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용기사 계속하면서 느낀게 초반 필드장악에 어려움이 따른다는것인데
이걸 자체 스펙으로만 보면 굉장한 용족 하수인들을
거흑굴리듯이 방패병으로 도발걸어주면서 버티는게 핵심입니다.
기존 거흑 많이 해보셨던 분들은 많이 익숙하실거같네요.
운영법
위니상대로는 방패병 도발부여와 신성화, 평등, 지축, 광기의화염술사, 센진으로 초반 필드를 잡습니다.
지축 한장이 패에 있다면 상대방의 핵심위니에게 지축을걸어서 드로우를 강요하던 봉인을 해놓던합니다.
방패병은 위니상대로는 절대 아끼지마시고 영능신병에게라도 무조건 도발을 걸어주는게 중요합니다.
-가장 베스트는 검은날개 기술병+방패병입니다.
상대가 닥명치까면 패에따라서 초반이 매우 힘들수도있고 실제로 힘들지만 힐봇두개+알렉+신축+크로마구스뽕(힐봇힐봇)으로 후반까지 잘버티면 끝납니다.
힘든 명치위니직업순위는 흑마>기사>법사>냥꾼순입니다.
흑마는 초반딜이 너무 쎄고 압도로 만피도발을 한방에 킬하기때문에 패가 조금이라도 말린다면 매우 힘듭니다.
기사또한 신병처리를 지속적으로 해야되서 까다롭습니다.
법사=기법은 따로 하수인강화가 없어서 큰 변수가 없으며 초반부터 꾸준히 몰아쳐야 이길수있기때문에 도발 몇개에 막혀서 킬각 막히는경우가 허다하고 양변으로 막기엔 이쪽엔 핵심하수인이 많으며 불기둥으로 막기엔 버거운상대들이 많아 조금만 익숙해지면 기법상대하기는 꽤 쉽습니다.
돌냥또한 마찬가지로 크게 하수인강화랄것이 없고 거미압박등은 기술병+방패병, 센진으로 명치 막다보면 타우릿산이나 박붐각 나옵니다. 하수인강화가 없어 기법처럼 초반부터 누적딜을 꾸준히 해야 하기때문에 도발 적절하게 깔아주고 핵심 위니에게 지축등 걸어서 봉인하거나 드로우 먹고 꾸준히 버티다가 힐로 몰아치면 됩니다.
위니덱 상대 대체카드로는
실바->모고르를 추천드립니다.
빅덱/미드레인지덱 상대로는 미리 도발을깔고 들어간다는 생각으로 신병을 깔다보면 있지도않은 병참덕분에 생각외로 필드를 잡을수있습니다.
후반에 빅한것들이 나오면 평등 법규 응격등을 적절히 사용해서 후반을 풀어나가면됩니다.
일단은 이쪽도 빅덱이기때문에 힘싸움이 됩니다. 법규랑 평등 잘쓰시면 힘싸움에서 쉽게 이길수있습니다.
아직까지 빅덱상대로 크게 밀린적은 없는거같고 같은 미드레인지는 그냥 패싸움이라고봅니다. 다만 용기사 자체가 코스트대비 효율이 좋은 미드카드를 주력으로 사용하므로 힘싸움 자체는 강력합니다.
빅덱/미드레인지덱 상대 대체카드로는
알렉->이세라를 추천드립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