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구) 덱 시뮬레이터

방금 찍은 따끈따끈한 전설입니다.어제 마스터즈 슬시호님 경기를 보다가 거흑이 갑자기 땡겨서 대충 보고 똑같이 만들어서 굴려보았습니다.하면서 거흑에 대한 편견을 약간 해소했고, 월말이라 생각보다 쉽게 전설을 달았습니다.어제 저녁 열한시 넘어서 5급에서 시작했습니다.전 거흑을 처음 하는 유저였기 때문에 제가 느낀 점을 모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1. 덱 구성에 대하여거흑은 돌냥이 잘 풀렸을 때 답이 없는 편인데, 그래서 고리와 검폭을 2장씩 넣고
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4월 유럽 전설 처음 해 본 거흑 작성자 : Rafle | 작성/갱신일 : 2015-04-28 14:05:58 | 조회수 : 3680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흑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방금 찍은 따끈따끈한 전설입니다.
어제 마스터즈 슬시호님 경기를 보다가 거흑이 갑자기 땡겨서 대충 보고 똑같이 만들어서 굴려보았습니다.
하면서 거흑에 대한 편견을 약간 해소했고, 월말이라 생각보다 쉽게 전설을 달았습니다.
어제 저녁 열한시 넘어서 5급에서 시작했습니다.

전 거흑을 처음 하는 유저였기 때문에 제가 느낀 점을 모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덱 구성에 대하여

거흑은 돌냥이 잘 풀렸을 때 답이 없는 편인데, 그래서 고리와 검폭을 2장씩 넣고 갑니다.
검폭은 컨트롤덱 상대로도 의외의 킬각을 만들어주는 편이라 유용했습니다.
이전에 본 덱은 위니를 대비해 2지불 1암불을 사용했었는데,
슬시호님의 플레이를 보고 2암불을 사용했는데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2. 멀리건에 대하여

냥을 상대로는 산거를 갈아줍시다. 산거는 가장 빨라봐야 2, 3턴을 놀고 4턴에 나오는 하수인입니다.
냥 상대로는 힐봇, 고리, 용거, 검폭, 올빼미, 고감, 파수병 등이 유용합니다. 2턴부터 카드 써야합니다.

컨트롤덱 상대로는 암불을 하나 들고 가는 편이 안전합니다만, 역시 최우선 순위는 비룡 산거입니다.
위니흑마덱 상대로는 암불이나 지불 안 들고 가면 게임이 터지는데, 용거도 들고 가도 괜찮습니다.


3. 2~4턴 플레이에 대하여

선턴의 경우 2턴 생전 3턴 생전 4턴 산거
후턴의 경우 2~3턴에 생전 한번 카드 하나 올리고 4턴 산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통 2코를 사용하므로 3턴에 고리 하나 쓸 마나가 남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건 산거를 쓰기 위한거지 비룡을 쓰기 위한게 아닙니다.
비룡은 4/5 이상으로만 나와도 평타를 쳐주는 하수인입니다.
멀리건에서 얘기했지만 냥 상대면 2, 3턴에 죽고 검폭 고감 등 다 써서 막아야 됩니다. 
단검이나 과학자에 올빼미 아까워하지 마세요. 
그리고 과학자에 올빼미 쓸 때는 돌냥인지 미드냥인지 확실히 파악하세요.
돌냥이랑 할 때 피가 넉넉한 경우에는 굳이 과학자에 올빼미 걸 필요 없습니다만, 빙덫이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주술사나 드루 상대로는 산거를 먼저 내고(비룡을 확실하게 제압하는 직업들)
나머지는 산거나 비룡이나 뭘 내도 크게 상관없습니다.
단, 위액이 나올거 같으면 비룡+고리를 쓸 수 있는 경우가 아니면 산거를 내는게 좋겠죠.
거흑도 상대 대가리 쳐서 부수는 덱이지 무작정 버텨서 끝내는 덱이 아닙니다. 이후의 하수인 전개를 생각하세요.


4. 그 이후..

올빼미가 2장인데 1장은 실바, 티리온 등을 위해 아껴두셔야 합니다. (냥 상대로는 안 아끼셔도 됩니다.)
그리고 거인이 알도르나 침묵을 맞았을 때 올빼미로 풀어주는 플레이도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컨트롤덱끼리의 싸움은 암불 사용, 나이사 사용이 크게 좌우하는 것 같습니다.
주로 고감 암불이나 나이사 암불을 사용하게 됩니다. 급하면 거인 암불, 비룡 암불, 로데브 암불도 팍팍 나갑니다만..
라그가 올라간 상태에서 암불로 정리하고 이기는 경우와 실바 암불로 티리온 가져와서 이기는 플레이가 많았습니다.

용거는 최대한 적은 마나로 내게 욕심을 내되, 힐봇이나 도발을 반드시 같이 내주셔야 합니다.
거흑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점 : 킬각 나올 가능성을 하나라도 배제하면 안 됩니다.
특히 법사나 드루랑 할 때 설마 이거 나오겠어? 하는 순간 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처음 해보는 거흑인데,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이걸로 북미, 유럽, 아시아 셋 다 전설을 찍었네요.
북미, 유럽 하시는 분들은 Rafle#3896 친추 환영합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