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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흑마란? 저코스트 하수인들로 고코스트들하수인과 유동적으로 거래를하며 필드를 잡아 게임 상황을 원하는 대로 이끌어내는 덱을 말합니다. 이 공략의 2번째 링크는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59016 입니다. 공통운영 첫턴 (선턴이든 후턴이든)에 저코 고효율 하수인을 깔고 먼저 필드를 잡고 가는게 사실상 위니흑마의 모든것이라고 할수있습니다. * , 를 잘이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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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0 전설달성 [스압주의] ㅡ 위니흑마에 대한 심층연구 작성자 : Aleukan | 작성/갱신일 : 2015-06-02 01:45:08 | 조회수 : 17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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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흑마란?


 저코스트 하수인들로 고코스트들하수인과 유동적으로 거래를하며 필드를 잡아

 

 게임 상황을 원하는 대로 이끌어내는 덱을 말합니다.

 

 

 

이 공략의 2번째 링크는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59016 입니다.

 

공통운영

 

 첫턴 (선턴이든 후턴이든)에 저코 고효율 하수인을 깔고 먼저 필드를 잡고 가는게

 

 사실상 위니흑마의 모든것이라고 할수있습니다.

 

 

 *  , 를 잘이용하자.

 

 * 에 질풍이 바른 하수인에 를 사용하면 뜬금캐리가 많이나온다.

 

 *내 하수인이 모두 공격을해서 상대피가 2인데 내 패에 이 있고 ,  있다면 노움을 내고 바로 죽여주자.(난 왜 2등급올때까지 몰랐을까)

 ㅡ상대가 피회복하거나 방어를 올릴수있으므로.

 

 

 *를 잘활용하자.

 

 

필자의 덱변환 과정

 

 20급 ㅡ> 12급

 

  이 없어서를 사용했는데, 도 나쁘진 않지만 다른

 

 너무나 좋은 카드들이 있으니, 버리도록합시다.

 

 12급 ㅡ> 5급

 

 의 합동콤보로 연승해서 거의 무패로 올라왔고 대신에

 

를 사용했는데 제거라던지 기를 넘어서 명치를 공격하게 해준다는등

 

나쁘지 않은 결과를 냈읍니다만, 와 이거 정말좋다. 라는 느낌은 들지않았습니다.

 

 5급 ㅡ> 2급

 

 가 점점 맘에안들었고 차라리 오리지널처럼를 사용해보자! 라는 생각과함께

 

 

를 빼고 x2를 넣고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뒷심이 부족하긴 매한가지 더군요.

 

 

 

2급 ㅡ> 전설

 

 5월 25일에 전설이 두개가떠서 을 마력으로 만들고 덱에 투입.

 

 

 두마리의 중에 한마리를  으로 바꾸고

 

 또다른 한마리는 으로 바꾸자 기적같은 전설을 달았습니다.

 

 확실히 후반에 박붐이 캐리는하더군요. 그러나 이 친구는 딱히 큰 존재감이없었습니다. 의외로 말이죠.

 

 

결론 : 28개의 다른 하수인&주문은 유지한채 

 

  으로 대체할수

 

있습니다.

 

 

현재는 를 사용중입니다만 제가 많은 덱을 했던것같이 취향에 따라 바꾸셔서 자기 손맛에

 

맞는 덱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덱에 강화위니를 넣은이유는 12급부터 3등급까진 강화 위니를 사용했기때문입니다.

 

물론3등급에서 5등급까지 떨어지고 덱을 바꿔서 전설달았지만, 충분히 쓸만한것임엔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은 취향차.

공통 멀리건

  위니 흑마는 첫손패가 게임을 정한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실체로도 플레이하시다보면 체감이 되실거고 맞는말이니까요. 손패가 모든걸 결정한다는 마인드로 신중히 첫패를 잡아주시기바랍니다.(사실운빨)

 

 

내가 선턴인 경우에는

 

 를 우선으로, 그리고 를 잡아주셔서 1코에 이나

 

 

 내주시고 필드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만약 3가지 카드중에 같은 카드가 잘잡혀있다면

 

 필드를 유지하기 위한 을 하나 잡아주시면 됩니다.

 

사실 위니를 많이 하다보면 감이 잡힙니다.

 

 * 를 함께 가지고있으면 이 없어도 됩니다.

 

 1코  2코 는 꽤 강력한 콤보입니다.

 

 

 

 

 후턴인 경우는 를 통해 1코 하수인 2개를 내주시면 좋지만,

 

 

(최고의 상황 : )

 

 

 은 왠만하면 능력을 사용하기해 아낍시다. 위니의 목표를 저코 고효율이니까요.

 

카드 4장 중에 가 있다면 굳이 를 낼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1코가 밖에없다면 로 필드를 잡고갑시다.

 

 

 

결론 1. 선코일때는

 

 를 최우선으로, 만약 3장의 카드중 하나라도있다면 도 잡아주도록 합시다.

 

 

             2. 후턴일때는 4장의 카드중에

 역시를 최우선으로, 그리고 이 카드중에 두장이라도 있다면 역시 를 잡아줍니다.

 

 * 후 2코때도 좋지만 쉽게 죽을수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나 그냥

 

      를 선호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방법

 전사는 보통 손님과 방밀로 나뉘는데 사실상 손님이라고 보는경우가 많죠.

 

 일단, 먼저 방밀은 첫손패를 선턴인경우는

 

 공통 멀리건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특별히 잡아놓을 카드는 없습니다.

 

  방밀은 덱이 매우 무거워서 난투를 대비한.를 몇개 깔아주

 

 시고 필드를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방밀 결론 : 7:3 정도로 위니흑마가 유리하니, 난투를 대비

 한 .를 깔아주시고 으로 고코 하수인을

 

 죽이며 필드를 잡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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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손님 전사인경우,

 

 결론부터 말하자면 3:7 혹은 2.5:7.5로

 

 매우 매우 불리합니다. 기껏내는 하수인도

 도끼로 처리되고 이 녀석이의  

 효능을 극대화하니까요.

 

 선턴인 경우와 후턴인경우는

 

 공통멀리건과 일치합니다.

 

 

 그러나 를 잡아줘야 합니다.

전사는 로 2/1 하수인이 제일싫어하는 영웅이므로 를 내패가 잘풀렸을때

잡아주도록 합시다.

 

 

 

최악의 상황은 내가 선턴이고 상대가 후턴일때

 상대가 로 내 첫턴를 잡는 경우고,

 

 상대에게 무기가있으므로 같은 애들은 사려두고

  콤보로 필드를 잡는거 정도가 팁일꺼구요.

 

 

 

 

 어찌됬든 결론은 상대가 등을

 

 필요하다면 로 능력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필드를 잡는게 중요합니다.

 를 통하여 상대에 따끔한(3~4) 댐지를, 내명치는 세콤처럼 안전하게 지켜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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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술사는 쉽습니다. 8:2 비율로 기계주수리와 오리지널 주수리인데,

 

 오리지널은 전설까지 한 200판중에 5번도 안만났으니, 따로 공략을 안하겠지만,

 

 멀리건은 공통멀리건처럼 잡아주시고,

 

 

일단 결론은 을 대비한 을 깔아두는것도 중요합니다.

 이 성가시긴한데, 은근히 이기기힘듭니다만 왠지 은근히 잘이기는 신기한 주수리입니다. 승률은 한 6.5:4.5 정도?

 

 

 

기계주수리는

 

멀리건에  를 잡아주시고 이 올빼미를한테 아낌없이 쓰시고 필드를 빠르게잡는게 중요합니다. 딱히 광역기도 없으니

 과 으로 명치가 아닌 필드를 잡으시면 게임은 대부분 이깁니다. 승률은 8.5:1.5 정도되는것같습니다.

 

*을 빠르게짜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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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은 만난적도 오래됬지만,  이기기도 은근 쉽습니다.

 

한 6.5:4.5로 위니흑마가 유리한것같고,

 

도적은 초반에 하수인을 내지않으니  (기껏해야 3코 로 제거)

 

 다른 하수인들도으로 코스트는높은데 체력은  그닥그런 하수인임으로,

 

 저코스트 하수인을 고효율로 대채해주시고 하수인강화만 주의하면 됩니다. 승률은 6:4 혹은 6.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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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성기사 존나싫다)

 

성기사는 특이하게도 멀리건을을 잡아주셔야합니다. 아무래도을 가장

 

고효율로 제거할수있기때문에..

 

그러나 아주 같은 경우로  이나 가 나오는데 둘다

 

로 빠르게 처리하는게 중요합니다. 이 하수인들이 살수록 패배확률은 훨씬 떨어집니다.

 

일단 가 정말 위니의 극하드카운터기때문에, 내 패가 잘풀리기를 바라면서,

 

 전사와 마찬가지로 등에를 걸로 버티거나 로 영능을 잘짤라주시는

 

 게 중요하구요. 왠만하면은 빨리 짤라주시는게

 

혹시나 모를 멘탈관리에 도움이되겠습니다.

 

 승률은 3:7 으로 매우 저조합니다..

 

(기껏 9코까지끌고가니 , 죽이니까로 명치..

 

 아니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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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입니다! 냥꾼은 보통 미드냥 혹은 돌냥으로 나뉘는데,

 

일단 돌냥이건 미드냥이건간에 멀리건을 잡아 주시는게 중요하구요.

 

 가 나온다면 미드냥으로 솔직히 6.5:3.5로 이기기 쉬운편이며,

 

상대가 5코 넘어가기전에 필드를 먼저 잡는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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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냥은 이기기힘든편인데 로 돌냥이내는 같은건 빠르게 커트해주시

 

고,    에   를 아낍없이 써주는게 좋습니다. 비밀이 이건 위니에겐 꽤

 

뼈아픈 타격을 줍니다. 내 명치가 매우위험하므로, 로 내 명치를 지켜줍시다. 그리고 무턱대고 필드를 깔다간 에 역으로 죽을수있으니 조심하시고,  아 쓰다보니 주의사항 엄청많네요.

 

결론은 왠만하면 하수인남기고 상대 명치치지말자. 필드를 무조건잡고 (3~4개정도로)

잦은 드로우와 는 첫턴아니면 쓰지말고  캐리를 믿으고 아 돌냥개싫다!!!!! 승률은 3:7 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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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친구를 이기려면 몇가지 경우의 수가있습니다.

 

1. 내 패가 잘풀린다.

2. 상대패가 안풀린다.

3. 휘둘이없다.

 

승률은 솔직히 5:5에서 4.5:6.5 되는것같은데, 말그대로 내패가 잘풀리면 가볍게이기고(모든경우가그렇지만)

 

초반에 필드를 못잡으면  100%집니다. 상대 광역기가 기껏해야이므로 로 애매하게 피를

 

2 만들어주거나 빠른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녀석은 위니에게 치명적이니 로 빠르

 

게 제거해주시구요. 에게 아낌없는 로 9코() 전에 이기도록합시다.

 

결론 : 노루는 초반에  하수인을 잘안내니까

 

로 빠르게 필드를 잡고

 

 에게 아낌없는  기억하시고

 

로 노루가 화나게 피 2를만들어줍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맞위니 전에선 100% 운빨입니다. 선턴일때는 보단 이 좋고(가있다면 예외,

 

일부러 잡을필욘없지만 다른게 좋고나, 교체하다가 왔을때 있는경우도 제외)

 

2코부턴 가 잘활약해야하고

한턴 버텨줄 도발이있으면 아낌없는이 중요하고, 상대가 을 냈고 나도이 있을때,

 

을 잡고 다른 하수인으로 내를 잡아주는것도 좋다.

 

 이나를 아끼지말자.

 

결론적으로 필드 잡는 사람이 이기는거고,

 말그대로 운과 하수인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쓰냐의 차이고, 가장가장가장 중요한것은,

로 필드를 먼저잡는다면, 거의 이긴거나 다름없다. 광역기가없기때문에.

 

 진짜 결론은 운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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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 흑마는 초반 위니 후에 빅덱이므로,

초반 싸움에 이기면 중간에 악마가 위니에서 빅으로 전환될때 로 한턴을 버텨서

 

명치에 꼽으면 의외로 쉽게 이길수있다.

 

*를 잘 활용하자.

 

*를 아끼지말자.

 

승률은 6:4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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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인흑마는 , 그러니까 만약 상대가 1코에 하수인을 내지않는다면 거인흑마라고 가정하고

 

 하수인을 미친듯이내라, 광역에 대비한 는 낼카드가 없을때만 내라.

 

가 제일중요하고 이 두번째로중요하고

 

 2-3코에 얼마나 많은하수인이 있느냐가 승패를 가르고 상대가 지불이 있냐없냐가 승패를 가른다.

 

 아마 5코에는를 낼텐데, 으로 무시하고 명치를 달리자. 광역이 무섭다고

 

 아끼면,  무조건 진다. 그리고 거흑전에선이 뜬금캐리를한다.

 

*내 하수인이 모두 공격을해서 상대피가 2인데 내 패에 이 있고 ,  있다면 노움을 내고 바로 죽여주자.(난 왜 2등급올때까지 몰랐을까)

 ㅡ상대가 피회복하거나 방어를 올릴수있으므로.

 

 의 경우를 잘 기억해두자.

 

결론 1코에 하수인을 안내면 무조건 필드 깔고 명치러쉬로 간다. 광역두려워 하수인안깔면 무조건진다. 의외로 상대가 이 은근 없다. 무조건 달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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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계마법사가 3.5 퍄퍄 마법사가 6.5 정도인데, 기계마법사는 기계주술사와 같다.

 

멀리건에  를 잡아주시고 이 올빼미를한테 아낌없이 쓰시고 필드를 빠르게잡는게 중요합니다. 딱히 광역기도 없으니

 과 으로 명치가 아닌 필드를 잡으시면 게임은 대부분 이깁니다.기계 마법사의 승률은 7.5:1.5 인것같다.

 

*을 빠르게짜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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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팜블라드님을 이기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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