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덱은 시소덱에서 도끼 넣었다가 구울 뺐다가 이러저러 했는데 뼈대가 시소덱이라서 저렇게 해 놓음.
한 마디로 카피충.
직업별 상대법도 중복되는게 많지만 그만큼 중요하니까 중복되는 거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카드
도끼는 법사전빼곤 1개라도 무방하네요
해적은 빼면 안 좋은게 킬각 낼때 광전사 뎀도 늘려주고 죽빨 찍으면서 해적 + (고통이나 기타 하수인)
낸 후에 전투격노 돌리는 각이 잘 나옵니다.
존스는 없어서 못 넣었는데 있으면 해적 하나 빼고 넣는것도 좋아 보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직업(개인적승률)
전사 [죽빨,내분,손님,고통,후턴타우릿산]
맞손님전 (50%)
5코 불리기당하면 게임 90%는 기울어버리기 때문에
상대가 4턴에 죽빨을 꼈고 내가 후턴이라 한턴 밀린다면 상대 하수인이 없다는 전제 하에
동전 + 손님+내분+내분 할 수 있는각이 가끔 나옴.
방밀 (50%)
드로우 싸움인데 초반에 2방제작 같은거 나오거나 너무 방어도 쌓을것 같은 각에는 방제작에 마격도 괜찮음.
나중에 뭐 이세라나 이딴거 쓴다고 아끼다가는 방어도 더럽게 쌓여서 원콤 안 나옴.
고통에 마격도 괜찮고 오히려 아끼다가 망하는 케이스가 더 많다.
10턴 넘어서 뭐 그롬 이세라 다 나오는거 이야기 하려면 졌다고 보는게.
드루이드(50%) [죽빨,내분,손님,고통,후턴타우릿산]
광전사는 막 던져도 되고 고통을 그냥 내기보단 죽빨 소용돌이나 내분으로 꼭 2드로우 이상 챙겨야
나중에 손님을 불릴 카드가 남든가 말든가 함.
중요한 선택지가 있는데 패 말렸을때는 거기서 정리충 하기보다 그냥 자군 야포 배제해야함.
그래야 이길가능성이 10%라도 생기지 내 패도 없는데 정리하면 100% 짐.
항상 자군 야포가 있는게 아니라서 아몰랑 패다보면 정말 없어서 이김.
흑마 [마격,구울,격돌,죽빨,고통]
위니흑마(70%)
잘 짜르고 패가 안 풀려도 8턴까지 버텨서 워송 + 손님만 남으면 잔챙이들 조져서 역전 가능
용흑(70%)
그나마 쉬운듯
거흑(30%)
흑마가 빡치는게 위니인지 거흑인지 몰라서 구울+마격+죽빨을 키카드로 가져가야함.
죽빨이 있어야 비룡을 두방쳐서 조질수 있고 마격이 있어야 산악거인을 잡을수가 있음.
그렇다고 구울 안 들고 갔다가 위니이면 초반부터 달리는 화염임프에 개털릴수가 있어서 멀리건이 빡셈.
거흑 1-3등급에서 전설찍을때는 오히려 70%이상 잡고 갔는데
이게 존나 중요한 포인트가 있다.
바로 내패가 잘 풀린다면 (타우릿줄이기 등) 20피 만들어놓고 간보고
패가 좀 말린다면 용거나 도발 배제하고 그냥 본체 달리면
상대 입장에서도 7-8장 카드에 용거 2장 아르거스 다 있기가 힘들고 있어봐야 뭔가 부족하게 있어서
자잘한 손님이나 마격1개 정도에 겜 끝남.
항상 용거 신경쓰면 오히려 승률 더 떨어지고 아몰랑 하고 배제하는게 더 승률 높을수가 있음.
뭐 상대가 다 있고 잘 풀렸으면 어차피 못이기니깐.
성기사 [죽빨,소용돌이,구울,고통,감독관,도끼]
비트기사(70%)
비트기사고 나발이고 소용돌이는 신병소환에 쓰고 구울 잡는게 핵심.
8턴까지만 버티면 위니흑마처럼 워송+손님만으로도 존내 노가다로 불려서 역전 가능
미드기사(60%)
미드기사고 나발이고 성기사전은 손님 한번 불리고 패 수급이 가능하면 이기는거고
손님 너무 무리해서 불리고 핸드 털었는데 평성화 맞으면 짐.
패 수급에 신경
사제(40%) [죽빨,도끼,격돌,고통,후턴타우릿산]
참고 참고 참아서 광전사 광전사에 2소용 이상 모아서 이기는게 제일 나은 패턴
손님은 불려봐야 빛폭*2 아키치마*2에 ㅂㅂ
타우릿산이 안 나왔다면 광전사2+워송+죽빨소용+소용돌이로 원콤 노리고
타우릿산이 나왔다면 좀 잘풀려서 쉬움
사냥꾼 [죽빨,도끼,격돌,내분,소용돌이,고통,감독관,방제자]
돌냥 (70%)
사실 돌냥이 쉬운편인데 5급 이상에서는 오히려 돌냥이 거의 안 보임.
패만 털면 이김.
1턴 노움보이면 그냥 내분으로 조지고 단검소환사같은것도 걍 격돌로 조지면 됨.
구울이 핵심카드.
미드냥(60%)
돌냥인줄 알고 패 다털었는데 패수급 못하면 짐.
1코가 안 나오거나 벌목기 같은게 나오거나 빙덫이면 빨리 태세전환해서 패수급을 많이 하는쪽으로 가야 함.
내하수인 소용돌이 + 전투격노 해야하는 각이 좀 자주 나옴
마격은 사바나에 쓰도록 아껴놓는게 좋음.
주술사 [죽빨,도끼,구울,격돌,고통]
기계주술사(40%)
1코 2코 3코 쭉쭉나오는 기계술사는 거의 못 이긴다고 보면 됨.
클래식주술사(50%)
이게 어렵다기 보다 자주 안 만나서 대처법을 모르겠음.
도적 (30%) [죽빨,도끼,격돌,고통,후턴타우릿산]
타우릿산 안 잡고는 이긴적이 기억나지 않을 정도.
무조건 키카드 먼저 모아야 하는데
손님으로 이기기는 폭칼때문에 힘들고 적당히 불렸다가 정리당하면 패 말려서 짐.
타우릿산 없으면 10턴까지 버텨야 킬각 나오는데 그때는 도적도 킬각
피 1짜리 있다고 구울이나 해적 도발 세우다간 혼절에 개털리니까 마격 내분 무리해서라도 하수인은 다 정리해줘야 함.
마법사 [죽빨,도끼,구울,고통,격돌]
기계법사(70%)
기계술사에 비해 훨씬 쉬움
기계는 템포가 빠른게 무서운건데 지혼자 차원문 돌린다고 템포 알아서 늦추거나 함.
퍄퍄(60%)
퍄퍄는 거울상 빼고 구울 내주는게 꿀.
퍄퍄에 마격.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