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급부터 이덱으로만 해서 전설까지 찍었습니다.현재 비셔스 리포트 #107에서 3티어에 있는 덱이며,약간의 수정을 통해 만든 저만의 미드진화술사덱입니다.  1. 어떤 덱인가요?하나의 수단만 목적을 둔 덱이 아닌, 여러가지의 수단이 있는,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한 미드레인지덱입니다.매번 똑같은 경기흐름에 지친 여러분들에게어느정도 환기를 불어넣어줄 수 있는 재미도 잡을 수 있는 덱이에요. 물론 가루는 재미가 없습니다.아마 최소 올해 나온 경쟁력 있는 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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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11 / 비추천 : 1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전] 5급부터 전설까지! 이글거리는미드진화술사 작성자 : 용감뎡이 | 작성/갱신일 : 2018-09-28 22:31:07 | 조회수 : 8764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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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코드 발급받기
주술사 
  • 카드 없음
비취 연꽃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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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5급부터 이덱으로만 해서 전설까지 찍었습니다.


현재 비셔스 리포트 #107에서 3티어에 있는 덱이며,

약간의 수정을 통해 만든 저만의 미드진화술사덱입니다.


  1. 어떤 덱인가요?
하나의 수단만 목적을 둔 덱이 아닌, 여러가지의 수단이 있는,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한 미드레인지덱입니다.
매번 똑같은 경기흐름에 지친 여러분들에게
어느정도 환기를 불어넣어줄 수 있는 재미도 잡을 수 있는 덱이에요.


 물론 가루는 재미가 없습니다.
아마 최소 올해 나온 경쟁력 있는 덱중 제일 비쌀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어쩌다 보니 다른 직업 전설은 안 뽑히는데 술사전설만 잔뜩 뽑혀서 시도해봤지
술사에 특별한 애착이 있는거 아닌 이상 만드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2. 핵심카드 / 시너지
이 덱은 핵심카드가 많습니다. 사실상 크게 바꿀 수 있는게 없어요.
4코 이상은 전부 핵심카드이고,
3코 이하에서는 잿멍울 괴물, 반딧불 정령, 불안정한 진화가 핵심카드입니다.
오히려 켈레세스는 이 덱의 핵심카드가 아닙니다.
좋지만 없으면 이 덱 안 굴러간다정도는 아닌거죠.

이 덱은 승리플랜이 다양한 만큼 카드간의 시너지와 이해도가 있어야 합니다.
우선 정령 시너지 입니다.

칼리모스는 주로 어그로막기용인 광역3뎀을 쓰기 위해 존재합니다.
6턴에 마구잡이로 정령을 내기 보다 하나쯤은 아껴서
7턴에 정령 내고, 8턴에 광역기로 쓸어버리는 플레이를 할 수 있는거죠.
(어그로 상대로 8턴까지 끌 수 있나 싶지만 잿멍울, 정신지배기술자(TC-130), 깔깔이 등이 있기에
생각보다 어그로덱 상대로 10턴까지 끌리지만 긴장은 놓을 수 없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잿멍울 괴물은 어그로 상대면 6코에 나오더라도 그냥 던지는 편이 더 많고, 좋기도 합니다.
어쩔 때는 광역뎀이 정말 필요해서 알아키르를 먼저 내 정령시너지를 노리기도 합니다.


다음은 시체수집가 시너지입니다.

꽤나 직관적인 시너지입니다.
질리악스와 알아키르가 덱에 있음을 십분활용해
어그로 상대로는 생흡을, 미드/컨트롤 상대로는 질풍으로 다재다능하게 활약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물론 운이 많이 따르긴 합니다.
일종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둘 다 시체수집가보다 먼저 잡혔다고 해서 지지는 않습니다.
이덱, 생각보다 어그로 잘 막습니다. 나중에 자세하게 후술할께요.
질풍으로 명치에 6뎀을 줄 수도 있으며, 이득 교환 후 불안정한 진화를 통해 티리온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두억시니가 천보,도발,질풍을 단 상태에서 사로나이트 효과로 복제까지 해 필드가 갑자기 폭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음은 깔깔대는 발명가 시너지입니다.

술사와 정말 잘 어울리는 카드입니다.
어그로 상대로 잘 버텨주며, 내비두면 진화, 합체, 버프 카드들로 역공을 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줍니다.
10턴이상까지 어그로덱과 대치할 때 칼 두억시니로 안녕로봇만 소환해줘도 어그로는 더 이상 뭘 할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두억시니 시너지 입니다.

행복회로 살살 녹는다.
두억시니 콤보덱이 아닌만큼 칼 9턴에 낼 수도, 좀 더 스택을 쌓은 후 낼 수도 있습니다.
정말 타이밍 싸움입니다.
어그로 상대라면 최대한 8턴 전에 깔깔이를 내고 9턴에 칼로 내서 방어를 해야 하겠고,
여유가 있으면 사로나이트도 내주고 곰팡이술사도 내 준 다음 낼 수도 있습니다.

방향이 완전히 다른 카드라
상황을 보고 사령술사에 비중을 더 둘지, 두억시니에 비중을 더 둘지 판단해야 합니다.
스랄을 쓰는 순간 두억시니는 그만큼 힘을 잃습니다.
아무것도 못하고 9코 8/8 눈덩이거인이 될수도 있어요.

  (3-1)그러면 어떨 때 사령술사 스랄을 쓰나?
주로 드루이드, 전사같은 컨트롤류의 덱 상대로나,
내 핸드가 말랐을 때 씁니다.
컨트롤 덱 상대로는 빠르게 제압을 해야 하기 때문에
스랄로 빨리 하수인들을 키우는게 아끼고 아끼다 두억시니 내는 것보다 유리할 때가 많습니다.

마찬가지로 하가사도 컨트롤 덱 상대로는 그닥 추천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내 하수인 체력, 천상의 보호막만 깍아먹는 꼴이 될 수도 있습니다.

  (3-2)그러면 컨트롤덱 상대로 하가사는 언제 쓰나?
핸드가 엄청 말랐을때(손에 한두장만 있을때)만 씁니다.
수턴이 지나도 오른쪽에선 곰팡이 술사 같은것만 나오고,
상대방은 하수인 착착 쌓아간다면 하가사라도 써서 약간의 변수라도 찾아야합니다.
컨트롤 덱 상대로 하가사를 쓰면 카드수 조절 무척 힘들기 때문에
항상 손패 유의하셔서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4. 멀리건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본적으로 반딧불정령과 켈레세스를 들고갑니다.
하지만 없다고 해서 아래와 같은 카드들이 있는데 저 카드들까지 거르면서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초반 상성을 많이 타기 때문에 덱 성향별로 집는게 판이합니다.
하지만 초반에 직업만 보고 어떤덱인지 알기가 힘들기에 (예: 흑마, 도적, 술사)
어느정도 찍으셔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구지 설명을 안해도 활용도는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다음은 어그로는 아닌 덱 상대로는
중간에 빨리 달려야 할 때 손에 있는 진화가 크게 도움이 되며,
생각보다 패가 빨리 마르기에 마나해일토템이 미리 드로우를 빨리 땡겨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상대가 안 잡고 냅둬도 곰팡이술사, 진화, 사령술사도 있어 패가 타는 일은 잘 없습니다.



  5. 메타 변화에 따른 카드 구성 변화
지금은 메타가 빠르다고 생각해 원래 있던 징지벌을 빼고 번개화살과 고독한용사로 대체했습니다.
아니면 메타가 느려진다면
번화, 용사 대신 징지벌x2이, 마나해일토템 대신 고르곤졸라로 복귀하는게 좋아보입니다



  6. 마무리하며
덱 소개에 집중하기 위해 상성같은 설명은 제외하였습니다.
짧게 얘기하자면
토큰드루이드, 알냥 같은 미드레인지 덱 상대로 약합니다.
진화로 빨리 사기를 치거나 알냥은 사술의 적절한 활용으로 어느정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덱 상대로는 소소합니다.
진화노선으로 빠른 제압을 하면 성공이지만,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불리해집니다.
어그로덱상대로는 강합니다.
원체 유리한데 더 확실하게 잡기 위해서 번개화살과 고독한 용사까지 넣었습니다.

핸드가 많이 꼬일거라고 생각할거 같아요.
꼬이긴 합니다.
특히 컨트롤덱 상대로 빨리 템포 뺏어야 하는데 진화같은 카드가 안나와 힘들때 있죠.
하지만 의외로 잘 굴러갑니다.
초반에 몇번해서 잘 적응하면 등급전에서도 잘 먹히니
술사 전설 다 가지고 계신다면 꼭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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