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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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처음이는 시행착오과정이 있어 꽤나
마지막 10판은 1~2판정도 진거깉네요.
메타가 거의 변하지않는 랭전과 달리 매주 새로운방식으로 바껴서
재밌게플레이했습니다 ㅋㅋ
멀리건은 후공이면 마나커브를 고려해 지속적으로.플레이할수있도록
멀리건을 하며 선공이면 1코가없으면 다 바꿉니다.
덱의 컨셉이 초반에 기계하수인으로 명치를 털고 게임을 터트리는
방식이므로 필드가비면 파괴력이 급감합니다.
퍄퍄 퀘스트맨이 나오면 들고가고싶겠지만 마나커브를 깨트릴 가능성이 있으면
과김하게 바꿉니다.
기본적인 플레이방식은
1~3코에 기계하수인들 및 지룡으로 필드전개 후
0코주문들로 상대하수인을 끊어주며 명치를터는 방식입니다.
선술집난투에서조차도 12345스톤은 변하지 않는 진리입니다
더군다나 주문도 공짜라.파괴력이 더블입니다
(쓸모없는주문들은 퍄퍄 퀘스트맨 소환의돌 연계를 위해 아껴줍니다)
만일 3~4코 타이밍에 퀘스트를 키울 각이나오면 바로 키워주세요
선술집덱들이 하수인이대부분이라 캐리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초반명치로 게임이끝나면 좋겠지만
어영부영 게임이 끌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키카드는 2개입니다.
1. 퍄퍄
2.소환의돌
첫번째 플레이방식은
확보된 0코주문을
4~6코타이밍에 퍄퍄를 이용해 필드를 역전하는 방법입니다.
두번째 플레이방식은 5코에 소환을 돌을 이용해
주문으로 상대하수인을 정리함과 동시에 필드를 쌓아서
이득을 보는 방식입니다.
퍄퍄플랜과 소환의돌 플랜 두가지가 있어
초반명치터는 플랜이 망해도 뒷심이 꽤나 있는편입니다.
그리고 만약 필드에 퀘스트맨 퍄퍄 소환의돌등 어그로가높은하수인이
있고 손패에 4코트로그가있다면 4코트로그를 내 어그로를 분산시키는게 좋습니다.
어그로성덱이지만 상대필드는 정리하면서 플레이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번 난투는 결국 필드를 잡아야 이길 수 있어서 변수를 최대한 줄여야합니다.
또 만일 상대가 일반주문카드를 안쓰는 정석적인 하수인덱이면
저격기 광역기는 배제하면서 플레이하는편이 낫습니다. 소환의돌을 이용하면
필드가 꽉차는편이 종종 있는데 너무 광역을 의식해서 턴이 끌리면
없던광역도 생길가능성이 있습니다. 최대한 다음턴킬각을 보면서 플레이해주세요.
퍄퍄와 소환의돌 이외의 카드들은 그냥 스탯괜찮고
선술집에서 포텐이있는 하수인들로 대강 때려넣은거라서
적당한카드로 바꿔도 지장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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