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구) 덱 시뮬레이터

덱 간단히 설명하면-------------------------------비밀----------------------------------------------경쟁심 - 거미, 종자랑 초반에 같이 터지면 짱좋다 초반에 필드에 거미랑 종자가 같이 나가있는 상태에서 경쟁심써주면상대가 보호막깨기싫어서 거미잡는데 그러면 순식간에 필드에 2/2 3마리에 한놈은 천보달게되서 서렌각나온다.대략 이런 경우. 사용 방법은 여기서 위에 vs법사 스샷처럼 같은게
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6월스타트 꼬꼬마도 파마로 전설막차탔다 질문받는다 작성자 : 예능왕 | 작성/갱신일 : 2015-08-29 03:58:45 | 조회수 : 8177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성기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덱 간단히 설명하면

-------------------------------비밀----------------------------------------------

경쟁심  - 거미, 종자랑 초반에 같이 터지면 짱좋다 
초반에 필드에 거미랑 종자가 같이 나가있는 상태에서 경쟁심써주면
상대가 보호막깨기싫어서 거미잡는데 
그러면 순식간에 필드에 2/2 3마리에 한놈은 천보달게되서 서렌각나온다.



대략 이런 경우. 사용 방법은 여기서 위에 vs법사 스샷처럼 같은게 없다고 판단되면, 1/1짜리 깔렸을때 경쟁심 내고서 
하수인 교환없이 걍 명치만 달리고 (쪼들리면 상대가 알아서 교환해줌) 
담턴에는 비밀 터지는거로 명치를 2배로 쳐주면 된다.

그렇다고 멀리건에서 애써 잡지는 말 것. 이런거 잡다가 괜히 꿀하수인 놓친다.. 
만약 거미+종자+경쟁심 이렇게나온다면 생각해볼듯

구원 - 얘가 패에 들어온걸 활용하고자 거미, 벌목기를 집어넣었다.

벌목기는 사실 두개넣고싶은데 자리가 없어서..
우선 종자/보쓴꼬는 천보달고나오고 거미/벌목기는 죽메+피1로 나오는데
초반 거미+구원의 조합은 진짜 빡칠정도로 좋으니 (여기에 경쟁심까지 딸려있음 더 좋다)
마나남는다고 막 쓰지 말고 필드에 생각하고 깔아라.

특히 가끔 구원을 활용하기위해 코스트가 남아도 
영능신병을 뽑지 말아야하는 경우가 있으니 한번 생각하고 눌러라.
(영능신병 먼저뒤지면 괜히 무옵션 1/1살리는 쓰레기비밀로 전락한다)


고귀한 희생 - 얘는 1코에 내기 좋아서 선턴 멀리건에서 뜨면 가지고 간다. 
(후턴일때는 안가져감)
초반 하수인 생존률 높여주는 유용한 비밀이고, 나중에 파마맨 하고 나오면
파마맨 못잡게하는 뭐같은 비밀이다. 
1코 고귀한희생 - 2코 단검곡예사 - 3코 병력소집하면 기분 짱좋다

앙갚음 - 역시 고귀한희생처럼 선턴 멀리건에서는 가져간다.
얘도 1코에 3/2버프라 짱짱 좋은 비밀. 비밀 중 제일 쓸만해서 원래 비트기사들도 종종 쓰곤 했다.


참회 2장 넣는 덱도 있던데 평등을 대신 1개 넣었기때문에 하나만 넣었다
참회는 멀리건 무조건 돌려버리고 (절대 제발 잡지 마라) 
손패에 들어오게되면 누더기골렘  / 박붐 타이밍에 내는게 제일 좋지만
필드 꽉잡고있으면 코스트 남을때 걍 내도된다 (근데 너무 막쓰지는 마라 한장넣었다..)
vs 성기사전에서 손패에 들어왔을 때는 파마맨 (5~6코) / 멀록기사 (3~6코) 저격하면 짱좋다.

----------------------------------성기사 전용카드-----------------------------------------

 이런것들은 굳이설명안함 

얘도 진은검처럼 손에 두장들어오는것도 싫고, 어그로덱 상대할때 효율이 안좋아서 1장 써본적도 있는데
1장으로는 좀 아쉬운게 많았다. 특히 vs전사나 vs사제처럼 장기전 가야하는경우 중반이 무지무지 딸린다.
2드로만해도 본전이니 (=ㅎㅎ)
그냥 2장 가지고 하는걸 추천한다.
돌냥, 기사 미러전때는 그냥 2드로정도만 해도 나쁘지 않지만
vs도적은 좀 눈치보다가 이후 
vs 법사는 이후 (기법이면 필드에 기계 부품 주는애 정리하고)

그 외에는 각이랑 감으로 쓴다. 



톱니망치 손에 진은검 2개 잡혀 있을 때마다 빡쳐서 
진은검 하나 빼고 넣었는데 은근 캐리각나올때가 많다
일단 덱이 조금이나마 가벼워져서, 초반 패가 덜 꼬이고
 
이 덱이 죽메랑 비밀활용으로 필드를 진짜 무지무지 잘잡아서 
몹이 필드에 꼭 한마리는 있어서 천보를 못 띄운적도 거의 없다.
그리고 2힐은 아쉽지만 요즘 피 낮은 하수인쓰는 어그로덱이 대세라 
한번 더 때릴 수 있는 2뎀 x 3이 4뎀 x 2보다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 경우가 많았다.

당연히 천보씌우는게 유리하지만 너무 천보에 집착하지는 말고 
가끔 초반에 패꼬이면 천보포기하고 3코에 칼같이내서 하수인 정리하는 센스도 필요하다



-------------------------------------하수인----------------------------

비밀지기  - 잘쓰면 좋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써보면 뭔가 2% 부족하다. 
                  초반에 잘터지면 좋지만 얘때문에 쓸모없는 비밀 들고 시작하기도 그렇고
                  비밀지기+좋은 비밀 (고귀한희생, 앙갚음) 은 같이 잡힐 확률이 낮다. ---> 안씀

거미, 벌목기 ,- 죽메를 이용한 덱의 핵심요원
특히 거미의 경우 죽메 활용으로 구원, 앙갚음, 경쟁심 등의 비밀과 시너지가 제일 잘 나오는 하수인이라고 생각한다. 
음.. 구구절절 설명하는거보다 그냥 써보면 안다. 

혈기사  - vs성기사전 동족 통수용이다 
대 성기사시합에서 반드시 채용해야하는 필수 하수인이라고 할 수 있다
내꺼 흡수해도 나쁘지 않고 (종자랑 같이나가면 4코에 6/6이다. 짱 좋다)
vs성기사전에서 재수없는 상대방 보쓴꼬 껍데기 진짜 괜히 무리하지말고 딱 하나만 벗겨도 
하수인교환에서 반드시 캐리하고 상대 필드꼬이고 생각하는 타이밍 길어진다 

초반에 6/6짜리 뜨게되면 손놈전사같은놈들도 어쩔수 없이 'ㅅㅂ!!' 하고 마격넣게되니까 
(마격박히면 뭔소용이냐 싶어도 여기에 마격 쓰게되면 적어도 파마맨 한마리는 마격 안맞게된다. 무슨말인지 알지?)
꼭 제발 넣어라. 지금 성기사 판치는 메타에서 동캐전 승률 높이기 위해선 꼭 필요하다.
경우에 따라서 톱니망치랑 조합하면 좋은 경우도 많다.
멀리건 - vs 성기사전 : 무조건 가져간다 // 그외 : 안가져감

-------------------------------------------------------------------------------------

멀리건

무조건 가져감 : 종자, 보쓴꼬, 거미, 단검, 병력소집 (vs전사는 안가져감)
선턴일때만 가져감 : 앙갚음, 고귀한 희생
후턴일때만 가져감 : 신성화 (vs냥꾼,흑마,기사), 톱니망치(다른 카드가 너무 최악일경우), 
                              수수께끼 (고코스트지만 초반에 내야 비밀 다털어버릴수있어 최고로 효율이 좋고, 가끔 패 절반이상 
                                             털어야 겨우 한마리 나오는 경우도 있어서 후턴일때는 웬만하면 가져감)
vs성기사일때만 가져감 : 혈기사
걍 안가져감 : 그 외 (참회/경쟁심/구원 등의 기타 비밀, 평등, 신총, 진은검, 벌목기 등)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