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스트라이프크로가 방송 중 사용한 마법사 덱입니다. 정확히 똑같지는 않고요, 스트라이프크로가 쓰는 덱에 있는 카드 중 미보유 전설이 몇 개 있어서 다른걸로 대체한 덱입니다. 변경사항만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스니드의 낡은 벌목기, 해리슨 존스 -> 하늘빛 비룡 2장으로 대체
교체 이유는 없고요, 그냥 카드가 없어서 입니다. 원래 스트라이프크로가 쓰던 덱에는 드로우 카드가 한장도 없고 대신 해리슨 존스가 있는데요, 이 부분을 보충하기 위해 하늘빛 비룡 두장을 넣었습니다. 물론 주문이 많지 않기 때문에 하늘빛비룡의 주문공격력+1이 그리 유용히 쓰이지는 않고 5코스트가 너무 많은 감이 있어서 신비한지능 1장과 3~4코스트 하수인 하나로 대체하는걸 고려해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늘빛 비룡 자체가 좋은카드다 보니...
스트라이프크로가 돌리던 덱과 똑같이 짜시려면 하늘빛비룡 2장을 빼고 스니드의 낡은 벌목기와 해리슨 존스만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덱의 특징
1. 버티기
스트라이프크로의 스트리밍을 보고 직접 이 덱을 돌려보면서 느낀 이 덱의 특징이라면 첫번째로 버티기가 아주 강력하다는 점입니다. 힐봇 2장에 누더기골렘 2장으로 명치는 확실히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게임을 장기전으로 끌고가기가 매우 수월하다는게 장점입니다. 힐봇 복제되자 마자 돌냥은 그냥 나가더군요 ㅋ 돌냥, 기법 등 어그로덱 상대로도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필드를 초반부터 잡아가기는 매우 어렵습니다만 버티기가 좋고 중후반 이후 덱파워가 매우 강력한데다가 손패도 잘 마르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 손패가 말도안되게 잘풀려서 5턴에 이미 답없는 상황이 나오지 않는한 거의 이길 수 있습니다. 탑덱 뽑아가면서 늑대기수를 누더기골렘에 때려박고 복제된 힐봇 4장 째 뛰쳐나가서 만피되는 법사 앞에서 비참해지는 돌냥을 볼 수 있습니다.
2. 카드 40장 덱?
장기전으로 흘러갈 경우 켈투자드로 하수인 재활용, 복제로 얻은 카드 재활용, 메디브의 메아리로 재활용 등 하수인 개체수 싸움에서 앞서나갈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프크로 선수의 덱에는 해리슨외에 드로우 수단이 없지만 해리슨으로 드로우를 못보아도 손패가 마르는 일은 거의 없더군요. 물론 스트라이프크로가 돌리니까 그런거겠지만 제가 이 덱을 굴렸을 때 손패가 마른적은 없습니다. 초반에 너무 비밀만 잡히게되면 물론 손패는 마르고 하수인은 없는 그런 상황이 나오지만요.
운영하는 재미도 있고 강력한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랭크에서 딱히 못해먹겠다는 상대도 거의 없고요. 투기장법사하는 느낌이랄까요... 아무튼 방송 보다가 좋은덱인 것 같아서 공유해봅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