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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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덱으로 이번시즌 전설을 찍은 ssmong입니당.
제 승률은 75%정도 나오는덱입니다.. 50%가 보통이면 상당히 높은 승률인 덱입니다..
손님덱의 틀은 크게
나머지 카드는
이카드를 모으기 위해 드로우
이카드를 모을때까지 버티기
이카드를 향한 시너지
위한것들입니다.

이건 제 덱인데요.. 카피덱을 기준으로 몇개를 수정했습니다.
하스스톤은 보통 크게 3가지 컨셉을 갖는데
필드를 먹는유형(위니,빅덱,성기사 유형)
한방을 노리는 유형(늑조,자군야포,얼법,말리고스,사제 유형)
묻지마 명치(냥꾼,퍄퍄)
이런컨셉은 보통 2가지 유형을 동시에 하는것이 힘듭니다..하지만 손님 전사는 자유롭게 가능하죠.
손놈은 위니가 1턴부터 열심히 뽑아내면서 필드를 먹는것을 단 한턴에 먹을수 있으며
상대방이 다 이겼다고 하더라도 사령관으로 박살을 낼수 있는덱입니다.
손님을 잘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초반 각턴에 나올수 있는 카드를 파악을 하고 그것을 최대한 꼬이게 하면서
카드를 모으는데 있고 최고의 어그로인 손님을 이용해서 미끼를 잘 던지면서 이겨야 합니다.
제가 300판정도 돌려보니깐 손님을 푸는것보다도 사령관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것이 실력으로 나오는거 같습니다.
직업별로 공략
멀리건
두가지 유형이죠. 방밀과 손님
방밀은 손님을 푸는것이 의미가 없습니다.. 난투때문이죠..손님은 대체적으로 미끼로 쓰는편입니다만 난투가 빠졌다면
손님의 효과는 극대입니다.. 처리할수 있는 방법은 없죠. 


이 4가지 콤보를 이용해서 필드를 드세요..(앞으로 "손님콤보"라고 지칭)
하지만 그렇지 못할경우는 버티기 카드로 최대한 시간을 끌어서


콤보로 후턴에 한방에 끝내야합니다.(앞으로 "광전사콤보"로 지칭)
손님덱과하면 쉽게 말하면 손님 먼저 푼사람이 이기는겁니다.
이거 한장정도만 신경써서 잡고 플레이 하세요. 상대방이 손님이라고 예측대면 분노를 아껴야 합니다..
멀리건
딴거 없습니다. 이글이를 잡냐 못잡냐에 따라 승률차이가 많이 벌어집니다. 이글이 나올때가지 다 드로우 하시고 나머지 2코 하수인 나오길 기도하세요..
최대한 필드를 먹어가면서 하면 되는데 최대한 버티고 버티다가 밀려도 

콤보로 필드를 드시면 됩니다.. 단 번폭이 있기 때문에 이콤보는 1회용 콤보입니다. 한번터지면 상대방은 다시 하수인을 내기 시작해야하는데 필드를 견제하면서 이때는 광전사콤보를 모으시기 바랍니다.. 하수인을 많이 내야하는 주술사 특성상 광전사 버프가 장난이 아닙니다.. 하지만 상성상 주술사한테 밀리니 카드 운빨이 중요함
도적은 폭칼때문에 손님의 위력이 떨어집니다.. 손님은 폭칼을 빼는 용도로 사용되는데 만약 상대방이 폭칼이 없으면
손님은 상대방 카드를 4~5장 정도를 빼야할겁니다.. 엄청난 이득이죠. 도적은 초반에 템포가 느리기 때문에 드로우를 최대한 땡겨야 합니다. 그러면서 상대방이 카드를 뱉어낼수 있게 각종하수인으로 상대방 연계할수있는 카드들을 쓰게 만드세요.
그리고 나서 사령관 콤보로 끝내면 됩니다. .만약 폭칼이 빠졌다면 손님콤보로 필드를 밀면됩니다.
중요한건
적절하게 써야 해요..
따기 위해
이글이 대신 죽빨로 까주시는게 포인트
냥꾼은 체력관리가 중요합니다.
이것에 따라 승률이 달라집니다.
돌냥은 구울,방제작으로 버티는게 중요하고 3턴에
대비하여


이런것들로 한번에 처리하는데 중점을 두세요. 글고 신나게 카드내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버티는게 중요합니다.. 돌냥은 한턴싸움이니깐 15이하가 되면 영능을 쓰고서 카드를 내야합니다.
미드냥은 
이 두가지를 이용해서 커트해가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마무리 일격은 사바나가 있기때문에 최대한 아끼시세요
특히 냥꾼은 손님은 많이 풀지 마세요. 개풀과함께 명치가 날아감
평등과의 싸움입니다. 평등이 없으면 상대방은 손님을 절대로 처리할수가 없습니다.특히 

5턴에 이런 콤보가 들어가면 3짜리가 2마리가 되기 때문에 상대방이 칼을 차도 한마리가 남기에 까다롭게 생각합니다. 평등만 빼겠다는 식으로 플레이하시면 되고 사령관 콤보도 데미지가 잘뜨니깐 쉽게 처리할수 있습니다. 주의할것은
아껴써야 합니다. 이유는 왠지 아실듯.ㅋㅋ
멀리건
드루이드는 손님콤보로 4마리만 5턴에 풀면 거의 게임 끝납니다.. 드루이드의 승률은 멀마나
잘 활용하냐가 중요 합니다. 이것을 한번칠지 두번칠지를 잘고민하세요.. 그것을 위해서 사령관을 최대한 초반에 어그로 용도로 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등을 이용해서 천벌을 빼주시길 바랍니다.. 천벌이 빠지면 이제 손님 세상인겁니다..
만약 초반에 잡지 못한다면 자군 야포각을 보면서
이용해서 시너지를 늘려야 하는데요. 왜냐하면 드루이는 하수인을 내지 않기 때문에 내가 하수인을 더 내서 사령관 콤보 데미지를 늘려야 합니다.
어쨌든 가장 이상적인건 손님을 푸는것입니다. 추가로 교환하면서 손님을 교환하면서 5/2 과 3/3 .3/2 생기는데 이럴때는 숲수를 방지하기 위해서 2체력짜리를 손해를 보더라도 쓰는게 중요합니다.
손님을 보내드립시다.
멀리건
거흑이냐 위니냐에 따라 승률이 달라집니다.
거흑이면 거의 카운터 급입니다.. 손님은 풀수가 없습니다.. 단지 지불 빼기용입니다. 상대방 공격력도 높아 손님콤보도 못씁니다. 할수 있는 방법은 최대한 드로우를 해서 


꿈의 콤보를 만드는겁니다.. 거의 킬각콤보입니다.
중요한점은 상대방 피를 초반에 깍지않아서 용거 타이밍을 나오지 않게 하는겁니다. 산거,용 4마리만 처리하면서 시간을 끌고 가면서 콤보를 모으세요
위니는 주술사와 비슷하게 하면 됩니다. 손님콤보로 필드를 한번에 먹으면 뒤집을수가 없습니다.
퍄퍄나 기법, 위니 같은경우 이글이 안잡혔을경우 모니터에 쌍욕을 하는 경우가 생길겁니다. 쳐 맞다가 끝납니다.
상대방이 운영할시간 안줍니다.. 도끼 쓰면서 중요한것은 시너지를 내는
잡는데 우선을 둬야 한다는겁니다. 
잡는데는 마법이나 하수으로 잡는게 낫습니다. 소환로봇무조건
우선으로 처리하세요.. 사령관콤보 보다는 손님콤보로 단번에 잡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울상 조절 잘하구요
퍄퍄는
잡기 위해서 

를 잘 사용하셔야 합니다.. 순간순간대처하면서막 내다가 죽어요.. 핵심카드를 먼저 작살내는게 중요함. 전사는 방어도라는 생명력 매리트가 있으니 너무 체력에 집착하다 죽습니다
얼법은 걍 죽이삼..ㅋㅋ
드뎌 마지막 사제네요.
사제도 손님이 큰 힘을 못씁니다.. 광전사 콤보로 끝내는경우가 대부분이고, 손님은 미끼로 적극 활용해야합니다.
중요한것은
아껴야 합니다..
초반에 이게 벨렌을 먹으면서 커가는것을 보면서 상대방이 뿌듯해 하는 모습을 떠올려야 할겁니다..
얘도 후시딘 발라준다면서 마격 썼다가 뒤에 울수가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이걸 내고 체력을 안올린다면 거의 뒤에 무서운카드가 있는겁니다. 사제랑 할때는 마격을 아껴야 합니다.
필드를 먹는것을 우선으로 하지만 광전사 콤보가 우선으로 플레이 해야 승률 좋습니다.
이상으로 공략을 마칩니다.. 손님덱은 상당한 이해력과 난이도가 높은덱이며 일단 익숙해지면 승률은 높습니다.
개인마다 플레이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이게 정답이다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승률이 좋게 나와서 올려본거구요
많이 참고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서서히 손님덱 카운터가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돌고도는 하스스톤 문화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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