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사실 한 2-3주 전 덱리에서 홀퀘방밀을 발견하고 참 괜찮아보인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만든건 5일 전쯤 만들고 이덱 저덱 돌리며 전설을 노려봤습니다만 승률이 애매하게 나오던 중 이 홀퀘전사가 제일 승률이 좋아서 결국 2급부터는 홀퀘로만 전설을 찍었습니다.덱트랙커는 막판 6~7판만 사용해서 그 전 기록은 없습니다. 덱트래커 전적은 아래부터 위니흑 진화술사 토그웨글드루 짝수리 토그웨글드루 홀퀘방밀 짝수리 로 진화술사에게 패배한 것 외에는 모두 승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1 / 비추천 : 5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9.25 전설 달성] 홀수 퀘스트 방밀전사 + 운용법 작성자 : Noah24 | 작성/갱신일 : 2018-09-27 13:50:47 | 조회수 : 3183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QcKogLeBfkM08MCz8cC5e8CkvgCnvgC4vgCoIADCkuiBP8Hm8ICoscCyucCquwCg/sCjvsCnvsCAA==
덱 코드 발급받기
전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사실 한 2-3주 전 덱리에서 홀퀘방밀을 발견하고 참 괜찮아보인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만든건 5일 전쯤 만들고 이덱 저덱 돌리며 전설을 노려봤습니다만 승률이 애매하게 나오던 중 이 홀퀘전사가 제일 승률이 좋아서 결국 2급부터는 홀퀘로만 전설을 찍었습니다.

덱트랙커는 막판 6~7판만 사용해서 그 전 기록은 없습니다. 



덱트래커 전적은 아래부터 위니흑 진화술사 토그웨글드루 짝수리 토그웨글드루 홀퀘방밀 짝수리 로 

진화술사에게 패배한 것 외에는 모두 승리했습니다.


매치업 별로 간단히 운용법 적고 마치겠습니다.

1.드루 - 멀리건으로 퀘스트는 챙겨갑니다.

 -말리드루 : 유리, 필드로 압박 넣으면서 방어도 쌓으면 무난히 이깁니다.
 
 -토그웨글 : 체감상 최소 반반, 미세하게 유리. 빠르게 퀘스트를 깬 후 필드 압박 및 8뎀을 꾸준히 꽂아주어야 됩니다. 혹시 박사붐이 나오면 아잘리나로 뺏기기 전에 빠르게 변신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필드에는 최대한 퍼역각을 주지 않도록 강력한 하수인 2, 3개만 깔아두시고 퍼역이 다 빠지면 그때 깔깔이 같은 하수인을 내세요 

 댓글에서 불리하다는 의견이 있어 추가 합니다. 댓글 분은 매우 불리하다고 하시고 제 생각에는 불리하다고 하더라도 약간 불리한 정도로 생각됩니다. 만약 드로우에서 도발 하수인이 나오지 않으면 매우 불리할 수는 있습니다만.
 
 -도발드루 : 상당히 불리, 상대방이 패가 말리지 않는한 도발드루의 필드 전개력을 막기가 어렵습니다. 그래도 승리를 노려보려면 바언수로 궁지에 몰린 보초(2코 2/6 상대 1/1 3마리 소환) 을 뽑아서 내서 상대방 마녀의 시간을 카운터가 가능하다면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올빼미로 마녀의 시간으로 뽑은 하드로녹스르 먹은 큐브를 침묵시키고 광역기로 필드 정리를 한 후 두번째 마녀의 시간 큐브가 없거나 혹은 나오지 않기를 빌어야 합니다.

 - 토큰드루 : 불리, 소용돌이도 쓰지 않고 출정의 길도 사용불가이기 때문에... 토큰 드루 때문에 아잘리사 제작 및 사용을 고려해봤지만 아잘리나 없이 전설 달성해서ㅋ
               그래도 플레이 팁은 최대한 필드를 먹어서 나오는 토큰들을 제압해서 개체수를 3마리 이하로 유지 시키면 되고 자신의 개체수도 최대한 3마리 이상이 되지 않도록 유지합니다. 상대방이 패가 말리길 기도합시다.


2. 도적 - 멀리건으로 퀘스트 갈아버리시고 반드시 방밀, 난동 찾으세요

 - 홀수도적: 반드시 가져가야 하는 매치업입니다. 방밀, 난동만 찾으면 필승입니다. 반대로 그 둘을 못찾고 패가 말리면 질수도 있습니다. 난투로는 센 하수인이 살아남으면 힘들어집니다. 난동각을 잘 재면서 5턴(후턴4턴동전)에 꼭 난동으로 필드 클리어를 해야합니다. 그때 정리 못하고 곰팡이술사가 나오면 오히려 졌다고 보면 됩니다. 

 - 퀘스트 도적 : 버리는 매치업입니다. 상대가 퀘스트를 걸면 항복하세요

3. 성기사 - 짝기사, 홀기사 1번씩 만났습니다. 퀘스트 갈아주세요. 필드 잡으면 이깁니다. 짝기사한테는 필드잡기 생각보다 어려우므로 조심해주세요. 짝기사한테 졌습니다.

4. 냥꾼 - 퀘스트 가져갑니다. 어떤 냥꾼이든 공통적으로 빠른 죽기 렉사르 후 영능으로 밸류있는 하수인을 뽑으면 힘들어집니다. 이쪽도 빠르게 퀘스트 깬 후 8뎀 압박을 넣어야 합니다.

 - 비밀냥꾼: 미세하게 유리. 필드를 완전히 먹은 상태가 아니면 최대한 비밀 깨주지 마시고 주문석으로 나오는 3/3 4마리 처리할 수단을 강구해둬야합니다. 

 - 알냥꾼 : 약간 유리. 필드를 먹어가면서 퀘스트 빨리 깬 후 영능 압박 넣습니다. 멀리건으로는 광역기 최대한 찾습니다. 알은 무조건 깨줍니다. 3턴 알(2턴동전알) 그냥 깨주기만 하면 수월합니다. 광역기는 최대한 아끼다가 상대가 큐브 죽척으로 필드 불릴때 정리해줍니다. 상대가 불곰 꺼내면 난투가 없고 난동만 있는 상태라면 최대한 정리해줘야 합니다. 

5. 흑마 - 퀘스트 갈아버리고 난동, 나이사, 방밀, 난투 찾습니다. 난동이 1순위 입니다.

 - 위니흑마 : 매우 유리. 꼭 잡아야하는 매치업. 난동 혹은 난투로 필드 정리만 잘해주면 필승입니다. 광역기가 없더라도 상대가 패가 말리면 하수인 내서 필드 맞춰주기만 해도 이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칼같이 난동 쓰면 필승

 - 짝수흑마 : 약간 유리. 방밀, 난동, 나이사 등으로 첫번째, 두번째 산거만 정리하면 상대하기 쉽습니다.(반대로 정리 못하면...) 필드만 맞춰주면 지기 어렵습니다. 산거가 없는 필드에서는 광역기는 최대한 아끼고 다른 카드들로 필드 맞춰주세요. 죽기 타이밍에 필드 정리할 광역기 1개는 무조건 킵 하셔야합니다. 난동을 가지고 있을때는 퀘스트를 깨더라도 사용하지 않는 게 나을수 있습니다. 

6. 마법사 - 퀘스트 갈고 난동, 방밀 찾습니다. 

 -템법 : 유리. 방밀 난동으로 하수인 정리하면 유리한 매치업이나,,, 상대가 패가 잘풀리면 답이 없는 매치업. 기본적으로는 막다가 템법의 패가 말라서 승리하는 플랜인데 상대가 초반부터 잘풀려서 딜을 엄청나게 밀어넣고 루나나 알루네스로 드로우를 땡기면 지기도 합니다. 

 -컨법 : 필드 압박 및 빠른 퀘스트 클리어 후 8뎀 압박을 넣어야합니다. 퀘스트 깨기 전에 상대가 죽기 제이나 나오면 어렵습니다. 만나본 횟수 자체가 적어 유불리 판단은 보류합니다.

7. 주술사 - 퀘스트 갈고 광역기(난투 우선) 찾습니다. 광역기 + 나이사가 잡혔다면 나이사도 가져갑니다.

 -짝수리 : 유리. 광역기가 2개정도 필요합니다. 혹은 한장만 쓰고 필드를 먹어도 되지만 그게 말처럼 쉽지가 않아서,,, 필드 전개 후 바다거인이 나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난투가 더 효과적입니다. 난동은 최대한 빠른 타이밍에 써서 바거 각을 주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카드를 아끼지 말고 쏟아부어서 필드만 잡으면 이깁니다. 뒷심은 유리하기에.

 -진화술사 : 약간 불리. 4턴에 전개된 필드는 반드시 정리해야합니다. 만약 칼같은 죽기스랄 시에 광역기가 없으면 패배 있어도 강력한 하수인들이 나와 곤란할 수 있습니다. 덱파워가 굉장하므로 필드를 꽉 잡고 유리하게 가져가지 않으면 어렵습니다. 

 -두억시니 : 매우 불리. 일단 드로우 덜주면서 필드 잡아가면서 최소한 고르곤 졸라나 그럼블을 살려두지 않는 플레이를 한 후 두억시니가 실패하길 기도합니다. 참고로 제 상대는 실패한 적이 없습니다. 

8. 사제 - 일단 퀘스트 가져가서 최대한 빨리 퀘스트를 깨서 압박을 넣어야 할것 같습니다만,,, 어렵습니다.

 -메카툰 사제: 매우 불리. 한번 만났고 졌습니다. 답이 없습니다. 

 -제레크(?) 사제: 불리. 덱 파워가 굉장해서,,, 2번 정도 만났던 거 같고 다 진거 같습니다. 이 매치업은 상대덱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져서 코멘트하기 어렵습니다.

9. 전사 미러전 - 홀퀘방밀 이외의 덱은 만나보지 못했네요. 퀘스트 무조건 가져갑니다. 퀘스트랑 도발 하수인 최대한 집고 갑니다. (바언수, 유령 민병대 외에는 갈아버리는 것도 괜찮습니다.) 

 -홀퀘방밀 미러전: 필드를 잡으면서 빠르게 퀘스트를 깬후 압박을 넣는 쪽이 이깁니다. 퀘스트를 빨리 깨더라도 필드가 밀리면 불리하기 때문에 뒷심이 좋은 쪽이 유리합니다. 제 덱이 약간은 뒷심을 가져간 덱이라서 미러전에서는 괜찮은 편입니다. 2~3승 1패 정도 했습니다. 바언수로 하수인 뽑을때는 핸드 및 필드를 보고 하수인이 부족하면 강한 도발을 핸드가 충분하면 빠른 퀘스트 클리어를 위한 제일 가벼운 하수인을 뽑습니다. 유령 민병대는 손에 보유한 도발 갯수에 따라 2번 낼지 3번 낼지 정합니다. 

대충 이정도네요. 다들 건승하세요~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