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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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나쁜 파마와 드루를 물리치고 전설 찍은 클래식 거인흑마 입니다. 10급에서 2급 4성까지는 미드파마로, 나머지는 거인흑마로 돌렸습니다. (미드파마덱 링크 :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87919)
일단 요즘 1234메타에서 2턴3턴 영능 산악거인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고
차라리 그냥 저코 하수인으로 필드싸움하다가 용암거인 던져주는식으로 플레이하는게 좋다고 보았습니다.
보시면 초반을 나는 하수인은 간식용 좀비와 임프 두목인데
1턴 간식용 좀비 2턴 영능 3턴 임프 두목 4턴 행상인 or 황혼의 비룡 or 지옥의 불길
이렇게 가는게 베스트라 생각되며 패보통이 수월한 거인흑마의 특성상 다른 어그로 덱보다 패말림의 정도가 심하지 않습니다.
하도 어그로들이 명치만 쳐대서 (요즘은 용거각도 생각 안하고 명치침 ㄷㄷ;)
힐카드를 낡은 치유로봇 2장, 투스카르 행상인 2장, 영혼 착취 1장으로 총 27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기존 거흑과 달리 산거를 안쓰는 이유는 위에 설명하였고
고대의 감시자를 안쓰는 이유는 요즘 어그로덱들의 핵심 하수인이 체력이 2(보쓴꼬, 단검곡예사)가 많기 때문에 간좀과 임프두목으로 충분히 초반을 버틸 수 있고, 또 고대의 감시자가 깔리면 지옥의 불길을 쓸 때 좀 기분이 나빠서 그냥 간좀2장 임프두목 2장 이렇게 하였습니다.
나이사가 두장인 이유는 상대의 박사붐 타이밍 때 항상 나이사가 핸드에 있기 위해서도 있지만, 고대의 감시자가 없어 암흑의 불길을 쓰기 까다롭기 때문에 7코스트에 나이사 암불로 총 4의 광역 데미지를 주기 위해서도 있습니다.
이정도가 이 덱에서의 차이점이고 실제로 굴려보시면 다른 어그로 덱들 1234하는거처럼 1영능34할수 있어요.
<멀리건-제일중요>
초보와 고수 차이는 멀리건이에요 멀리건만 잘 집고 가면 쭉쭉 올라갑니다.
전사 :
드루이드 : 요즘 미쳤습니다. 1234를 하는데 막을수가 없어요.
공략은 두가지입니다. 체력을 아예 안정권을 유지해서 필드를 잡아 이기는 방법과
자군야포를 쓰지 못하는 6~7턴에 피를 15이하까지 끌어내려서 용암거인을 꺼내는 방법입니다.
물론 이 두가지 방법은 내가 선택하는게 아니라 상대방이 만드는거라는게 함정
3:7로 불리한 매치업
흑마법사 :
위니악흑, 미드악흑은 필드가 생명인 덱이기 때문에 필드를 먹으면 이길수 있습니다. 압도와 파멸의 수호병이 피니쉬기 때문에 피니쉬 딜은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6:4로 유리한 매치업
거인흑마 같은 경우 요즘 하는 사람이 없지만 이 덱에는 나이사가 두장이기 때문에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 영웅을 절대 치지 마세요. 용암거인을 상대보다 먼저 꺼내서 템포를 빠르게 가져가 줍시다. 용암거인을 먼저 꺼낸쪽이 자락서스 우선권이 있습니다.
7:3으로 유리한 매치업
마법사 : 지옥의 불길, 암흑 불길로 한번 하수인들 청소만 하면 이겨요. 화염구, 얼음화살만 카운팅 해줍시다.
5:5로 동률
냉법은 이길수 없음 이기고 싶다면 로데브와 산악거인을 넣어야 하지만 요즘 드루와 성기사만 잡으면 쭉쭉 올라가기에 냉법전은 포기하기로함
이거만 보면 다 유리하네 싶기도 하지만 어그로 메타에 맞춰 짜진 덱이라 어그로 상대로 우위입니다.
추가 꿀팁 :
1. 방밀전에서 파수병&아르거스의 도발과 난투는 1:1 교환이 되어야함. 즉, 이런 도발 부여카드를 난사 해서 자락 변신후에 난투맞고 명치가 열리는 없는 일이 없도록 해야함. 예를 들어 상대방이 난투를 한번 쓴 상황이라 난투가 한번 남았다면 핸드에는 상대가 나머지 난투를 쓰기 전까지 파수병또는 아르거스를 킵해놓아야함.
2. 파수병&아르거스를 어떻게 내느냐가 거인흑마의 실력이라고 보는데 코스트 4짜리 아르거스보다는 코스트 2짜리 파수병이 더 소중함. 스탯 1/1부여보다 낮은 코스트에 용암거인 도발을 걸어주는게 더 쏠쏠함. 드루이드나 성기사 같이 필드의 하수인들의 콤보로 원킬을 당할수 있는 직업은 파수병을 소중히 아꼈다가 용암거인을 꺼냈을때 걸어주는게 좋고, 퍄퍄법사같이 마법딜로 피니쉬를 노리는 덱에서는 파수병이나 아르거스를 빨리 꺼내 필드를 빨리 잡는 걸 노리는게 좋음. 아르거스는 너무 두마리에 거는걸 욕심내기 보다는 한마리에 걸더라도 +1/1효과로 뽕을 뽑을 수 있다면 걸어주는게 좋을 수 있음.
3. 코스트 남는다고 영능을 돌리는게 아니라 내가 살수 있고, 영능을 돌렸을 때 승률이 높아진다는 판단하에서 영능을 돌리는게 좋음. 예를 들어 도발이 지금까지 안잡혔고 덱에 15장이 있는 상황, 그리고 도발이 꼭 필요한 상황이라면 영능을 돌렸을때 도발이 잡힐 확률이 1/3(도발이 5장이므로)이기 때문에 다른 판단보다 이 확률에 걸었을때 승률이 높아진다는 확신하에 영능을 돌려야함. 또, 영능은 생명력 2를 소모하므로 영능을 돌렸을때 킬각에 노출된다면 영능을 돌리지 말아야함. 이런 계산은 사냥꾼전에 필수라 일일히 카운팅하고 확률을 매 턴마다 계산해야함.
4. 지옥의 불길은 생명력 3을 깎기 때문에 용거각을 컨트롤 할 수 있음. 예를 들어 생명력 15, 8코스트상황에서 핸드에 용거 두장 파수병 한장이 있다면 영능, 지옥의 불길로 생명력을 10으로 맞춘뒤 용거용거파수병 각을 만들어 낼 수 있음.
<덱수정> 투스카르행상인 대신 고대의감시자 넣었습니다. 이제 1234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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