.노미는 정규라 통하는거지 야생에서 써봤자 99%막히고 핀자는 이미 로 충분히 덱압축 되기때문에 5코짜리 무거운 하수인을 넣을 여유가 없습니다.
너무 밸류가 약합니다.1코 21에 1 1 버프는 너무 애매합니다.에서 나와도 별로고 VS어그로전 할때도 이득교환 당할때가 많고 그래서 잠깐 썻다가 뺐습니다.안쓰시는거 추천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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