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최대 한도가 10장인 상대의 핸드(손패)를 넘치게 하여 비효율적인 카드 사용을 유도하고
이를 통해 얻은 이득을 바탕으로 게임의 승리를 이끄는 형태의 덱을 말합니다.
이 덱에서의 주요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로 상대의 핸드를 넘치게 만들어서 새로 드로우되는 카드 파괴
2) 상대의 손패가 10장일 때 ![]()
를 이용하여 까다로운 하수인을 피해없이 제거
3) 상대의 덱을 빨리 마르게하여 탈진으로 인한 데미지 누적
초반엔 ![]()
![]()
![]()
등으로 필드 싸움을 펼쳐줍니다.
이때 최대한 하수인 보다는 본체를 이용해서 필드를 정리해줍시다.
물론 본체의 체력이 너무 깎여서 금방 킬각을 주게되면 안되겠죠...
필드를 어느정도 내준다 하더라도 큰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필드 싸움에 너무 치중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중반엔
를 이용해서 상대의 핸드를 빠르게 증가시킵시다.
상대의 핸드를 항상 넉넉하게 채워주는 것이기 때문에 ![]()
로 꾸준히 이득을 봐야합니다.
드로우 후 다시 핸드로 가지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
후반운영은 본격적으로 필드 이득을 보면서 킬각을 잡기위한 준비를 해줍니다.
본체를 ![]()
등으로 보호하면서 ![]()
로 까다로운 하수인을 제거해줍시다.
위험한 타이밍에는
를 사용하여 힐을 하거나
로 상대의 주문 사용을 억제시킵니다.
그러는 틈틈이 상대의 본체에도 딜을 누적시켜 ![]()
![]()
등 활용해 킬각을 잡아줍니다.
킬각을 잡기 어려운 경우 탈진전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
모두 상대의 덱을 소진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탈진전에서 왠만하면 지지 않습니다.
1) 전투의 함성 재활용.
필드에 남아있는 ![]()
![]()
등을
를 이용해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하수인들은 필드 싸움에서 바꾸기보다는
사용 각을 잘 잡아서
될 수 있으면 재활용해줄 수 있도록 합시다.
2) 본체 딜 후 필드 초기화
1번과 비슷한 맥락인데 필드에 서로간에 하수인이 많을 때
상대의 본체만 극딜하고
로 필드를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 때, 상대가 다음턴에 다시 꺼냈을 때 까다로운 카드는 미리 제거해주는 것도 좋고,
내 핸드가 넘칠 것 같다면 재활용 필요가 없는 하수인을 상대 하수인과 바꿔준 후 초기화 시키는 것도 좋겠죠.
3) 죽메 하수인 파괴
![]()
를 이용해서 하수인을 되돌렸을 때 손패가 10장이라 되돌아가는 경우
하수인은 파괴되지만 죽음의 메아리는 발동된다는 것 주의합시다.
4) 집단 하수인 파괴
를 이용해서 여러 하수인을 파괴할 때 상대의 손패가 10장이 아닌 8~9장이라
몇몇 하수인은 다시 상대의 손으로 돌아갈 수 있는 경우 핸드로 돌아가는 하수인은 랜덤으로 정해집니다.
: 상대의 핸드를 계속 채워주게되면 상대는 한 턴에 많은 카드를 내려하게 됩니다.
따라서 상대 필드에 넷 이상의 하수인이 나오는 경우가 나오기 쉽기 때문에 써볼만 합니다.
: 음... 이 카드도 위의 TC130과 같은 맥락입니다. 써볼만 해요.
: 초반 필드 싸움이 모자르다 싶으면 넣어볼만 합니다.
: 이건 있으면 넣고 싶네요. 근데 없다는... ㅠ
저번에 올렸던 덱을 장의사가 너프를 먹으면서 대폭 수정해봤습니다.
필수적으로 들어가야할 카드는기본적으로 이 덱은
의 존재로 인해 서로간에 카드가 풍족할 때 승률이 올라갑니다.
따라서 첫패에
가 들어왔다면 무조건 잡아주시고
도 함께 잡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의견이나 의문점, 보완할 점이 있으면 주저말고 댓글 달아주세요.^^
2/7 - 치유로봇 1장을 선견자로 바꿔 초반 필드 싸움과 코스트 연계가 좀더 원활하게 바꿔보았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