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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포 법사를 연구하느라 2일동안 계속 만들어 봤는데 880등까지 떨어졋습니다.....그래서 시즌이 끝나 갈때가 되어서 등수 올리려고 손님덱으로 다시 갈아탔고 하루가 안되서 다시 등수를 복귀 했습니다.손님덱이 처음 나왓을때 부터 이거저거 연구를 했엇는데 손닉덱 자체가 워낙 포텐이 잇는 덱이었고 이리저리 굴리다가 덱에 공포의 해적이 잘 어울리는거 같아서 공포의 해적도 넣고 처음에는 길블린으로 전투격노 효과도 받고 하다가 완성 되었다 싶었던 찰나 대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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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평균 비용
  •  
포커페이스) 800등 올린 손님덱 작성자 : 꿀을빠라보소 | 작성/갱신일 : 2015-04-29 00:53:00 | 조회수 : 27762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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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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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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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템포 법사를 연구하느라 2일동안 계속 만들어 봤는데 880등까지 떨어졋습니다.....
그래서 시즌이 끝나 갈때가 되어서 등수 올리려고 
손님덱으로 다시 갈아탔고 하루가 안되서 다시 등수를 복귀 했습니다.

손님덱이 처음 나왓을때 부터 이거저거 연구를 했엇는데 
손닉덱 자체가 워낙 포텐이 잇는 덱이었고 이리저리 굴리다가 덱에 공포의 해적이 잘 어울리는거 같아서 
공포의 해적도 넣고 처음에는 길블린으로 전투격노 효과도 받고 하다가 완성 되었다 싶었던 
찰나 대회덱에서 지휘의 외침을 쓰는걸 보고 이거다 싶어서 넣어 보았습니다.

손님덱을 소개하자면 손님덱은 콤보덱입니다.
여러가지 재료를 모아서 한번에 그 효과를 동시에 이용하는것으로 
크게 2가지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1번째는 전쟁노래+손님 으로 필드정리 / 2번쨰는 전쟁노래+ 거품무는 광전사로 원턴킬
거기에 조금 곁가지를 붙이자면 그롬마쉬를 이용한 순간 킬각까지 있겟습니다.

내면의 분노 소용돌이라던지 죽음의 이빨의 죽메등은 이 메인을 이용하기 위한 부속품들입니다.

콤보덱이기 때문에 타우릿산의 효과를 최대로 받는편이고 
대체적으로 가벼운 구성이여서 드로우를 많이 채용했습니다.(2전격/2고통/지휘)

요즘같이 드루이드의 정신자극/급속성장 도적의 마음가짐 거인흑마의 산안거인 황혼의 비룡
위니흑마의 네루비안 알 공허소환사 등 같은 마나로 싸우는것이 아닌 
적보다 한발더 빠른 템포의 더 많은 마나들을 사용하는 덱들이 유행면서 
적보다 적은 마나로 싸워서는 마무리 일격같은 카드로 
크게 이득을 보지못하는이상 유행에 따라가기 힘든 면모를 보입니다.
그래서 채용한것이 공포의 해적입니다. 무기를 많이 사용하는 전사 입장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전쟁노래와도 연계가 가능하며 중요 카드들을 보호하는 역활도 합니다.

각 직업들과의 상성을 보자면 우선 유리한 매치업들은

기본적으로 손님덱은 덱 구성상(2구울/2소돌/4무기/아라시 등등) 
위니 흑마/돌진 냥꾼을 어느정도 카운터 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성기사전은 역시 적은 공격력 하수인이 많고 한방이 없는 특성상 성기사피가 30임에도 불구하고
전사의 핸드가 많으면 원콤을 낼 수 있기에 아주 쉬운 매치업입니다. 
손님이 필드에 깔렷을시 정리수단이 평등 밖에 없습니다. 70/30 정도로 매우 유리합니다.

드루이드전은 한번 필드를 불렸을 시 드루이드는 자군 야포 아니면 정리가 불가능 합니다. 
2공포의 해적을 기용한 이후에는 60/40 정도로 유리한것같습니다.

술사 전은 적은 공격력 하수인을 버프해서 쓰는 주술사 특성상 낮은 공격력 하수인이 많으므로
사술 맞을 것도 적은 손님 전사 특성상 60/40 정도로 유리합니다.(비룡+번폭에 싹쓸리면... 조금 짜증납니다.)

법사 전은 템포 법사의 경우는 필드 정리수단이 불기둥 뿐이고 기계법사는 정리 수단이 없습니다.
템포 법사의 경우는 60/40 기계법사의 경우는 65/35 정도로 유리합니다.

비슷하거나 불리한 매치업을 보자면

미드레인지 사냥꾼의 경우 적은 공격력 하수인은 꽤 있지만 빙덫/살상/무기 등으로 초반 필드를 잡습니다. 
내가 필드를 잡기전에 적이 필드를 꽉 잡고 내 체력이 별로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가 먼저 필드를 잡느냐 싸움이 될때가 많아 50/50 정도로 보입니다.

방밀 전사와의 대결에서는 난투로 한번 필드를 클리어할 수 있고 많은 무기와 높은 방어도 
마무리 일격/ 방패밀쳐내기 등으로 손님을 쉽게 제거 가능하기 때문에 어설프게 필드를 전개해서는 안됩니다.
다른 손님 전사보다는 드로우가 조금 적기 때문에 핸드가 다 마를때 까지 체력을 많이 못깎고 
필드 정리를 당했다면 이기기 조금 어려울수 있습니다. 방밀전사전은 40/60정도로 조금 불리한 면모를 보입니다.

도적 전은 폭칼과의 싸움입니다. 도적은 2개의 폭칼을 손님전사는 2개의 손님을 가지고 있으므로
눈치 싸움이 될 가능 성이 높습니다. 도적전의 경우는 45/55 정도로 살짝 불리한거 같습니다.

사제전은 성기사와 마찬가지로 한방이 없기 때문에 쉬울 꺼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제전은 사제는 영능으로 피관리가 쉬우면서도 아키+치마 2방 빛폭 밸랜의선택+신폭등
필드 정리가 아주 뛰어난 경우가 많기 때문에 35/65정도로 다소 불리한 모습을 보입니다.

거흑전은 가장 힘든 매치업이라 볼수 있습니다.
체력 3을 카운터치는 지옥의 불길과 광역기 최고 효율을 보인다는 암흑의 불길 
게다가 커다란 하수인이 많은데 이를 제거할수 있는 저격기는 마격 2개뿐이라 아주 힘든 매치업입니다.
30/70정도로 많이 불리합니다.

마무리 하자면 손님전사덱은 제 생각에는 최소 탑 5안에는 무조건 드는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세들과의 싸움에서 좋은 승률을 보이고 예전의 미라클 도적처럼 내 핸드만 잘풀리면
불리한 매치업과의 싸움에서도 어느정도 승률을 보장 받습니다.

손님덱은 운영이 조금 어려운 편에 속하는데 내가 직업과의 대결에서 메인으로 잡을 것을
손님이냐 광전사냐를 잘 선택한다면 조금은 쉽게 풀어 나가실수 있습니다.

++ 첫 핸드에 대하여

첫 핸드에 대해서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조금 추가하고자 합니다.
첫 핸드에 가져갈 카드로 좋은것들은 2코무기/4코무기 와 방제작 정도는 
언제나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위니흑마나 돌진사냥꾼 성기사 드루이드의 경우는 
불안정한 구울도 좋은 선택이됩니다. 위의 직업중 드루이드를 제외한다면 
소용돌이도 가져가볼만합니다.

불안정한 구울이 잡히거나 죽음의 이빨이 잡혀잇다면 고통의 수행사제를 가져가는것도 생각해 봄직합니다.

또한 무기가 잡혓다면 공포의 해적도 들고갈만한 카드입니다.

추가적으로 위니흑마의 경우는 2코무기나 구울이 잇다면 아라시도 들고갈만하고
드루이드의 경우라면 거품도 가져가볼만합니다.

드루이드나 마법사 성기사등 필드에 손님을 전개하였을때 쉽게 제거할수 없는직업에게는 
초반에 무기나 하수인으로 버틸수 있는 손패가 들어왓다면 손님역시 가져갈만합니다.

매우 유리한 성기사의 경우는 후턴의 경우 소용돌이나 구울이 있다면 전쟁노래사령관과 손님을
모두 가져갈때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초반을 어떻게든 버틸수 있겟다 싶을때는 후턴일 경우에 한해서만 타우릿산을 들고가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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