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덱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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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본(3말~전설)에서 12승2패 승률 86%
총 승률(5급말~전설) 포함 , 25승 11패로 약 승률69%에 육박하는 통계를 보여줬습니다.
평균 게임시간은 약 4.6분 // 7~8턴에 게임이끝나기에
회전력이 굉장히 좋습니다(준수한 승률은 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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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멀리건>
은 차선으로 좋습니다(위 2장의 1코가 같이 나왔을경우 셔플)
기본적으로 선공일땐 1코스트 카드를 무조건 찾아야합니다. (1턴에 절대쉬면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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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ㅈ술사
1턴에 퀘스트를걸고
2턴 영능
3턴 1코주문OR하수인 + 영능
4턴 1~2코하수인,주문 + 영능
영능을 꾸준히 눌러주며 딜을 최대한 우겨넣어야됩니다.
다 필요없습니다 (핥짝이 공1되서 귀엽습니다)
마해토에 3뎀 박는거조차 딜이 아깝습니다.
열판중 1~2판정도 정리했습니다
(핸드가 잘풀려서 딜 설계가 가능한 경우에만 정리, 상대의 갈라크론드+도발서치 억제)
딱 하나 정리하는경우는
1. 내 필드에 하수인이있는데 상대 유닛에 정리될수있는상황,
2. 그 상대 유닛이 피가 1일경우
3. 내 마나가 마침 1정도 여유가있어서 핸드에있는 추적대신 속사를 써도되는 상황
이 3가지를 동시에 만족하는게 아니라면 정리 할 필요가 1도없습니다 (대충 정리하지말란소리)
그 이유는 상대가 내 필드유닛을 정리하며 상대 필드에 유닛이 쌓이도록하고
의 개체수를 늘려 상대 명치or도발을 뚫어 딜을 박아 넣는 매커니즘이 완성되죠
<주의사항>
정리하면서 운영한다면
이 카드들때문에 결국 막혀서 게임 끝나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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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냥꾼
1. 어지간하면 1코 들고시작하는 선턴이 무조건 유리합니다(냥꾼 미러전 전통의 선턴필승의 법칙)
2. 딱 한번 정리하는순간 게임 진겁니다
기본적인 필수멀리건(1코 셋다 나올경우 노움은 무조건 넣어주세요)
운영법이 두가지로 나뉩니다
1. 퀘 스타트
시작일경우
영능을 2,3,4턴을 쉬지않고 눌러야하기에
영능과 함께할 1코스트가 필요하며
4턴에서
추적자+영능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없을경우 (영능+1~2코행동)
영능을 눌러줬기에, 상대필드의 1코유닛들을 억제할 폭덫이 필요하기때문이죠.
선공에서 1코 하수인or퀘가 집혔을경우 폭덫 무조건 집고갑니다
후공에선 카드 여유가 있기에 무조건 집고갑니다
단, 이 카드가 멀리건에서 집혔다면 굳이 안집어도됩니다만
후공이면 폭덫을 집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느정도로 중요하나면 2장나오면 게임 끝날때까지 2장 다쓰고 끝내게 됩니다(4~5턴 폭덫이 중요하기때문)
2. 명사수 스타트
나는 시작인데
상대가 영능을 누르는동안
(피3이라 상대의 폭덫으로 억제 불가능) 필드압박+누적딜을 넣음과동시에
상대의 4턴 노움 퀘스트가 터졌을때 개풀로 정리 하지말고 무조건 명치에 박아넣습니다
<덫 확인법>
상대가 추적자 영능으로 4턴에 퀘를깨고 노움을 전개한 상태라면,
1. 내 가장 약한 필드유닛으로 상대 추적자를 한대쳐주는 센스가중요합니다.(피1~2로 폭덫에 잡히도록 + 뱀빙 확인)
2. 그 후 두번째 하수인으로 명치를칩니다(폭,눈속 덫 확인)
3. 개풀 명치
덫확인 잘하셔야됩니다(덫 순서 잘못 확인하면 1~3딜이 그냥 사라집니다)
5턴 or 4턴에 동전써서라도(개풀폭덫) 내 필드 누적딜+상대 노움 3딜 억제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폭덫 서치때문에 2턴에 영능이아닌 추적자를 낸것도 그이유이며,
냥꾼 미러전에서는
서로의 1턴 스타트가 무엇이냐에따라 설계를 하면서 누적딜을 박아 넣으셔야됩니다.
<주의사항>
3턴에 바로 쓰는것들이 좋지 못한 결과로 이어집니다.(멀리건에서 안들고 시작하는이유)
why?
1. 영능을 쉬어야함
2. 퀘스트 연계 불가능
차라리 3턴에 영능+이 더욱 누적딜에 도움되기 때문이고
장궁 같은 경우엔 오히려 5턴 이후부터 장궁(상대 폭덫에 억제되지않는 3딜)+ 영능으로
더욱 위협을 줄 수 있기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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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사제(퀘스트), 전사(갈라전사)
(해적전사는 쉬우니 언급하지않겠습니다)
why? 기본적으로 2힐, 2방어도가 되는 영웅 + 퀘스트기에, 누적딜이 잘 들어가지않습니다
씹혀 먹히고 누적딜이 굉장히 안박혀서 나중에 최소 10피이상 남겨놓고 틀어 막히게됩니다.
(부릉이는 1턴명사수+ 2턴영능으로라도 잡고가는게 좋습니다)
필드에 유닛을 쌓아 누적딜을 집어넣는 다른 운영을 하셔야 됩니다.
를 1턴에 내면 매턴의 영능이 강제되기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누적딜을 넣으시고
퀘스트는 오히려 필드를 1~2기이상 올려둔상태에서 걸면서 영능을 쉴새없이 눌러주는게
더욱 효과적으로 딜을 넣을수있게 됩니다
4턴에는 추적자+영능으로 빙덫을 서치해 5턴 질리악스도 대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건 뭐 크게 위협이 되진않습니다 (갈라크론드 내기전에 끝내야하기때문)
<주의사항>
퀘사제 상대로는 5~7턴 즈음 영능으로 노움퀘스트를 터뜨리는 상황에서
단, 내 필드딜이 부실할 경우엔 대무 맞더라도 하수인을 올려서 필드 딜을 쌓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대무를 쓴다면 정리를 못하거나 도발을 못내기때문이죠.
에 6힐을 주지말고 내 필드에있는 를
일부러 도발에 이득교환 당해주도록 교환 해주면서 누적딜을 넣습니다 (이때 킬각 못잡으면 많이 힘들어집니다.)
<끝으로>
1.
내 죽음의 메아리를 터뜨리는것도 방법입니다
2.
이 2장은 상대 체력이 15 이하 시점에서
도발이 세워 지기 전 먼저 내서 딜을 박아 넣는게 좋습니다(역킬각 안당하는 선에서)
도발이 세워 진 후 핸드에 있는 주문,죽메,영능으로 딜을 넣으셔야합니다
(비밀로 내구도를 얻으려 안 친다거나, 리로이를 막타용으로만 쓸 필요가 없다는 얘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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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의 직업은
평범하게 명치 터뜨려 주시면 될 겁니다^^
정리는 최소한으로 운영해주세요 (명치9 정리1, 그마저도 폭덫에 잡힐 수 있도록만)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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