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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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시즌 4급을 달리고있는 lalaboy라고합니다. 요즘 파마기사가 뜨고있는만큼 파마기사의 카운터 또한 떠오르고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을 사용하는 전사와
을 사용하는 냥크나이트들이 바로카운터로 존재하는데. 이러한 카운터에대한 대처법과 멀리건 운영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나가고 저또한 복습해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돼었습니다.
일단 파마기사의 멀리건은 제가 말하지 않아도 다들알고계실겁니다
정도가 필수적으로 들고가야할 멀리건이라고 할수있습니다
그리고또 만약 패에 비밀이있을경우 들고가도 좋을 비밀과 그렇지 않은 비밀들이있는데요 .
은 어떤상황에서도 코스트대비 효율이 매우 좋다고 생각하기에 저는 꼭 고귀한 희생을 들고가는 편인데요 그리고또
또한 멀리건으로 들고갈지 고민을 하는편입니다.
하지만 이비밀들을제외한
앙갚은정도는 패에 비밀지기가 있다면 고민정도는 해보겠지만 경쟁심과 참회는 필드싸움에 전혀 도움을 주지 않기떄문에 과감하게 멀리건을 해주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시너지가 좋은카드들이있는데
자그럼 멀리건에대하여 설명이 끝났다면 이제 직업별 운영에 대하여 설명할 차례라고 볼수있습니다
1전사.
전사는 크게 방밀전사와 손놈전사 그리고 방놈이 있습니다.
옛날에는 방패막기를썻다 하면 방밀전사라고 생각하고 신병을 풀었다면, 지금은 방막썻다고 방밀이라고 착각하다가
다들모여라고 외치는 손놈을 막지못해서 GG를 쳐야하는 상황이 꽤나 있었습니다. 제가 랭크에서본 비율은 2 : 6:: 2정도로 보이는듯 싶었습니다. 요즘은 손놈과 방밀을구분하는 방법이라고 한다면야 손놈이나, 거품무는광전사, 노움발명가를 내면 손놈. 방밀을2장이상사용하거나, 난투를2장이상채용, 또는 전설이 나오는 폼이 이상하다싶으면 방밀이라고 생각하시면됍니다만, 요즘은 믹스해서나오는 방놈들이 있기떄문에 확실하게 구분한다라는 말을 못해드리겠습니다.
방밀을 상대할때에는 덱파워로 밀어붙치시면 방어도를 쌓을 시간도없이 녹아버리고, 손놈을 상대할때가 가장힘들다고 생각하는데요 특히 4코
5코
콤보는 감당하기가 힘들정도입니다. 손놈전사는 공격력이 낮은 하수인들은 정리하시면서 진은검이나 신성화를 사용하셔서 정리하시면서 킬각을 빨리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손놈이 결국 풀어져버렸을경우에는 리로이의 캐리력을 믿는수뿐이고요.
2.주술사
마상시합이 처음 출시돼었을떄에는 꽤나 많이보이던 토템주수리였으나, 요즘에 다시 덱파워가밀리는지 보이지읺습니다. 아무래도 빠른 메타에는 주술이는 기계를제외하면 적응하기 힘들어보일듯 싶습니다. 주술사는 운영은 평범하게 가다가 번폭각을 내주시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술이는 초반이 토템골렘을 제외하면 큰 에로사항이 없기에 별 말씀없이 넘어가도록하겠습니다.
3도적
제가 도적을 상대하면서 느낀점은 도적만큼 마상시함의 혜택을 못받은 직업도 없구나라는 생각입니다. 비밀걸어주면서 명치를 살살 돌려깍다보면
과
로 정리를 하려고할텐데요.
제압기가빠지는순간 다시 하수인을 2-3마리씩 또 소환해주면 도적은 무리없이 이길수있다고 생각합니다.
3.사냥꾼
냥꾼은 닥돌냥과 비밀기사를 저격한 운영냥꾼정도가 있는데요
닥돌냥은 모든카드를 써서라도 명치를 먼저부시면 돼겠지만, 운영냥은 도발을 새우는
과
등으로 명치보호를 해주면서
가 나오면
으로 카운터를 쳐주는것이 문제인데요 최대한 필드먹는것에 전력을 다해주시면서 섬광이 빠진다음 수수께끼를 내주는것이 베스트지만 결국 둘다 빠른템포의 덱이기때문에 수수께끼가 나올때 섬광이 없길 빌면서 그냥 깡으로 내주시는것도 나쁜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5성기사
성기사는 미드기사와 파마기사로 크게 나눠지는데요 미드기사라고 해도 요즘은 단겅에 병력소집정도는 기본 소양으로 데리고 다니고 있으며 간좀으로 필드를 먹으려고 할텐데요. 필드싸움을 아등바등해주다가 수수께끼가 나오는순간 미드기사는 벙어리가 돼어서 그저 처맞는샌드백으로 변합니다(물논평성화만뺴면) 그리고 파마기사는 그저 운빨ㅈ망껨이라는것을 인정할수바께....
6드루이드
노루는 3가지만알면 이기실수있습니다
를 정리할것
각을 조심할것 그리고 마지막으로14....14......14!!!를 조심할것입니다.

솔찍히 노루는 이론상으로 봤을떄는 저것만 조심하면 편하네 라고 생각하지만 저것을 조심하는게 가장힘들다는것을 말씀드리고싶습니다
7흑마법사
흑마법사는 거인흑마는 멸종했다고 봐도 돼고 미드악흑이라던지 위니흑마만 남아있는상태입니다. 어려울것없습니다. 달리세요. 흑마법사는 초반부터 명치를 치기시작하면 영능부터가 피가까이는 흑마는 명치보호를위해서 하수인처리를 흑마법사가 대신 해줄것입니다. 흑마법사가 냥꾼에게 힘든이유랑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8.바법사
이놈의 바법사놈들은 퍄퍄를 제외하고는 볼것이 없습니다. 퍄퍄법사의 상대법도 그렇게 어려운편도아니지요 천천히 압박하다가
가 나오면 하수인으로 처리할수있으면 처리하고
으로 한방 떄려주면 됍니다. 문제는 기계법사인데, 꽁꽁로봇과 기소봇을 처리해주면서 달리시면 편안하게 법사 잡아먹을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9번쨰 사제인데요
요즘은 컨트롤사제보다는 용사제가 자주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 사제전은 조금 힘들어하는편입니다
1코 오버스탯을 가지고있는
와 살려두면계속드로우를보는
이있고
2코스트부터 심각한 도발벽을새우는
그리고 웬만하면 3장이나 들어있는 광역기
이 사제를 상대로 힘들다고생각합니다. 그리고
교회누나는 옛날부터 싫어했고요.
자그럼 이렇게 허접한 공략이 끝났는데요 혹시 제가 빠뜨린점이라던가 잘못됀점 추가할점이있으면 지적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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