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인증 덱 리스트

최종수정본(3말~전설)에서 12승2패 승률 86%총 승률(5급말~전설) 포함 , 25승 11패로 약 승률69%에 육박하는 통계를 보여줬습니다.평균 게임시간은 약 4.6분 // 7~8턴에 게임이끝나기에회전력이 굉장히 좋습니다(준수한 승률은 덤)======================================================================================================<기본적인 멀리건>이 베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8 / 비추천 : 1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12/20 전설 승률69% 돌냥 공략 작성자 : mbc123 | 작성/갱신일 : 2019-12-21 20:47:14 | 조회수 : 19091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R8ChwSvBA6oArUDyQSSBe0GlwjbCf4M7/EC7JYD86cD+68D/K8DhbADAA==
덱 코드 발급받기
사냥꾼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최종수정본(3말~전설)에서 12승2패 승률 86%






총 승률(5급말~전설) 포함 , 25승 11패로 약 승률69%에 육박하는 통계를 보여줬습니다.


평균 게임시간은 약 4.6분 // 7~8턴에 게임이끝나기에


회전력이 굉장히 좋습니다(준수한 승률은 덤)



======================================================================================================

<기본적인 멀리건>


이 베스트이며


은 차선으로 좋습니다(위 2장의 1코가 같이 나왔을경우 셔플)


기본적으로 선공일땐 1코스트 카드를 무조건 찾아야합니다. (1턴에 절대쉬면 안됨)


=====================================================================================================




VS ㅈ술사






1턴에 퀘스트를걸고

2턴 영능

3턴 1코주문OR하수인 + 영능

4턴 1~2코하수인,주문 + 영능


영능을 꾸준히 눌러주며 딜을 최대한 우겨넣어야됩니다.


 


다 필요없습니다 (핥짝이 공1되서 귀엽습니다)


마해토에 3뎀 박는거조차 딜이 아깝습니다.


열판중 1~2판정도 정리했습니다


(핸드가 잘풀려서 딜 설계가 가능한 경우에만 정리, 상대의 갈라크론드+도발서치 억제)




딱 하나 정리하는경우


1. 내 필드에 하수인이있는데 상대 유닛에 정리될수있는상황,

2. 그 상대 유닛이 피가 1일경우

3. 내 마나가 마침 1정도 여유가있어서 핸드에있는 추적대신 속사를 써도되는 상황


3가지를 동시에 만족하는게 아니라면 정리 할 필요가 1도없습니다 (대충 정리하지말란소리)






그 이유는 상대가 내 필드유닛을 정리하며 상대 필드에 유닛이 쌓이도록하고 

의 개체수를 늘려 상대 명치or도발을 뚫어 딜을 박아 넣는 매커니즘이 완성되죠


혹은 에 알아서 갈려 나갈겁니다





<주의사항>




정리하면서 운영한다면


 


이 카드들때문에 결국 막혀서 게임 끝나버립니다



=======================================================================================================




vs 냥꾼




1. 어지간하면 1코 들고시작하는 선턴이 무조건 유리합니다(냥꾼 미러전 전통의 선턴필승의 법칙)

2. 딱 한번 정리하는순간 게임 진겁니다





기본적인 필수멀리건(1코 셋다 나올경우 노움은 무조건 넣어주세요)







운영법이 두가지로 나뉩니다





1. 퀘 스타트


시작일경우



영능을 2,3,4턴을 쉬지않고 눌러야하기에


영능과 함께할 1코스트가 필요하며

 


4턴에서



추적자+영능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없을경우 (영능+1~2코행동)


영능을 눌러줬기에, 상대필드의 1코유닛들을 억제할 폭덫이 필요하기때문이죠.





냥꾼 미러전에서 키카드는  입니다.


선공에서 1코 하수인or퀘가 집혔을경우 폭덫 무조건 집고갑니다


후공에선 카드 여유가 있기에 무조건 집고갑니다


단, 이 카드가 멀리건에서 집혔다면 굳이 안집어도됩니다만


후공이면 폭덫을 집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느정도로 중요하나면 2장나오면 게임 끝날때까지 2장 다쓰고 끝내게 됩니다(4~5턴 폭덫이 중요하기때문)




2. 명사수 스타트



나는  시작인데




상대가 맞 하수인이 아닌 시작이라면?


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상대가 영능을 누르는동안



(피3이라 상대의 폭덫으로 억제 불가능) 필드압박+누적딜을 넣음과동시에


상대의 4턴 노움 퀘스트가 터졌을때 개풀로 정리 하지말고 무조건 명치에 박아넣습니다



<덫 확인법>


상대가 추적자 영능으로 4턴에 퀘를깨고 노움을 전개한 상태라면,


1. 내 가장 약한 필드유닛으로 상대 추적자를 한대쳐주는 센스가중요합니다.(피1~2로 폭덫에 잡히도록 + 뱀빙 확인)


2. 그 후 두번째 하수인으로 명치를칩니다(폭,눈속 덫 확인)


3. 개풀 명치


덫확인 잘하셔야됩니다(덫 순서 잘못 확인하면 1~3딜이 그냥 사라집니다)


으로


5턴 or 4턴에 동전써서라도(개풀폭덫) 내 필드 누적딜+상대 노움 3딜 억제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폭덫 서치때문에 2턴에 영능이아닌 추적자를 낸것도 그이유이며,





냥꾼 미러전에서는


서로의 1턴 스타트가 무엇이냐에따라 설계를 하면서 누적딜을 박아 넣으셔야됩니다.






<주의사항>

템포가 굉장히 빠른 덱이라서


3턴에 바로 쓰는것들이 좋지 못한 결과로 이어집니다.(멀리건에서 안들고 시작하는이유)


why?


1. 영능을 쉬어야함

2. 퀘스트 연계 불가능


차라리 3턴에 영능+이 더욱 누적딜에 도움되기 때문이고


장궁 같은 경우엔 오히려 5턴 이후부터 장궁(상대 폭덫에 억제되지않는 3딜)+ 영능으로


더욱 위협을 줄 수 있기때문이죠



=======================================================================================================





vs 사제(퀘스트), 전사(갈라전사)


(해적전사는 쉬우니 언급하지않겠습니다)

와 영능에 의존하면 안됩니다.


why? 기본적으로 2힐, 2방어도가 되는 영웅 + 퀘스트기에, 누적딜이 잘 들어가지않습니다


  과같은 유닛에



씹혀 먹히고 누적딜이 굉장히 안박혀서 나중에 최소 10피이상 남겨놓고 틀어 막히게됩니다.


(부릉이는 1턴명사수+ 2턴영능으로라도 잡고가는게 좋습니다)






필드에 유닛을 쌓아 누적딜을 집어넣는 다른 운영을 하셔야 됩니다.


를 1턴에 내면 매턴의 영능이 강제되기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등의 필드를 쌓아


누적딜을 넣으시고


퀘스트는 오히려 필드를 1~2기이상 올려둔상태에서 걸면서  영능을 쉴새없이 눌러주는게


더욱 효과적으로 딜을 넣을수있게 됩니다





4턴에는 추적자+영능으로 빙덫을 서치해 5턴 질리악스도 대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힐을 주지않고 잡아줍니다



 이건 뭐 크게 위협이 되진않습니다 (갈라크론드 내기전에 끝내야하기때문)






<주의사항>



퀘사제 상대로는 5~7턴 즈음 영능으로 노움퀘스트를 터뜨리는 상황에서


남는 코스트로 를 성급히 내지 않도록 합니다


에 기분이 좋아지실겁니다



대무 맞자마자 바로 다음턴에 핸드에 있는 죽메카드를 내는것이 이상적입니다.



단, 내 필드딜이 부실할 경우엔 대무 맞더라도 하수인을 올려서 필드 딜을 쌓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대무를 쓴다면 정리를 못하거나 도발을 못내기때문이죠.





 6힐을 주지말고 내 필드에있는



일부러 도발에 이득교환 당해주도록 교환 해주면서 누적딜을 넣습니다 (이때 킬각 못잡으면 많이 힘들어집니다.)







<끝으로>


1.


킬각이 보일경우 한장 킵해둔 를 이용하여


내 죽음의 메아리를 터뜨리는것도 방법입니다





2.




이 2장은 상대 체력이 15 이하 시점에서


도발이 세워 지기 전 먼저 내서 딜을 박아 넣는게 좋습니다(역킬각 안당하는 선에서)


도발이 세워 진 후 핸드에 있는 주문,죽메,영능으로 딜을 넣으셔야합니다



(비밀로 내구도를 얻으려 안 친다거나, 리로이를 막타용으로만 쓸 필요가 없다는 얘깁니다)







=======================================================================================================


이 외의 직업은


평범하게 명치 터뜨려 주시면 될 겁니다^^


정리는 최소한으로 운영해주세요 (명치9 정리1, 그마저도 폭덫에 잡힐 수 있도록만)







감사합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