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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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마상 시합 나오고 그나마 바꿀게 없는게 얼방이라
얼방을 돌리고있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아서 올립니다
기본적인 공략에 앞서 제가 생각하는 대체 불가능 카드들 입니다
처음에 가지고 시작하는 알렉 + 얼화 2 얼창 2 염구 2 으로는 킬각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상대가 알렉을 맞고 치유로봇이라던가 신축 등등을 사용하게되면 카드를 다 쏟아부어도 딜이 부족한 경우
가 있기 때문에 적어도 안토니로 한두장 정도 염구를 만들어 놔야되기 때문에 대체 불가능 하다고 봅니다
(특히 방밀 전사상대로 0.1%의 확률로 이길 수 있게 해주는 카드 이기 때문에 더더욱 필수)
정말 어쩔 수 없이 대체해야한다 하면
정도로 대체는 해보겠지만
정도로 대체는 해보겠지만메꿀 수 없는 갭이 존재합니다
생존을 도모해 볼 수 도 있는 카드 입니다
데미지를 준다는 점에서
으로 대체할 순 있겠지만
으로 대체할 순 있겠지만본체에 힐을 하고 하수인으로 나가 경우에 따라 본체를 한방 쳐줄 수 있기 때문에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첫 핸드 멀리건
쉽게 말하자면 첫 핸드에는 무조건 하수인을 잡고가는 것 인데요
물론, 안토니, 알렉을 잡고가는건 아니고
이제 차선책으로 
이런 카드를 노려볼 수 있겠네요

이런 카드를 노려볼 수 있겠네요지능도 첫핸드에 잡히면 그냥 들고가 줍시다. 얼보도 갈아서 과학자를 찾아주는게 좋지만
최악을 대비한다고 생각하면 들고가는 것도 나쁘지않고, 초반에
를 써
를 써맞아주는게 후반에 맞아주는 것 보다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잡고가는 것도 나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첫 핸드에 

이런 드로우를


이런 드로우를어차피 상대가 뭘하든 내가 할 수 있는 플레이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6코나 5코+동전으로 빠르게 줄여줘
광역기를 싸게 사용하거나, 알렉, 안토니를 좀 더 빨리 사용해줄 수 있겠네요
아무것도 없이 타우릿산을 잡고가는건 별로 좋은 선택은 아니라고 봅니다, 드로우 카드와 함께 들고가는
타우릿산은 생각 해볼만한 수라고 생각합니다
+ 추가적으로
을 들고 가서 상대 하수인을 짤라 줄 수도 있지만
을 들고 가서 상대 하수인을 짤라 줄 수도 있지만어차피 어느정도 초반에 맞는걸 감수하고 플레이를 하는데다가 , 어차피 광역기 타임이나 종말이로
깨끗하게 필드를 밀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첫 핸드에 들고갈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물론 한번 갈았는데
나와서 초반 필드 정리에 이용해 줄 수는 있겠지만요)
운영법
상대가 빠르게 내 명치를 가격하면 정리하는데 신경을 써서 플레이를 하고,
상대가 말렸거나 템포가 느린 덱이라면, 카드를 찾는 쪽으로 플레이를 해줍니다
사실, 운영법은 이렇게 설명하는 것 보다 직접 많이 해보는게 가장 좋습니다
얼방 법사는 상황에 따라 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설명한다는게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팁이라면, 얼음 마법은 사용할 수 있으면 코스트가 높은 걸 먼저 써주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나중에 안토니와 연계하거나 로데브를 맞았을 때, 눈보라는 11코로 사용이 불가하지만
얼회, 냉돌은 8코 , 9코로 한턴 얼리면서 버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뭐 이건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
것 같네요
- 운영에서 소소한 팁을 드리자면 카드 카운팅을 해주는 겁니다
이미 어느정도 실력이 있으신 분들은 모든 덱을 플레이 할 때 카운팅을 하실텐데
얼방 법사는 특히 카운팅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카운팅을 해 뒀다면 드로우 카드로 찾을 때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카운팅을 안하고 얼방 법사를 플레이하는 건.. 상상할 수가 없네요
대체 카드
제가 여러번 플레이 해보면서 덱을 많이 바꿔봤는데
일단 다른 카드로 바꿀 자리가 나는 애들은 



이정도가 있겠네요




이정도가 있겠네요사실
자리가 가장 만만한데,
자리가 가장 만만한데, 로데브 자리를 채워 줄 수 있겠네요..
(원래 로데브 의도는 상대 주문을 한번 막아주면서 자군야포나 신축을 못하게 하겠다라는 의도로 넣었는데
사실 많이 애매해 그냥 할 거 없을 때 나가서 어그로 받아주는 정도로 쓰이고 있네요. 충분히 다른 카드로
바꿀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대체카드로는
제가 생각하는 다른직업, 덱들과의 상성+상대법은
전사, 방밀 - 걍 답이 없습니다. 승률이 0.01%정도 나올거라고 생각하는 대결이네요
방밀의 필드를 상대하는 건 큰 무리가 없지만 역시 방제작을 사용하거나 방막, 방패여전사, 영능
그리고 최근에 나온 트루하트... 등을 이용하면 알렉을 쏴도 킬각 잡기가 거의 불가능 한 수준입니다
그래도 0.01% 확률로 이길 수 있는 수는 안토니의 무한 동력이라고 생각하는데 안토니가 한 두턴 사는걸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굉장히 힘든 상대입니다
지금은 로데브나 자락, 말가, 치유로봇 등으로 힐을 해줄 수 있는 방법이 너무 많기 때문에
상대 흑마가 어느정도 실력이 있다면 굉장히 힘듭니다. 일단 상대가 알, 공허소환사 등으로 광역기 각을
잘 안주기 때문에 까다롭습니다. 그래도 방법이라면 타우릿산으로 딜카드를 줄여줘서 깜짝딜을 넣어주는
방법이 있겠네요.. 흑마 상대할 때 킬각이 안났는데 먼저 딜카드를 사용하는 판단은 되도록이면 삼갑시다
딜을 다 받아주고 자락으로 변신할 수 도 있고 힐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판단은 아니지만
상대 흑마의 피가 1,2 남겨서 생전을 못하게 한다면 그래도 해볼만한 판단인 것 같습니다
추가로 타우릿산은 손님전사를 플레이할 때 타우릿산을 내듯이 사용해 줍시다
이 말이 무엇이냐?
상대 필드가 비었다거나 그냥 할거 없어서 내는 게 아니라
내 핸드에 줄여야할 카드들이 많거나 있을 때, 내주도록 합시다..
상대 필드가 비었다고 해서 안죽는 타우릿산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낼 때
한번만 줄인다고 생각하고 내도될 것 같습니다
줄여서 큰 의미 없는 카드들 일 때는 참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키카드가 없을 때 타우릿산이 허무하게 빠지지 않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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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토니다스 - 요즘 많은 직업들이 힐카드를 한 두장 사용하게 되면서
얼음 방패 - 영웅 카드라 많드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필수! 얼방법사에 얼방이 없는건
타우릿산 - 물론 검바산 이전의 얼방법사는 타우릿산 없이도 잘했지만
이런 놈들로
을 한장 더 써준다던지
이 놈을 한 번 써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전사 , 손님 - 할만한 것도 같지만 상대가 방제작 나와서 미친듯이 방어를 올리면
흑마는 원래 예~전 같았으면 얼방법사가 거흑 카운터라고 했었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