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전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제 독자연구로 만든 덱이라 혹시 조언 있으면 아끼지 말고 주시기 바랍니다.
※저랭크 유저라 대세, 상위층 덱 컨셉, 상성에 안 맞는 내용이 있으니 아니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흘려 들으시면 됩니다.
15/11/06 기준 15등급. 덱 변경되거나 올라가는데로 수정하겠습니다.
운영방법
마법사
마법사의 경우는 한동안 기계 법사만 보이다가 최근에는 슈팅, 템포 계열도 꾸준하게 보입니다.
기계 법사의 경우는 첫 핸드 운이 강합니다.
무기계열 카드를 적당히 잡고, 상대가
을 도배하지 않는다면
템포 법사의 경우
을 얼마나 물 묻히지 않고 제압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며
첫 패에는 되도록
슈팅 법사의 경우는 사실 좀 이기기 어려운 편입니다.
덱 특성상 위니에 가깝고, 킬각을 빠르게 보기 보다는 천천히 템포를 올리다가
필드 교환에서 이득을 보기 때문에 싸워주지 않는 덱 상대로는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흑마법사
저랭크에서 악마 흑마는 거의 멸종 상태입니다.
사실상 위니, 미드레인지, 거인 흑마 세 종류라고 보시면 되는데.
거인 흑마와는 슈팅 법사와 비슷한 이유로 힘 겨루기가 힘듭니다.
위니, 미드레인지 흑마와는 충분히 해볼만 한데
상대가 피를 투자해 만드는 필드를 무기와 제압기, 버프 전개로 충분히 상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흑마 상대로는
를 우선시 하는 게 좋습니다.
거인 흑마 상대로는 상대 패가 정말 심각하게 말리거나 초반에 템포를 빨리 뽑고
막히면 포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냥꾼
사냥꾼은 돌진 (face)와 미드레인지 (beast) 타입으로 나뉘는데
두 종류 모두 기계 전사가 강력한 면모를 보입니다.
우선 도발계열 카드가 많고, 초반 힘싸움에 결코 약하지 않은데다가
정 첫 멀리건에 하수인이 안잡힌다 싶으면
들고 가는 건 좋습니다.
도적
저랭크에서는 기름으로 명맥을 이어가는 도적입니다.
도적은 마땅히 공략법이라는게 없습니다. 그냥 전개, 전개 하다가 광역기 버티면 이기고 못 버티면 집니다.
주술사
영웅 능력에서 나오는 토템들이 부담스러워 까다롭습니다.
특히 토템 주술사의 경우가 굉장히 고통스러운데,
을 치우기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멀리건 전의 패에 저코 기계가 많다 싶으면 들고 가는걸 추천합니다.
드루이드
미드레인지는 거의 멸종하고 빅만 남아있는데요.
다른 직업도 그렇긴 하지만 드루이드는 초반 핸드운에 양상이 뒤바뀝니다.
우선 여기서 기계 전사의 강점이 나타나는데
보통 드루이드가 전사를 보면
를 첫 패에 들고가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성기사
위니 성기사와 비밀 기사가 새로운 공공의 적으로 떠오르고 있죠. 결코 쉬운 상대가 아닙니다.
비밀 기사의 경우
를 상대와 교환하면서 적절히 필드를 유지하면
위니던 비밀이던 보통
를 쓰는데, 이거 제압할때 유용합니다.
전사
다만 상대 전사가 미러전이다 보니 무기를 들고 가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
이 경우는 초반에 어느정도 차이를 벌려두고 고코스트로 넘어가면 승산이 있으리라 봅니다.
그래도
나오면 솔직히 힘듭니다.
사제
큰 손해 없이 짤라주시면 할 만 합니다.
이 계산을 뒤엎을 수 있는 수단이 무기이기 때문입니다.
아쉬운데로 4 데미지를 통해 필드 싸움에 도움을 주는 필사의 일격
죽음의 이빨 등의 광격, 위니의 피해 후 처치 가능한 마무리 일격이 고려됩니다.
코멘트
코멘트(0)
인포메이션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
(주)인벤 사업자등록번호 : 120-86-74756
대표전화 : 02-6393-7700
FAX : 02-6393-7706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Inven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2-6393-7700
FAX : 02-6393-7706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Inven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