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인증>안녕하세요, 저번 주에 미드냥꾼으로 전설 찍었는데 덱시뮬 게시판에는 이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직업으로 전설 찍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평소에 사냥꾼을 정말 싫어했는데, 이번 달 만큼은 '진짜 머리굴리면서 뒷심도 챙기고, 매 턴마다 재밌는 덱이 있을까' 생각하던 와중, DDA.AC에 올라온 미드냥꾼 덱을 발견했고, 굴리면 굴릴 수록 재밌으면서도 티어덱들을 상대할 때에도 밀리지 않았기 때문에 등반에 성공한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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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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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전] 미드레인지 사냥꾼(38승 17패) 작성자 : 뿌삼 | 작성/갱신일 : 2019-09-17 22:27:10 | 조회수 : 8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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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인증>


안녕하세요, 저번 주에 미드냥꾼으로 전설 찍었는데 덱시뮬 게시판에는 이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직업으로 전설 찍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평소에 사냥꾼을 정말 싫어했는데, 이번 달 만큼은 '진짜 머리굴리면서 뒷심도 챙기고, 매 턴마다 재밌는 덱이 있을까' 생각하던 와중, DDA.AC에 올라온 미드냥꾼 덱을 발견했고, 굴리면 굴릴 수록 재밌으면서도 티어덱들을 상대할 때에도 밀리지 않았기 때문에 등반에 성공한 것 같네요.


<상성>


퀘스트 주술사 6:4

드루이드 1:9

방밀 전사 8:2

격노 전사 5:5

도적 4:6

사제 6:4

흑마 4:6

성기사 6:4

하이렌더 사냥꾼 5:5

마법사 7:3


정도 되는 것 같고, 손패 상황에 따라 드루이드를 제외한 모든 매치업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덱입니다.


*모든 직업 중 드루이드가 가장 싫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덱을 굴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사냥꾼 숙련도가 낮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퀘스트 드루이드를 잡을 방법이 아예 없는 것 같더라구요.


<기본적인 운영법>


저는 사냥꾼 자체를 투기장에서밖에 해 보지 못했고, 예전에 방밀전사 할 때 뚜드려 맞아 본 기억으로 굴린 것이기 때문에, 냥꾼 고수님들의 의견과는 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단, 어그로덱 상대로는 속공 하수인, 하이에나, 개풀 등으로 버티면서 운영하다가 6마나 때 비늘가죽+광포한 격노를 통해 승기를 굳히는 것이 승리 플랜이고, 느린 컨트롤 덱 상대로는 어느 정도 필드를 유지한 뒤, 회갈색 늑대+광포한 격노+툰드라 코뿔소를 통해서 원턴킬을 내는 것이 승리 플랜입니다.


<간단한 직업별 멀리건 가이드>


1) 어그로덱 상대


위에서 말씀드린 어그로덱은 격노 전사, 흑마법사, 멀록 성기사, 도적 정도밖에 남아 있지 않습니다. 그나마도 개체수가 많이 줄어든 모습입니다. 어그로덱 상대 공통 멀리건은


 


등인데, 저는 하이에나가 손패에 잡히면 무조건 1코스트 야수를 찾으려고 비늘가죽과 개풀을 포기했던 적이 종종 있습니다. 1코스트 야수+하이에나가 1순위 멀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인의 부름은 안 집고 갔습니다.



얘는 1, 2코스트에 낼 야수들이 멀리건에서 잡혔을 때 들고 갔습니다.



도적 상대로 1순위 멀리건에 포함해야 되는 카드입니다. 안 그래도 불리한 상성이고, 체력 관리가 힘든 사냥꾼인데, 3코스트에 폭력배 칼같이 나오는 거 못 짜르면 꽁패먹습니다.


2) 사제, 주술사상대




얘만 찾으면 진짜 쉽습니다. 주술사는 필드 스윙을 할 수 있는 타이밍이 6마나 이후이고, 사제같은 경우 필드가 밀리면 복구할 수단도 없고, 명치에 1데미지도 못 꽂는 직업이기 때문에, 무조건 멀리건에서 속공 하수인과 함께 회갈색 늑대를 찾아서, 5마나 전후에  필드를 한 번이라도 사냥꾼 쪽으로 가져오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회갈색 늑대와 속공 하수인을 찾기 위해 주인의 부름도 멀리건에 포함하시면 좋습니다. 사제와 주술사 모두 레오크를 자를 수단이 모자란 직업입니다. 주인의 부름같은 경우, 주술사는 어차피 6마나까지 템포가 느리기 때문에, 사냥꾼이 그 전에 손패를 확보한다는 측면에서 좋은 카드이고, 사제 상대로는 한 턴에 카드를 몰아서 써서 필드를 미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사제 상대로 보통 3마나 때 무기를 차 놓고, 4마나 때에 회갈늑+스라소니+무기 등을 이용해서 필드를 한 번에 밀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그 전에 자를 수 있는 하수인들은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얘는 사제 상대로 첫 손패에 잡히면 굳이 갈지는 않지만, 얘를 찾기 위해 다른 것들을 포기하지는 않습니다. 2순위 멀리건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제의 필드에 한 마리만 남아 있는 경우가 거의 없었기 때문입니다.


3) 드루이드 상대


진짜 답도 없습니다.



줄진을 멀리건하는 유일한 직업입니다. 전갈같은 경우엔 상대의 오아시스 정령이나 로티, 파오리스, 엘리스, 제피르스 등을 저격하기 좋은 카드이기 때문에, 멀리건에 잡히면 굳이 갈지 않았습니다. 상대 손패가 개 망해도 힘듭니다.


4) 하이렌더 사냥꾼 상대


진짜 꾸덕꾸덕 필드 어떻게든 먹고, 비늘가죽+광포한 격노로 이기는 것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서로의 체력을 관리하기 힘든 타이밍이 중반 즈음에 오기 때문입니다. 서로의 손패가 중요한 매치업이고, 멀리건은 어그로덱 상대할 때와 동일하게 챙기시되, 주인의 부름이 잡혔으면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5) 전사, 마법사 상대


사냥꾼이 전사나 마법사보다 덱을 더 빨리 비울 수 있습니다. 즉, 적 필드에 도발 하수인만 없다면 툰드라+회갈늑 콤보를 통해 원턴킬을 낼 수 있다는 것이죠.


예전같은 경우 마법사 상대할 때, 산악거인 때문에 심리전을 많이 했는데, 루나도 너프먹었고, 산악 거인과 창조술사의 부름을 한 장밖에 쓰지 않는 마법사 덱은 더 쉬워졌다고 생각합니다.



이거 한 장 찾기 위해서 모든 다른 카드들을 전부 교체하시면 됩니다.



2순위로는 얘 정도 찾으면 되는데, 6마나 칼 리노, 칼 아마게딜로만 깔끔하게 끊어내면 되는 매치업이기 때문입니다.



얘는 회갈늑에 두 번 쓰는 것보단 툰드라에도 투자하는 것이 데미지를 더 올려 줍니다. 줄진 썼을 때 광포한 격노로 와이번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툰드라+와이번 = 5+8 데미지를 매 턴 꽂아넣을 수도 있고, 도발을 뚫어내야 할 때에도 유용하기 때문에, 회갈늑과  툰드라에 분산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얘는 진짜진짜 급한 상황 아니면 손에서 묵혀야 되는 카드입니다. 전사 상대로 줄진 썼을 때 회갈늑 한 장 사라지면 1코짜리 공짜 8뎀이 날아간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카드 선택>



정형화된 미드레인지 사냥꾼 덱에는 이번 확장팩 카드가 딱 한 종류밖에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저는 이 카드 두 장 대신 전갈 한 장과 징표 사격을 사용했는데, 어차피 짜잘한 하수인들은 스라소니와 무기로 정리할 수도 있고, 큰 하수인들은 치사로 짜르면 되기 때문에 빼버렸습니다. 게임 끝까지 노는 카드가 되는 판이 많았기 때문에, 2급부턴 살상 두 장을 아예 빼버렸는데, 승률은 비슷합니다. 줄진 썼을 때 내 명치나 속공 와이번에 살상 박히는 거 진짜 꼴보기싫어서 아예 안 씁니다. 그리고 어차피 불리할 땐 3코 3뎀으로 써야 됨.



미드레인지 덱들이나, 평소에 불리했던 덱들과의 싸움에서 승률을 올려 주는 카드입니다. 신격 성기사의 은행원을 뽑아 온다거나, 파오리스, 제피르스, 시아마트, 오아시스 정령, 로티, 브란 등 전투의 함성이 위력적인 하수인들을 공짜로 끊어낼 수 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정말 좋게 써먹었습니다.


<마치며>


아무래도 오래 된 덱이고, 저보다 이 덱을 더 잘 아시는 분들도 많을 거 같네요. 요새 하이에나 끊을 수 있는 직업이 얼마 없기도 하고, 퀘드루만 제외하면 무난하게 무상성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덱인 것 같습니다. 질문은 댓글로 부탁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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