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안녕하세요. 2월20일에 드디어 전설 달성한 무한디입니다.
거흑이 지금 진짜 애매하다 힘들다 하고 말들이 많은데 돌려본 바로는 아직 괜찮다고 생각해요.
일단 이번 달은 전설 달성하는게 정말 힘들었네요.
어그로덱들에게 멘탈 정말 많이 터져서 2급에서 5급까지도 떨어져보고...(여태 한등급 이상 떨어진적이 없었는데)
나도 어그로덱해야지 했다가 남의 기법은 강한데 내 기법은 약하다를 직접 체감하고
그냥 하던 덱이나 해야지 하던 도중 냥꾼을 시소랑 고랭유저분한테 좀 배우고...
돌냥이 막힐때는 거흑을 돌려서 전설 왔습니다.
덱의 특징이라면 산거는 그대로 2장
(산거에 대해서 말이 많고 빼는 덱들도 있는데 빼면 힘이 너무 빠져요.
4코에 칼같이 못나가더라도 후반부에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암불2장, 지불1장
(암불은 조건부이기때문에 발동이 힘든점이 있기도 하지만 광역이 확실히 되는 경우가
많아서 지불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불 2장은 본인의 체력에도 너무 부담이 가서 1장만 기용했습니다.)
힐봇2장
(어그로덱이 너무 많아서 많은 힐이 필요합니다. 추가로 거울상 빼는데도 좋고요)
영혼착취 1장, 라그 1장, 실바 1장
(보통 영착 2장이면 저 하수인들이 하나 빠지곤 하는데 어그로덱 상대로는 영착보다 필드를 강화하는게 낫다고
생각해서 1장만 기용하고 라그, 실바를 넣었습니다.)
파수병2장, 아르거스 1장
(도발은 다른 하수인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한데 아르거스는 4코라 코스트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서
같이 못나갈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파수병 2장에 아르거스는 1장을 씁니다.)
고리 1장
(고리가 드로우가 되고 좋은 점도 있지만 2장을 쓰면 덱의 파워가 너무 약해져서 1장만 기용합니다.)
그냥 거의 스탠다드한 거흑이네요.... ㅋ
빅덱한테는 영혼착취가 1장이다보니 기존보다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만
어그로덱에는 꽤나 높은 승률을 보여주네요.
어그로덱한테는 고감, 암불, 올빼미, 검폭, 고리, 용거 정도 들고 가고요.
평범한 미드레인지나 빅덱한테는 기존처럼 산거, 비룡 찾아서 들고 갑니다.
개인적으로는 거인흑마가 4턴 전에는 필드를 먹는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광역기를 통해서 필드를 꽉 잡는게 게임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상대방이 잘하면 그 광역기 각을 잘 안주기때문에 더욱 치밀한 설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답변해드릴게요~
다들 즐겜하시길 ㅎㅎ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