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리노즈도라파무 흑마법사]
이 덱을 설명하기에 앞서 필자는 굴단이 굴릴 수 있는 덱(ex: 위니흑마, 미드악흑, 거흑, 악거흑, 리노흑마 등등)을 두루두루 섭렵했으며 흑마법, 그 자체를 통달한 경지에 다다르게 되어 지금 소개하는 '리노즈도라파무' 덱을 만들게 되었음을 알리는 바이다. (절때로 카드팩에서 노즈도르무가 나와서 만든 덱이 아닌 것이다)

전설 저번달에 갔습니다(2015. 12월 시즌)
첫번째 키 카드
- 카드 설명 -
이 덱의 주인공 그 자체. 이 덱이 성립할 수 있는 원동력.
이 카드가 없어도 게임은 이길 수 있지만 진정한 승리를 거머쥘 수는 없다.(는 지랄이고 걍 리노흑마가 쎔)
두번째 키 카드
지금까지 노즈도르무를 활용한 덱의 역사는 다음과 같다.
"노즈팬더 덱(노즈도르무와 젊은 양조사) -> [대마상출시] -> 노즈창시합 덱(노즈도르무와 가젯잔 창기사 등)"
노즈창시합 덱 이후 블리자드가 노즈도르무를 이용한 턴 종료 버그를 전격 수정하였는데
최근 어느 일본인 유저가 라팜의 저주와 노즈도르무를 이용하여 새로운 덱을 공개하였다.
이 방법을 활용하여 요즘 대세 덱인 리노흑마와 합친 덱이 바로 이 덱이다.
- 카드 설명 -
노즈도르무에게 새로운 날개를 달아준 카드.
덱에 반드시 두장을 꽉꽉 채워넣어주자.
이 카드에 대해서 더 설명하자면 '저주!' 카드 발동 후 상대가 드로우를 하기 때문에 상대 턴을 죽일 수 있다.
세번째 키 카드
절때로 6코에 칼같이 깡타우를 내는 행동은 삼가해야한다.
노즈도르무와 라팜의 저주(2장)이 손패에 전부 모였을 때 내보내자.
그래야 10코에 "노즈도르무(8) -> 라팜의 저주(1) -> 라팜의 저주(1)" 콤보가 가능해진다.
- 카드 설명 -
(적어도)내 카드 비용 1 감소
도발
상대 저격기, 제압기 제거
카드 구성 그래프를 보면 알겠지만 초, 중, 후반 모두 골고루 구성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하스스톤은 멀리건이 반인 게임이니 초반 패는 1, 2, 3코 위주로 가져가도록 하자.
돌잡이 때가 기억 날지는 모르겠지만 돌잡이처럼 만원, 연필, 실 등을 잡는다는 마인드로 경건하게 멀리건을 뽑아보자. (네다음 박붐, 노즈, 용거)
리노 흑마답게 이기는 법
'후반까지 흑마법사가 살아남았다면 그 게임은 흑마법사의 것이다.'
브란+고철성, 리노잭슨, 브란+돼지고리회 등으로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황혼+아르거스, 황혼+용거, 썩은누더기 등으로 '명치를 보호'해주고
산성 늪수액괴물로 상대(자락서스)의 '중요한 무기'를 파괴하고
실바+암불, 용거+암불, 나이사, 지불, 영착 등으로 '필드를 지켰다'면
이제 승리는 흑마의 눈 앞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덱의 컨셉답게 이기는 법
타우릿산은 절대로 혼자 나가지 말고 노즈도르무, 라팜저주(2개)가 들어올 때까지 손에 붙들고 있자.
덱 구성이 리노 흑마와 매우 흡사하므로 상대는 리노흑마인줄 알고 필드 잡고 명치만 때릴 것이다.
우리는 침착하게 리노흑마처럼 덱을 굴려주다가 노즈도라팜 콤보만 먹여주면 된다.
(사실 콤보 없이 이기는게 더 쉽다..)
후반 손패에 타우릿산과 노즈도르무, 라팜저주(2개)가 생겼다면 게임은 끝이다.
상대가 방심하면 방심할 수록 노즈도라팜 콤보는 더욱 더 강해진다.
타우릿산을 낸 후 다음 턴에 노즈도르무(8)와 라팜저주(1), 라팜저주(1)를 차례로 내준다.
상대는 턴 시작마다 명치에 4뎀씩 받으며 내 턴에는 노즈도르무의 8뎀씩을 맞게 될 것이다.
상대방은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명치에 12뎀씩 계속 쳐맞게 되는 것이다.
상대 체력이 30이라고 쳐도 "(4 + 8) + (4 + 8) + (4 + 8) = 36" 으로 콤보 달성 후 3턴 안에 게임을 끝낼 수 있다.
상대의 덱이 필드가 꽉 들어차는 위니 덱이라면 콤보의 효과는 증대된다. (특히 씹서)
왜냐하면 상대가 하수인이 많을수록 그 하수인들을 움직일 시간이 더 걸리기 때문이다. (특히 씹서)
ありがとう、日本人! (고마워요, 일본인!)
필력 모자라는 글 끝까지 봐줘서 고맙고
이 덱 일반에서 하면 예능으로, 등급전에서 하면 덱 파워로 꿀빠는 덱이니까
이 덱 꼭 쓰세요. 두번 쓰세요.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