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1년동안은 그냥 무과금으로 재미로 했는데 카드가 쌓이고 하니까 전설을 달아보려고 이덱 배끼고 저덱 보면서 해보았지만 3~4급에서만 놀았죠. 그러던중 손에 안맞는 카드는 빼고 맘에드는카드 집어넣고 보니 급올라서 전설을 달성했습니다. 이덱은 3급에서 전설로 갈때 3번정도 졌으며 현재는 700등정도에서 돌리는덱입니다.
(다른덱과 약간이나마 다른점은 암흑불길2개와 공허소환사를 딱1장 쓴다는점? 로데브를 안쓴다는점? 입니다.)
요즘엔 그냥 방밀 탈진이죠.
운영법은 별거 없습니다. 그냥 드로우 보시면서 코스트에 맞춰서 하시다가 난투 타이밍만 애매하게 주시면 됩니다. 난투타이밍 애매하다는 얘기는 거인을 2개이상 필드에 놓지 않으면 애매해 합니다. 난투를 일부러 빼시려면 거인 막꺼내지 마시고 타우릿산을 던져서 빼주세요. 전사의 피니쉬인 12딜을 감당할수만 있다면 용암거인 생각하실 필요없이 바로 자락서스로 변신하세요. 요즘엔 그냥 사제 상대하는거 같아요 그냥.
멀리건으로는 



이정도면 버틸만 하구요. 요즘 잘안보이죠? 네 저도 딱히 본적없습니다.
얘는 더 안보여요. 멀리건은 주술사와 동일하고 지옥불길도 잡히면 들고가세요 해적도적일지도 모르잖아요?
운영법은 코스트에 맞게 내시되 폭칼 딜계산 하시면서 도발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파수병은 왠만하면 도발을 2개에 걸수 있을때만 걸어주세요. 하나걸면 어차피 혼절입니다.
요즘엔 돌냥:미드냥 5:5인거 같네요.
멀리건으로는 ![]()
![]()
![]()
![]()
![]()
![]()
![]()
이정도를 들고갈수 있는데 암흑불길이 있다면 감시자를 들고 가시고 지옥불길이 있다면 감시자는 빼주셔도 됩니다. 용암거인도 한장정도는 들고가주셔도 됩니다. 분명 하나는 쓰셔야 이깁니다.
운영법은 상대가
비밀을 걸려고 할때 올빼미 아까지 마시고 내셔서 상대의 타이밍을 한번뺏어주시는게 좋고요. 광역기 타이밍 잘보시고 암흑 지옥불길 아끼지마시고 쓰세요. 9턴까지 버티겠다. 용거 파수병 까지 버티겠다. 이런마인드로 해주시는게 좋아요. 근데 그래봐야 돌냥한텐 4:6정도 로 불리합니다. 아물론 미드냥은 8:2정도로 이깁니다. 필드딜만 보시지마시고 살상5딜 생각해주셔서 도발과 힐을 적절히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비밀은 무조건 파수병과 치유로봇으로 빼주세요. 비밀이 걸렸는데. 내가 파수병이나 치유로봇이 나온다? 상대는 명치 절대 안칩니다.(돌냥은 칩니다.--;;)
아직까진 파마와 미드 비율이 6:4정도는 되네요.
멀리건으로는 사냥꾼과 똑같이 생각하시면 됩니다. 산악거인 어차피 못씁니다 빼세요
운영법으로는 파마 상대시 비밀은 확실하게 감당할수 없을때에는 빼지 마세요. 고리는 보호막 벗기는용도로 쓰셔도 괜찮습니다. 수수께기 과학자가 나왔을시 암불이 2개이기 때문에 용암 암불이나 앙갚음을 걸어준후 영혼착취등으로 해결하는편입니다. 그리고 가장중요한건 6턴전에 필드는 정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근데 뭐 이렇게 말해봐야 패 잘풀린 파마는 못이겨요... 미드기사는 광역기는 초반빼면 왠만하면 아끼세요 어차피 피니셔는 병참장교 버프와 무기 +4딜 밖에 없기 때문에 칼4턴 지옥불길 아닌이상은 죽기직전에만 써주시면 이깁니다. 용암거인각 왠만하면나옵니다.

요즘 오피 드루이드입니다.
멀리건은 비룡, 지옥불길, 산악거인 검은폭탄, 고리등이 있구요 암흑불길은 그냥들고가지 마세요.
어그로건 미드이건간에 처음에 명치 맞는것만 버티면서 도발 한두개씩 세워 주시면 스스로 패가 마릅니다. 킬각 계산 확실히 해주세요 야포각이나 자군야포각등... 만약에 상대가 5코정도를 남기고 턴을 넘긴다? 있는겁니다. 자군야포가..
어그로 드루이드 같은경우에는 검은폭탄, 고리 확실히 멀리건에서 찾으신후 다르나서스나 곡예사등만 바로끓어주시고 나머지하수인들은 그냥 도발 세우면서 막아주세요.
요즘엔 위니악마흑마가 많지요. 하지만 거인도 가끔식 보입니다. 멀리건이 이래서 중요합니다.
멀리건으로는 올빼미 잡히면 무조건 들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위니는 거인이든 5턴안에 왠만하면 써먹을 순간이 옵니다.
흑마 같은경우에는 상대덱에 따라 멀리건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운영법으로 알려드리죠. 위니같은경우에는 샤냥꾼보다 쉽습니다. 스스로 피를 소모하기 때문에 막다보면 자기가 스스로 킬각에 가까워 집니다. 그리고 광역기 같은경우 3~4기 정도에서 아끼지 말고 쓰세요 네루비안등이나 공허 소환사 같은걸로 광역기 대비가 굉장히 쉬운녀석이기 때문에 기회다 싶을때 써주는게 좋습니다. 거인흑마같은경우 약간은 불리할수 있습니다. 왜냐면 전 산악거인이 한장이거든요.
그래서 이길때는 암흑불길을 상당히 신중하게 써주셔야 합니다. 상대가 킬각 내기 위해 거품물고 달려들때 실바 암불, 거인 암불등으로 이득보고 이기는 편입니다.
얼방은 어쩌다 한번보이고 왠만하면 파파죠ㅜㅜ
멀리건으로는 검폭, 지불, 암불, 감시자, 비룡, 용암거인 잡히면 저는 들고갑니다(하나쯤은...) 산악거인 들고가지 않습니다. 운영법으로는 파파의 경우 검폭은 무조건 수습생한테 쓴다는 생각으로 지룡에 급하게 쓰지마세요. 지룡은 광역기만 있으면 그냥 쓸립니다. 과학자 같은경우에도 그냥 맞아줍니다. 괜히 거울상 걸려서 4턴에 하수인 못내요... 비밀이 걸렸을 경우에는 거울상같은경우 감시자로 빼주세요. 없으면 최소 파수병으로 빼줍니다. 될대로 되라고 공허소환사도 내지마세요. 낼거 없으면 그냥 드로우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내피 12남기 전에는... 그러다 불꽃고리전사가 나오면 무슨수를 쓰든 반드시 정리해 주세요. 그래서 4턴이후에는 내필드에 하수인이 단 하나라도 무조건 유지시켜줘야 합니다.
기억해주셔야 될건 내피가 12남을때 까지 입니다.
거흑의 영원한 밥 사제입니다. 지면 덱 체인지 하세요. 지면 너무 쪽팔리는 상대입니다.
사제가 거흑을 상대할때에는 스타일이 두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 나 빛폭탄있다고 여유있게 자기 할거 하는경우
두번째 처음에 달리는 경우(꼴에...) 그치만 쫄지 마세요. 킬각은 그냥 필드딜밖에 없는녀석들이기 때문에 천천히 드로우 보시다가 광역기로 한번 쓸어주시면 참 잘했다고 칭찬해줍니다. 그리고 자락서스는 용암거인 이런거 생각하지 마시고 나 안죽겠다 싶을때 바로 변신해주세요. 영능만 눌러줘도 정신 못차립니다. 거흑한텐 제일 쉬운 매치업입니다.
p.s 거흑은 위니, 미드하곤 다르게 정말 플레이어의 실력이 나오는덱 같아요 아는만큼보인다고 상대 킬각 못보면 어?하면서 허무하게 죽기도 하죠. 그래서 무상성이라 거흑덱을 마스터하고 연습하신다면 여러분들도 전설카드 뒷면 정도는 얻을수 있으실꺼라 생각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