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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에는 어그로 도적으로 첫 전설을 달고 이번달은 멀록기사로 시즌시작한지 이틀만에 전설을 달았네요^사실 저는 상대방 수읽기나 미묘한 컨트롤은 안좋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도 등급을 올리는데 도움이 됐다면 꿀직업을 찾아낸 거라고 생각합니다사실 멀록기사에만 대한 이야기라기보다는 지금 제가 체감한 직업들의 분포가 아마 멀기의 강점을 알리는데 더 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제가 볼때 적어도 지금 4급 이상 유저 풀에서는 멀록기사가 상당히 잘 먹힙니다그 이유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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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멀록기사로 꿀빨자(장문에 가독성 주의) 작성자 : Uosst | 작성/갱신일 : 2019-09-02 21:12:13 | 조회수 : 4986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Z8FBrsDrwTPBtKZA4OhA/yjAwzFA9sD/gPjBacI/PwC3oID4okDtZgDr6cDm6kDyqsDAA==
덱 코드 발급받기
성기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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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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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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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황야의 땅 결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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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지난달에는 어그로 도적으로 첫 전설을 달고 이번달은 멀록기사로 시즌시작한지 이틀만에 전설을 달았네요^
사실 저는 상대방 수읽기나 미묘한 컨트롤은 안좋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도 등급을 올리는데 도움이 됐다면 꿀직업을 찾아낸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멀록기사에만 대한 이야기라기보다는 지금 제가 체감한 직업들의 분포가 아마 멀기의 강점을 알리는데 더 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가 볼때 적어도 지금 4급 이상 유저 풀에서는 멀록기사가 상당히 잘 먹힙니다

그 이유를 몇가지 나열해보자면,
하스리플에서 확인해보면 아시겠지만 멀록기사가 컨전상대로는 승률이 처참합니다 22프론가..?
이게 조건이 정말 잘 맞아 떨어지지 않으면 이기기 정말 힘듭니다
그런데 지금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사가 너프먹고 사람들이 많이 안합니다.
하랜냥이나 퀘기사가 뜬 이유도 있고, 개인적 주관으로는 게임이 너무 길어서
쉽게 질리고 점수 올리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을 해요

또 퀘드가 다른 친구들 너프먹고 떡상했죠?
왕파오리스와 제피르스 노미 플룹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덱이 주목받으면서 엄청난 뒷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퀘드는 만들지를 않아서 (더 가루가 없음..) 직접 플레이를 해보진 않아 잘 모르겠지만,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어그로로도 5턴전에 피 10이하로 까놓지 않으면 정말 힘듭니다.

여담으로 제가 지난 시즌 어돚으로 30일날 등반 했는데, 도적이 딱히 유리하다는 느낌을 못 받았습니다.
일단 5턴전에 후드려 까야하는데 주문에 정리당하면 하수인이 후루룩 나가는게 아니라 연계로 던지는 플레이를 하는 도적은 데미지가 거의 무기에 의존해야합니다, 그런데 무기로 강화하고 아무리 쳐도  한계가 있어요 일단 한대밖에 못친다는게 타수를 많이 막는 도발카드들에 약합니다
ex) 카르투르 수호병, 깔깔이, 소누나, 등등 사실 그냥 도발많이 넣는덱이면 다 약함,,
그런데 멀록기사는 타수가 많아서 도발을 끊으면서 명치딜을 계속 압박이 가능합니다.
또 4턴전에 광역기가 없는 드루상대로 3턴까지 프리하게 후드려깝니다
주문에 정리당해도 손해가 적도록 그냥 1코 2코 심지어 멀록대장까지 다 내보냅니다
독성멀록 제외하고,,

그리고 아시다시피 사냥꾼 상대로는 유리하신거 다 아실테니까.. 폭덫만 조심하시면서 명치 달리시면 잘 못막습니다
분광 던질 필요도 없어요.. ㅋㅋ 하이랜더 사냥꾼이 조금 있습니다, 퀘드 뜨고 조금 줄어든거 같긴한데,, 하랜냥이 퀘드로 좀 빠진거라고 보입니다.

멀기 미러전은 사실 1코 집느냐, 분광렌즈 누가 먼저 쓰냐 싸움이니까 이건 본인 운에 맡깁시다 멀록게가 필요할거 같지만서도 사실 큰 영향은 없는 매치업이긴 합니다, 1코에 먹어도 상대가 분광 먼저 뽑으면 결국엔 불리해집니다.
퀘기사는 하수인은 최대한 안남기면서 미드 달리시면 됩니다. 기계 합체하면 골치아프니 5턴전에 끝내야합니다.

특히 모든 매치업에서 기계는 최우선적으로 제거해 줍니다 질리악스 합체 또는 가르게 합체로 손해를 많이 봅니다.
기계 쓰는 직업이 냥꾼, 전사, 기사 이렇게 있는데 기계는 항상 먼저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멀록이 피도 많지 않고 멀기가 주문을 4장밖에 안쓰다보니 필연적으로 체력을 많이 주게됩니다, 또 멀록 체력이 낮아 교환비도 안좋고요
가르게는 일단 합체를 최대한 못하게 하되, 일단 합체하면 무시하고 달립니다. 이도 교환비때문인데요 가르게를 짤라도 체력적으로 손해봐서 나머지 11 기계 정리하다가 폭덫맞고 다죽거나 하는 그림이 많기때문에 분광 나오기 전까지는 멀록 체력 2이상 유지가능, 질리악스 합체로 망할 가능성이 있다, 11 완전히 정리가 안된다 하면 가르게 정리 웬만해서는 안합니다. 그리고 비밀 카운트 잘하셔야 하고, 폭덫이나 비밀에 잘못 걸려서 필드밀리면 그대로 명치터져서 집니다 쥐덫 폭덫 조심

그리고 사제는 거의 천정내열이던 퀘스트던 상관말고 독성멀록 집는걸 추천드립니다, 사제는 분광 집을 필요도 사실 없어요 1코에 미친듯이 북녘골이 튀어나올껀데.. 얘네를 끊을수 있다면 승기가 많이 넘어옵니다. 천정내열은 해보시면 느끼겠지만 북녘골이 짤리면 드로우 모자라서 카드 드로우 차이로 지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북녘골보다 좋은 하수인이 많이 살아서 북녘골보다 다른 하수인들이 압박될때, 즉 먼저 자르는게 힘들때, 도발벽이 올라온다던가, 하는 경우에 드로우를 계속 당기면서 템포를 쫒아갈수가 없게되는데, 1코에 나오는 북녘골을 자를 수만 있다면, 그래서 생각해낸게 멀리건에 독성멀록이 집히면, 선공이면 1코랑 후공이면 2코 21 전사랑 같이 집습니다 그래서 북녘을 잘라주면 거의 이긴다고 봅니다. 못자르면 ㅈㅈ.. 사실 졌던 그림이 다 북녘을 못짤라서.. 멀록 템포를 드로우로 같이 따라와서입니다.
퀘사제는 음.. 솔직히 힘듭니다 광역기도 쓰고 멀대랑 파도술사를 3뎀주면서 힐하는 주문으로 짜름과 동시에 명치힐을 하기때문에 초반에 하수인 밀리면 뒤집기가 힘듭니다. 이기는 방법은 분광으로 역전옳집고 거기서 나온 요리사로 드로우를 보고, 요리사는 나오는대로 던지고, 드로우를 계속 본후에 노미를 내서 이겨야합니다.

전사는 퀘사제랑 비슷합니다. 그런데 추가된게 있다면 방어도를 최대한 깎아주는게 중요하단거 1코 부릉이는 방어도 줘도 되니 질리악스나 가르게 합체못하게 교환비 나빠도 방어도 주는게 기분나빠도 짤라줍시다. 근데 1코 부릉이가 아니다 싶으면 계속 멀록 내주면서, 멀대라도 템포 되는데로 계속 내야함 명치 방어도를 후드려 까야합니다. 난투 맞아도 상관없습니다, 출정의 길은 조금 기분 나쁜데, 출정의 길에 다 안죽도록 시린빛 예언자는 코스트 남는대로 발라줘야해요 멀대가 출정의 길 짤려도 멀록 한두마리라도 남았다면 망한건 아닙니다. 하튼 이렇게 가면서 상대가 주문으로만 필드를 정리하게 만들어놓고 요리사로 계속 드로우봅니다. 필드 정리각 나올때 요리사 계속 올려놔야합니다.
그렇게 싸이클 빠르게 돌리면 8코까지 분광이나 역전옳 앵간해서 나오는데, 그걸로 필드 다시잡고 이런식으로 3차례 필드를 깔아서 난투 두장을 다빼면 성공입니다. 빠르게 드로우를 봐서 카드를 다썼다면, 노미 내시면 보통 이깁니다.
진짜 평소에는 저도 전사를 만나서 못이겼는데, 어제 깨달은 방법으로 오늘 방밀전사 두번 이기고 한판 졌습니다. 그 한판도 분광이 두장다 28 29에 있어서 4장 남을동안 노미를 못내고 명치 터져서 진거임
어제 운좋게 방금 말한 그림으로 1승후에 깨달은 방밀 상대법입니다. 격노전사는 그냥 필드 다 지우면서 분광 보면 됩니다. 필드 밀려서 상대 카드 다쓰고 정리해도 계속 가면 이깁니다.

퀘스트 술사가 은근 반반인게, 2코 22 과부하 1먹이는 애한테 멀록 한번에 털리면 필드 못잡고 탈탈 털립니다 명치 빠르게 맞아서, 역전옳내도 졸개 전함으로 거의 다 잡히기도 하고, 하지만 쉽게 승기를 잡는 방법은 멀록게 집을수 있으면 집을것, 하수인 체력 웬만하면 2이상 유지할것,

이상 직업별 상대법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생각할 주의점이랑 콤보는

사냥꾼이랑 주술사에서 말한 체력 2 유지법은, 내 하수인이 안죽고 이득 교환을 할수 있는 상황이어도 다른 멀록 체력을 345 정도로 유지하면서 남길 수 있으면, 그냥 아군 하수인을 죽이더라도 다음턴에 상대방이 광역기를써도 두마리정도 살아남게 하는겁니다

시린빛은 초반에 바를수 있는 상황이면 구지 멀록이 잔뜩 깔리지 않아도 파도술사에 바르는게 좋다
파도술사 4체력으로 초반 광역기에 잘짤리지 않으면서 명치에 딜을 누적할수도 있고, 파도술사를 어거지로 짤라도 빠진 주문을 토대로 나머지 멀록들이 튀어나와 명치 딜을 누적할수 있다

상대가 하수인 위주 어그로면 이득교환하면서 명치를 슬슬친다 명치를 구지 빠르게 칠 필요는 없다 상대 카드 소모시키면서 필드를 계속 남겨서 최대한 이득교환을 하다보면 뒤집을 수 없는 필드가 만들어지고 승리로 이어짐
그러나 도적같이 무기위주로 패는 어그로라면 내가 먼저 달린다, 상대가 내 하수인을 정리하게 만들고 먼저 속도 올려야 상대도 무기를 내 하수인 제거하는데 사용하면 자기 명치딜을 맞아서 피는 피대로 닳고 스무스한 플레이를 할수 없게됨

기본적으로 개이득을 보려는 시도보다는 코스트 맞게 템포로 나가면 카드가 교환되면서 분광 역전옳맞고 거의 이기는 그림이 나온다

내필드가 많이 차있고 피한 15-20정도 까지 깠다면 전멀대 킬각을 계속 봐주는것도 좋다 이때부터는 상대가 어그로고 필드를깔아도 한두마리는 무시하고 그냥 달려서 피 8이하로 만들면 서렌을 받아낼수 있다

광역기가 무섭다면 분광으로 줄인 코스트에다가 시린빛 예언자를 발라서 멀록이 6마리인데 체력도 3이상인 상황을 만들수 있다. 보통 이 각은 필드에 먼저 칠수 있는 하수인이 하나라도 있으면 가능, 아니면 역전옳으로 아가미 전사를 뽑아서 상대 필드 하수인을 정리하고, 시린빛을 바르는 방법도  있음

멀록 국민콤보, 역전옳 다음턴 멀전대로 피니쉬 - 구지 원콤 아니더라도 피 8이하로 깔 수 있다면 쓰는게 좋다
광역기 맞아도 필드가 남을 수도 있고 , 리로이랑 노미같은 걸로 막을 수 없는 킬각이 잘 나기 때문임
하지만 도발 하수인을 많이 쓰는 직업은 원콤이 낫다,

노미는 좀 코스트 대비 효율이 안좋아서, 템포로 던지지는 않는데, 다른 플레이가 많이 가능하기도 하기때문임
초반에 집고 가지 않더라도 제피르스가 잡히면 가끔 템포로 던지는 플레이도 필요함, 아까울 수도 있는데, (사실 나도 아까움) 사제같은 매치업, 북녘골을 짜를수 있다면, 상대 하수인을 정리하면 이기는 격노전사나 멀록 매치업 등에서 이득을 많이 볼수도 있음, 제피르스는 특히 32 공체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초반 중요하수인이랑 교환이 괜찮음

멀록게를 넣는 이유는 아군 멀록을 먹기 위함이 아님 월척수가 손에 집혔을때 상대 멀록주고 멀록게로 다시 씹어와 1코 34를 만들기 위함임
또 필드를 빠르게 달려야할 상황에 아군 미랋을 먹고 필드에 11 34로 나가도 됨

악몽의 융합체는 3코 템포플레이가 되게 강력함 3코 34가 은근 잘 안죽어서 
여러하수인들이랑 교환도 할 수 있고 시린빛 먹은 융합체는 광역기에도 살아남음

분광은 4턴에 구지 낼 필요가 없음 필드에 더 깔 수 있으면 멀록이 더 나가는게 좋다고 생각함 분광 아꼈다가 역전옳 다 나오면 어떻게 해요? 그럴 수 있는데 한 두 턴 아낀다고 잘 안잡혀서 큰 지장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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