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덱은 방송, 대회를 비롯해 모든 게임에서 한 번도 시도한 적이 없는 완전히 새로운 덱입니다. 긴급소집 너프 이전의 짝수 기사와 유사한 면이 있는데, 발아니르 재활용과 광기평등신성화, 긴급소집 등을 활용하고, 애쉬모어와 속공, 생흡 하수인 등을 기용, 힐과 필드 정리를 통해 수비력을 높였습니다.이번 시즌 11급 별 3개, 기사 430승으로 시작하여 총 기사 492승 즉, 62승으로 전설 달성했고,폰스만 해서 정확한 승률은 모르겠지만, 체감 승

하스스톤 - 덱 시뮬레이터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3 / 비추천 : 3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전] 승률 70%, 뉴타입 템포 생흡 기사 작성자 : klimp | 작성/갱신일 : 2018-09-29 11:51:21 | 조회수 : 3048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Z8FDvsB7QXzBc8Grwe5wQKbwgLCzgL40gKO0wK36QLL7wKb8AKggAMIRtwD9AX2B7PBAvfQAurmApboAgA=
덱 코드 발급받기
성기사 
  • 카드 없음
험악한 떡대들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Powered by hs.inven.co.kr
  •  기본/오리지널
  •  명예의 전당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특별 이벤트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이 덱은 방송, 대회를 비롯해 모든 게임에서 한 번도 시도한 적이 없는 완전히 새로운 덱입니다. 긴급소집 너프 이전의 짝수 기사와 유사한 면이 있는데, 발아니르 재활용과 광기평등신성화, 긴급소집 등을 활용하고, 애쉬모어와 속공, 생흡 하수인 등을 기용, 힐과 필드 정리를 통해 수비력을 높였습니다.

이번 시즌 11급 별 3개, 기사 430승으로 시작하여 총 기사 492승 즉, 62승으로 전설 달성했고,
폰스만 해서 정확한 승률은 모르겠지만, 체감 승률은 70% 정도였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현 메타까지 덱리스트에 전혀 없던 덱이라, 상대 유저의 덱카운팅이 없다시피하니 기본적으로 유리한 면이 있었습니다. 다만, 그걸 감안하더라도 하스스톤은 카운팅과 무관하게 승부가 나는 게임들이 상당 수 존재하는데, 덱 파워로 이긴 게임이 워낙 많았어서 충분히 1~2티어까지 가능해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대전 게임을 하면 상대 유저와의 신경전에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편이라, 덱을 공유하기 위해 인내하며 전설 등급까지 찍었고, 공유 목적이 강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 시즌 메타에 대해 레니아워 해설이 "이번 시즌은 상성이 극단적인 뾰족한 덱보다는 여러 덱을 두루두루 상대할 수 있는 둥그런 덱이 유리하다." 라고 언급했는데, 이 덱이 정확히 그렇습니다.

어그로 상대로는 광역기와 힐로 버텨서 이기고, 엑조디아형 콤보형 덱 상대로는 돌진, 무기, 버프 등으로 빠르게 달려 이깁니다.

현 메타에서는 지금 올린 이 덱구성이 가장 무난히 승률이 나오나, 메타 상황에 따라 저격 카드 커스텀이 필요합니다.
토큰 드루를 의식하면, 왕축, 힘축보다는 종을 울려라가 더 좋을 수 있고, 큐브흑이나 방밀, 템법 상대로는 바언수보다 수액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덱 파워 면에서는 시체수집가보다 사로나이트+발아니르가 더 강력할 수 있습니다.
수문학자는 홀기사와 토큰드루이드를 의식하여 광기의 화염술사 연계용 1코 주문을 뽑기 위한 목적이 강하다는 점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서 구체적인 덱별 상성 관계와 상대 방법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잘 풀렸을 때 이런 장면도 가능)

기본적으로 매커니즘이 연결되는 카드 카운팅은 하고 있어야 합니다.

시체수집가 
천보 - 질리악스, 유령전투마 (총2장)
생흡 - 질리악스, 싸늘칼날 용사 (총3장)
도발 - 질리악스, 바위언덕 수호병, 타림, 리치왕 (총4장)
질풍 없음

애쉬모어
생흡 - 질리악스, 싸늘칼날 용사 (총 3장)
속공 - 질리악스, 유령전투마 (총 2장)
죽메 - 딱정벌레, 전리품 수집가, 탈노스, 발아니르 (총 5장)

긴급 소집
딱정벌레(2장), 전리품 수집가, 광기의 화염술사(2장), 수문학자(2장), 탈노스 (총 8장)

              



VS 전사

hgg에 많이 등장하는 홀수방밀이 이 덱의 가장 안 좋은 상성덱입니다.
실제 승률은 1승 3패 정도였지만, 게임 내용이 워낙 좋지 않았고, 전사가 심각하게 말려야 이기는 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회와는 다르게 홀방밀이 현 메이저덱인 두억술사에 승률이 0에 수렴하기 때문에 많이 등장할 수가 없고 이 점 때문에 그냥 버리고 가는 편이 좋아 보입니다.
승률 25%
체감 승률은 15% 정도
운영 방법은 광역기면 광역기, 제압기면 제압기 모두 다 배제하고 풀딜을 꽂고 없길 기도하는 것입니다. 탈진전은 희망이 없고, 적절한 상황에 적절하게 제압기가 꽂히면 어짜피 지기 때문에 무조건 배제하는 게 현명합니다.

그 외 전사(홀수 퀘스트, 퀘스트, 소집)
방어력을 조금 포기하고 공격력을 높인 전사류인데, 나머지 전사류는 다 어렵지 않았습니다. 총 4번 만났는데, 다 어렵지 않게 4승했습니다. 상대가 말린 걸 수도 있겠지만, 소집 전사는 평등에 너무 취약하고, 퀘스트 전사의 라그나로스의 불길 데미지는 생흡 하수인이 피를 계속 다시 채워줘서 어렵지 않았습니다. 
승률 100%
체감 승률은 75% 정도


VS 도적

메이저 덱인 홀수 도적 상대로 승률은 더 좋았지만, 약간 불리하다고 느껴졌습니다.
홀돚이 공격 루트가 워낙 다양하여, (1코 하수인+냉혈, 무기+폭력배, 1코 하수인 도배 후 곰팡이, 테러닥스) 등 각 상황에 맞게 제압기를 모두 들고 있기 어렵고, 1코 하수인이 많은 홀돚이 보통 선공권이 있기 때문에 맞딜로 승부 보는 것도 어렵습니다.
이겼던 상황은 대부분 깔깔거리는 발명가가 혈기사에 막히면서 필드가 역전되거나, 상황에 맞는 적절한 제압기가 손에 있을 때였습니다.
승률 60%
체감 승률은 45%

그 외 도적(퀘스트, 미라클, 첩보, 왕파)
랭겜에서 도적이 가장 많은 포션을 차지했습니다. 20~25% 정도였던 것 같은데, 워낙에 덱 아키타입이 많아서 골치가 아픕니다. 또한, 내 카드보다는 도적의 핸드에 승패가 많이 갈립니다.
다만, 다 감안하더라도 그 외 도적들은 템포가 느린데, 힘축 등이 포함된 이 기사덱이 템포가 빠른 편이라 잘 뚫습니다. 그 외 도적은 10번 가량 만나 1판을 졌는데, 첩보 도적의 커틀라스를 컷할 수액이 없어 무한 힐에 당했습니다.
승률 90%
체감 승률 70%


VS 흑마

가장 많은 포션을 차지하는 힐어그로 위니 흑마 상대로는 약간 유리한 상성입니다. 다만, 이 덱도 뭐 어떻게 할 수 없는 상황에 종종 쳐해서 졌을 때 기억이 굉장히 나쁩니다. 가령, 후공 1턴에 2/1,3/2, 3/3, 3/3이 가능하니까요. 하지만 졌던 게임의 공통점은 칼 켈레였습니다.
다만, 상대 흑마 유저가 신성화를 예상 못해서 굉장히 이득을 많이 봤었는데, 앞으로 덱 카운팅이 됐을 때는 승률이 50% 가까이 떨어질 것 같습니다. 이 덱 상대로는 체력이 10 미만으로 내려갔다가 30까지 차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승률 65%
체감 승률 55%

그 외 흑마(짝수, 큐브, 컨트롤)
짝수 흑마 상대로는 상당히 유리합니다. 강제로 체력을 낮춘 뒤에 갈고리로 이득을 보려는데, 체력이 낮아진 상태에서 믿었던 도발 하수인이 평성화에 날아간 뒤 오픈된 명치가 잘 터집니다. 체감 승률 70% 정도
큐브, 컨트롤 상대로는 수액이 없어서 애매합니다. 체력 관리가 잘 안 되는 큐브 흑이 컨트롤 보다는 상대하긴 좋습니다. 
체감 승률 50%
근데 애초에 몇 번 만나질 못했습니다.


VS 냥꾼

비밀 냥꾼 상대로 유리한 상성입니다. 애초에 비밀 자체가 폭딜이 아니라서 어중간하게 들어온 딜은 생흡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의식해야 할 것은 주문석인데, 주문석 이후에 필드 수복이 잘 안 될 것이라는 기대가 있어서 탈노스,광기,평등 + 신성화 등을 아낌없이 써도 괜찮습니다. 물론, 광역기가 안 잡혀서 맞아죽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승률 70%
체감 승률 70%

비밀 냥꾼 상대로는 수비 포지션인데 반해, 알 냥꾼 상대로는 공격 포지션에 속합니다. 비밀 냥꾼보다는 살짝 어렵지만, 여전히 유리합니다.
기사나 냥꾼이나 필드 형성은 능히 잘하지만, 기사에 비해 처리 능력이 떨어지는 게 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승률 65%
체감 승률 65%


VS 드루이드

아키타입이 정말 다양한 드루이드입니다만 토큰 상대로는 유리하고 말리, 토글 쪽으로는 비등합니다. 드루이드가 자잘하고 많은 필드나 몰빵한 한 하수인은 제압하기 좋은 직업이지만, 이 기사는 적당히 강한 하수인으로 2~3개 유지해도 충분히 강해서 드루이드가 막기가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외눈깨비를 안 쓰고 있기 때문에 주문석, 자연화 등에 다 끊기면 어렵습니다. 물론 그런 걸 다 떠나서 펌핑 잘 된 드루이드는 힘든 건 똑같습니다. 드루이드 상대로는 무조건 공격 포지션을 잡아야 하고, 정리하기 위해 신성화 같은 카드를 킵하는 건 어리석은 짓입니다. 

승률 70%
체감 승률 55%


VS 술사

두억술 상대로 창과 방패의 대결입니다. 여타 어그로 덱이 두억술 상대할 때와 유사하게 두억술이 버티냐 못 버티냐의 싸움입니다.
제압기를 의식하되, 역시 배제할 때는 과감히 배제하고 달려야 합니다. 
아주 미세하게 유리하다고 느껴집니다.
체감 승률 55%



VS 마법사

템포 : 컨트롤 비중은 7:3 정도였는데, 템법 상대로는 제대로 방패, 컨 상대로는 제대로 창이 됩니다.
템법 상대로는 유리한 면이 있는 게, 시체수집가가 폭룬을, 수문학자의 비밀이 마차를 빼기 좋습니다. 다만, 현재 덱엔 수액을 안 쓰기 때문에 알루네스에 처참히 질 수도 있습니다. 근데, 알루네스 찼던 판이 4판인데 2:2였던 걸 감안하면, 애초에 유리하긴 합니다.
체감 승률 65%

컨 상대로는 특별한 건 없고, 킬각 안 나온 상태에서 죽기 쓰면 바로 나가면 됩니다.
체감 승률 50%



VS 사제

굉장히 의외로 용컨트롤 사제는 단 한번도 만나지 못했고, 갑자기 유행을 탔는지 부활 사제를 5번 만났습니다. 부활 사제는 반즈 있던 당시 빅사제와 유사한 구성 같은데, 말림이 더 심해보였습니다.
5판 중 4번 이겨 80% 승률이었네요. 제압기 하나하나 다 있으면 지겠지만, 혼자 말려서 자멸하는 그림이 많았습니다.
메카툰 한 번 만났고, 1턴 차이로 이겼던 기억이 있습니다.


VS 기사
짝수기사 딱 한번 만났고 졌습니다. 짝수기사 상대로 원래 상성이 안 좋습니다. 긴급소집 너프 전에는 승률이 10% 미만이었습니다.


이상으로 공략을 마칩니다. 기사를 좋아하시고, 컨트롤 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미와 승리를 모두 챙길 수 있는 덱입니다. 특히나, 패말림이 적어 매 게임 운영하는 맛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공략을 마칩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