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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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23일 3급까지 미드드루로 달아 놓고 전설 계속 달려고 계속시도했는데
며칠동안 1~2급에서 드루 죽어라해도 안되길래 템포법사도 해보고 겨우 1급5성까지 갔다가 7연패후
현자타임와서 3급 4성 까지 떨어졌다가 흑마로해보자 해서 오늘 시작한 흑마덱입니다.
쥬팬더님이 사용 하시는 흑마덱 이용했습니다. 3급4성에서 2시간만에 14승 2패로 전설 달았고,
써보니 밸런스가 정말 좋은덱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법사가 굉장히 많은데 카운터치기 정말 좋습니다.
전적은
vs법사 7승 1패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6:4 이상
일반 적으로 템포 라고 생각하고 멀리건 잡고 갑니다.
지룡과 교환해주거나 얼화 화염포등 주문 빼줄수 있는 화염, 임프를 잡고 갑니다.
공허소환사는 어떤 직업상대던 나오면 잡고갑니다.
임프 두목은 신비한화살을 억제 시켜주며 법사입장에서 굉장히 잡기 까다로운 하수인 이기 때문에 잡고 갑니다.
위에 멀리건이 없다면 임프폭발이라도 잡고 갑니다. 임프폭발은 환영복제뒤에 숨은 지룡 수습생을 처리 가능하게 해주
며, 신폭을 보통 안쓰기 때문에 상대 입장에서 처리하기 까다롭습니다.
알+하사관,알+압도 로 연계 할수있게 세트로 멀리건 잡히면 가져가셔도 좋습니다.
그외에 연계카드없을땐 잡고가지않습니다
템포법사 4승 1패
만나면 기분 좋은 템포법사입니다. 공허방랑자, 단검 , 임프두목, 화염임프 하수인으로 필드 싸움해주면서
주문빼주시고 4코때 공허소환사 나가면 겜 유리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보통 불기둥 한장쓰니
7코 불기둥 각 생각하면서 알이나 소환사 남겨두시면 변수 없앨 수 있습니다.
필드 잡았으면 깜짝화염구 생각하며 피관리 해주셔야 합니다.
얼방법사 2승 0패
초반부터 달립니다.
불기둥 눈보라 각 재면서 공허소환사,알 일부로 안 깨면서
얼방깨고 파멸의 수호병으로 마무리 하는 방식으로 운영했습니다.
광역기에 쓸렸을때 내 필드가 남아있을 수있게 생각면서 하는게 가장중요합니다.
기계법사 1승 0패
필드싸움이 승패를 결정하는데 필드 싸움에 특화된 악흑이라 방랑자,임폭,아르거스,공허소환사
이용해서 필드 잡으면 이깁니다. 필드 밀렸더라도 암불각 잘잡으면 뒤집기도 가능합니다.
vs전사 2승 0패
2번 밖에 매칭이안되서 경험한대로 간단히 쓰자면 5:5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방밀이든 손놈이든 2,3,4 코어 딱딱 연계 될 수 있는 하수인으로 잡고 가는게 좋습니다.
방밀이든 손놈이든 초반에 약하기 때문에 필드 깔면서 운영합니다.
멀리건은
잡고 갑니다.
화염임프나가면 백프로 도끼있으면 나오고 없으면 폭딜 넣을 수 있습니다.
침묵이없는 전사는 알에 아무 짓도 할수 없기 때문에 알도 잡고 갑니다. 난투 대비용도 됩니다.
두목도 죽빨아니면 한번에 처리가 안되기 때문에 잡고가고
소환사는 사기 카드라 가져갑니다.
vs손놈 1승 0패
5턴이나 8턴에 뿔리기 시작 할탠데 손놈이 5턴에 어설프게 불리면 암불로 다잡고
게임 이길수 있으며, 8턴전에는 무조건 공 2 이하 하수인들 다 꼴아박거나 아르거스 발라서 공격력 올려 놓으셔야됩니
다. 격노각 잘안주면서 수행사제 한방에 처리하면서 운영하면 드로우 못보면서 필드 밀려서 손놈어설프게 내서
털리는 손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손놈은 지 핸드랑 싸우기 때문에 손놈핸드가 좋으면 못이깁니다.
vs방밀 1승 0패
초반 부터 달립니다. 난투 전까지 하수인 계속 내면서 운영하며 5코 때 임프는 안남게 꼴아박아서 버려주고
알 같은거는 일부로 안까주면서 운영합니다. 제압기가 많기 때문에 공허소환사도 최대한 지키면서 운영합니다.
도끼에 필드 완전히 날아가면 그 때는 힘들어집니다.
그 외에는 할만합니다.
vs냥꾼 2승 0패
불리하다고 생각합니다 4:6
vs돌냥 2승 0패
돌냥만 두번 만났는데 정말 운좋게 이겼습니다.
멀리건은
우선으로 가져가며 평범하게 해선 이기기 힘듭니다. 매턴 쉬지않고 하수인 내는게 중요하며
임프 폭발은 웬만하면 쓰지않습니다 개풀각을 줄수 있습니다.
강력한 도발벽을 세우는게 중요한데 공허소환사나 임프두목에 걸어주는게 좋으며 파멸의수호병에 걸면 베스트입니다.
야수랑 강한 하수인 정리해주면서 맞명치로 가야하며, 한턴 차이로 보통 승패가 갈립니다.
vs노루 3승 0패
6:4로 흑마가 유리 합니다.
약한 노루는 4:6으로 불리 합니다.
멀리건은
나오면 가지고 가는게 좋습니다.
화염임프랑 곡예사는 어그로가 강해 천벌 유도용으로 약을 못빨게 할 수도 있어서 가져갑니다.
임프두목은 휘둘해도 깔끔하게 정리가 안되기 때문에 가져갑니다.
소환사는 개사기 카드라 가져갑니다.
약한노루가 아니라면 필드 무조건 가져갈 수 있으며 휘둘각 안주도록 교환하고 아르거스 씌우다보면
광역기 쓰레기 노루는 필살기인 정리용으로 자군 야포 다 꼴아박게 되있습니다.
그때 소환사에서 말가니스,누가가미 나오면 서렌치고 나갈겁니다.
vs 비트기사
0승 1패
승률 0%기 때문에 공략할게 없지만 느낀점을 쓰자면
노랑 렉사르 답게 굉장히 힘든거 같습니다.
필드 싸움에서 승부가 결정되며
그냥 신병이라고 무시하지않고 전부 정리해주면서 게임합니다.
신성화각 생각하면서 임프들은 천보빼는 용, 신병잡기용으로 다 꼴아박아서 활용합니다.
버프기술이 많기 때문에 무시하다가 큰고 다칠 수 있습니다.
신성화 신병소환등 짜증나는 기술이 너무 많아서 굉장히 어렵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체 적인 운영법을 쓰자면
킬각을 잘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사관 압도 공허소환사 꼴아박아 도발 부시면서 누가가미 소환,단검곡예사 딜 등
활용 연계 할수 있는 것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깜짝 킬각을 잘보시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공허소환사는 암불,누가가미 활용 용도가 아닌 이상 본인이 죽이지 않는게 좋습니다.
하수인 2:1,3:1교환 제압기 2개 이상 빼기등 정말 사기 하수인이기 때문에
그리고 누가가미,말가니스 나오도록 세팅해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다들 전설 다셨으면 좋겠습니다~
p.s 궁금하신거 있으시거나 관전 원하시면 친추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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