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손놈이 거기서 거기고 공략 을 많이 한 덱이라 많은 설명은 안드릴께요.. 다른분들이 더 자세히 했으니깐요.
난투에 대해서만 설명해드려요.
난투를 유용한 이유는 파마가 요새 줄기는 했지만 파마를 잡는데는 손놈만한게 없어요..
게다가 아주 고랭에 가면 악흑과 악거흑이 상당한 비율로 증가해서 거인을 잡는데 한계가 있어
난투가 캐리를 많이 합니다.. 게다가 맞손놈전에서 난투는 정말 유용합니다.
화염술사나 나이사는 상황에 따라 아주큰 캐리를 합니다. 화염술사는 1광역2개의 가치로 캐리를 하고
나이사는 넘치는 박붐을 잡기편하죠. 그러나
화염술사는 쓰지말아야 할 마법을 강제로 써야하는 단점이 있고
나이사는 손에 노는 상황이 많이 있고 내분이나 감독관을 강제로 써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하는 단점이 있어서
뺐습니다..
난투도 마찬가지로 손에 노는경우도 있고 냥꾼전에서는 비효율적인 면이 있습니다만 어쨌든 한마리 이상은
잡으니깐요ㅎㅎ;
손놈은 기본적으로 체력과 카드를 맞바꾸는 직업입니다.. 맞아가면서 카드를 모아야 하고
그나마 체력을 버티며 사는 턴을 늘리기 위해서 난투가 좋다고 봅니다만 뭐 개인적인 선택이겠죠.
전리품도 넣었는데 드래곤볼 모으는 덱이라 유용하다고 봐요. 한장 한장이 급할때가 많으니깐
수비적인 운영을 좋아하시는분에게는 추천해드려요.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