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구) 덱 시뮬레이터

유튜브에서 1-5등급 왔다갔다 하시는분이 재미로 쓰시는 덱을 참조해봤습니다. 기초설명) 늑조디아는 흉포한 늑대의 4뎀, 질풍능력을 이용하여 여기에 공격력을 올려주는 주문을 마구 발라서 늑대 격노시 공격력 4, 질풍이므로 데미지 x2 여기에 돌진으로 원턴킬을 위한 돌진 부여, 데미지 +2, 내분으로 공격력 +2, 광란으로 +3 으로 기본 22뎀이 원칙입니다. 이것들을 사용하면 8코스트가 듭니다. 진짜 원턴킬을 원하면 광란을 한장 더 넣으면 딱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노전설, 컨셉덱]
얼조디아 1턴 52뎀 덱 (죽창, 남자, 마약, 극저렴, 방밀로 전향가능,친선전 꿀잼) 작성자 : 그날을향해 | 작성/갱신일 : 2015-11-23 03:22:30 | 조회수 : 1427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전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유튜브에서 1-5등급 왔다갔다 하시는분이 재미로 쓰시는 덱을 참조해봤습니다.

 

기초설명)

 

늑조디아는 흉포한 늑대의 4뎀, 질풍능력을 이용하여 여기에 공격력을 올려주는 주문을 마구 발라서

 

늑대 격노시 공격력 4, 질풍이므로 데미지 x2

 

여기에 돌진으로 원턴킬을 위한 돌진 부여, 데미지 +2, 내분으로 공격력 +2, 광란으로 +3 으로 기본 22뎀이 원칙입니다. 

 

이것들을 사용하면 8코스트가 듭니다. 진짜 원턴킬을 원하면 광란을 한장 더 넣으면 딱 30뎀이 되지만 그럼

 

패가 많이 꼬이게 됩니다. 못 쓰는 카드만 6장이 되니까요.

 

여기에서 타우릿산을 이용하고 얼굴없는 배후자를 채용, 공격 횟수를 두배로 늘리게 된다면 위 카드중 돌진과 내분만

 

있다고 해도

 

늑대 4 + 돌진 2 + 내분 2 x 얼배자와 질풍 4 = 32 뎀으로 카드 5장에도 원콤이 나게 됩니다. 2뎀 초과해서요.

 

게다가 광란과 내분이 한장 더 있다면 늑대 + 돌진 + 내분 2장 + 광란 x 얼배자 = 13x4 = 52뎀, 13코스트

 

따라서 3코스트가 부족하고, 그러므로 타우릿산이 나가는 타이밍은

 

늑대, 돌진, 광란, 얼배자

 

중에 3장이 있을 시 사용하면 됩니다.

 

 

 

나머지는 쫄몹 처리를 위한 무기인 이글, 죽빨, 강타, 방밀, 마격+잔관

 

드로우를 위한 전리품 + 노움 + 수행사제

 

그 외 상황을 뒤집기 위한 난투, 방로리와 로데브를 채용했습니다.

 

 

 

기본)

 

이 덱은 10턴을 목표로 합니다. 콤보가 아무리 줄여도 10코이기 때문이죠.

 

기본은 방밀과 같으나 전설 하수인이 중간에 도와주지 않는다는 점이 단점이고,

 

전설이 없음으로 오히려 전설 하수인을 관리할 필요가 없는게 장점입니다(저격기, 복사, 훔치는 것 등).

 

자잘한 하수인들이므로 뺏겨봤자 드로우를 뺏기는 것이므로 방밀과는 다른 장점을 지닙니다.

 

또한 기존의 늑조디아는 늑조디아를 모으기 위한 드로우 카드가 중심이므로 초반이 약하고 도발에 늑대가 죽지만

 

얼조디아의 경우 얼배자를 이용함으로써 데미지를 4개로 나눠서

 

양념만 잘 쳐놓았다면 도발 하나 - 최대 두개까지 침묵 없이 뚫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방밀처럼 초반에 버티기 용이하므로 늑조디아보다 카드를 모으는 난이도가 쉽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는 초반에 체력 많은 키 하수인인 다르나서스, 마나지룡, 퍄퍄 등등을 무기로 자르고

 

몸으로 치기 부담스러운 중간 단계 하수인들을 마격, 방밀로 상대하다가

 

적이 고코스트로 넘어와 날 칠때 쯤 이기는 시나리오는

 

1. 늑대 + 돌진 + 내분 + 광란 + 무기를 이용한 30뎀 8코스트(+alpha)

 

2. 타우릿산 + 늑대 + 돌진 + 내분 + 광란 + 얼배자를 이용한 맥뎀 44뎀(52뎀은 거의 입하스), 10코스트

 

3. 급한대로 나와있는 드로우용 하수인이나 만약 있다면 로데브 등 5뎀 하수인에 내분 + 광란 + 얼배자로

 

로데브(전턴에 나와있었어야 함, 또는 타우릿산) + 돌진 + 내분 + 광란 + 얼배자를 통한 24뎀 10코스트

 

예능덱이지만 재밌습니다. 생각없이 돌리는 덱 하다가 한번 돌리면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최악의 시나리오는 초반에 정리할 무기, 강타 등의 가벼운 주문과 무기가 없이 적이 필드를 장악하는 경우입니다.

 

또는 무기와 주문 개수보다 상대의 전개력이 강한 경우입니다.

 

이 경우 무기와 주문은 상대의 명치에 집중하고, 방밀과 마격으로 제일 아픈 하수인만 잘라주며

 

8코스트 22뎀을 기도합니다...... 그래서 예능덱입니다 ㅋㅋ

 

이 경우 전략이라면 잔관은 쓰되 내분은 아꼈다가 여차하면 늑대 아니래도 일반 하수인의 콤보에 넣어 데미지를

 

극대화 합시다.

 

----------------------------------------------------------------------------------------

 

얼조디아가 이기는 덱(방밀덱과 비슷합니다)

 

후반에 강하거나, 상대 카드를 이용해야 하거나, 필드 싸움에만 주력하거나, 키 카드 하수인만 자르면 힘이 빠지는 덱

 

1. 거울상, 인형의식 등을 활용하는 비밀법사(얼방법사 말고, 내가 내는게 없어서 유리함)

 

2. 거흑(용거 못봅니다, 원콤이므로 피 조절 불가)

 

3. 컨트롤 사제, 사적(카드들이 조합의 형태이므로 한 두장 훔쳐서는 제 기능을 할 수 없습니다)

 

4. 패 살짝 말린 용사제(1,2 턴만 내가 무기가 잘 떠서 넘어가면 이길 수 있습니다. 상대를 방심시켜 도발하수인이

 

                                너무 많아지지 않도록 하면 됩니다.)

 

5. 패 서로 잘풀렸다는 가정 하에 돌냥(6턴에 방로리가 나올 때 내 명치가 10 이상이면 이깁니다, 명치 아끼면 쉬움)

 

6. 같은 원콤덱류(말리고스 법사, 대무 리로리 주술사, 천정내열 사제)

 

7. 방밀 전사(방어도 52를 초과하지 않게 양념을 쳐두어야 합니다, 보통 방밀은 도발이 부족하더군요)

 

8. 기타등등 초반에 너무 괴롭히지만 않는 덱들은 카드 잘 풀리면 이깁니다.

 

 

 

얼조디아가 죽었다 깨어나도 못 이기는 덱

 

1. 얼방법사(이번에 리노 잭슨 추가된 얼방법사 극혐이더군요, 얼방으로 살고 리노잭슨으로 살고)

 

2. 죽음의 군주로 흉포한 늑대인간을 소환하는데 성공한 적군(답 없어짐...)

 

3. 탈진도적, 탈진 드루에 의해 흉포한 늑대인간, 돌진 중에 하나라도 태운데 성공한 적군(역시 노답, 대체카드 없음)

 

4. 원턴킬인걸 눈치채고 도발은 4기 이상 까는데 성공한 적군(그러나 방밀로 착각하므로 이런 경우 없습니다)

 

5. 패가 너무 잘풀린 돌냥(...)

 

------------------------------------------------------------------------------------------

 

가루도 저렴하고, 기본카드 비중이 매우 높습니다. 상대가 방밀로 착각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적이 전설 하수인 자를 고민만 할 때 돌진해내는 것이 초점입니다.

 

두뇌 풀가동을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얼조디아를 해보세요.

 

13 데미지로 적 영웅을 레프트! 라이트! 레프트! 라이트!

 

전사의 20 방어도를 깨고 명치를 부숴버리는 파워풀한 얼조디아!

 

이제 32뎀에 매여 신에게 기도하는 늑조디아 말고

 

남자의 덱!

 

죽창의 덱!

 

52뎀 얼조디아 합시다!

 

 

 

 

p.s. 사실 방밀 하고 싶은데 전설 없어서 쓰는 덱입니다. 크흑...무과금은 그저 웁니다...ㅠㅠ

 

p.s.2. 침묵 하나 있으면 편할 지도...?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