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흑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지난 시즌 리로이 가젯잔 주문도적을 선보이며 방송에 복귀한 Rdu가 선택한 기계흑마덱입니다. 빠른 랭크 상승과 흑마 황금작을 위해 직접 짠 덱으로 효율이 상당히 좋습니다. 장의사가 뒤진 지금 위니흑마가 가야할 길을 제시하는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흑마 위니는 코스트 맞춰서 대충 내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방송을 직접 보면 운영의 묘가 꽤 있다고 생각합니다. 덱 구성도 그렇구요. 처음에 강화로봇을 실험했지만 4코 단독으로 나갈 타이밍이 없어서 똥같아서 빼버렸습니다. 아르거스는 그나마 하나를 버프하면서 나가면 되지만 강화로봇은 각이 잘 안나오더군요. 부엉이나 공허의 괴물도 실험하다가 빠지고 결국 최종적으로 이 형태에 도달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냥꾼과 법사를 너무 많이 만날때는 케잔 비술사를 추가하는 모습도 있습니다. 거미전차를 1장 빼고 1장 추가하시면 됩니다.
변경과 고민의 여지가 있는 부분은 거미전차로, 허수아비가 나은지 거미전차가 나은지는 랭크를 통해서 알아가겠다고 했습니다. 일단은 기계법사가 쥬글때까지는 넣겠다는 군요.
1코 2코 비율을 보면 아시겠지만 패가 거의 안말립니다. 1코 11장 2코 10장...거의 5코까지 모든 패를 털 수 있고 이후에는 로데브나 누가가미가 어떻게 잡히는지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 외에 추가적인 운영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죽메 하수인은 왼쪽에, 도발 하수인은 오른쪽에 배치합니다. 중간에 스탯만 있는 하수인들(화임,톱니장인, 하사관)등을 배치해서 늑대나 아르거스 버프를 씌우고 바로 박을 수 있도록 합니다.
2.안녕로봇은 무기를 쓰는 덱 상대로 훌륭한 캐리를 할 수 있고, 어그로덱 상대로는 효율적인 교환과 역전을 이루어냅니다. 1코스트에 1체력과 도발이 추가된 종자로도 생각해서 보호막으로 하수인을 교환할 수 도 있지만, 광역기가 예상되는 직업 상대로는 보호막을 벗기지 않습니다.
3.네루비안 알은 몇 안되는 기계가 아닌 하수인으로써 넣을만한 가치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실제로 알과 하사관이 잡히면 같이 가져가서 상대 법사의 톱니장인을 동전알 다음턴 하사관 이런식으로 정리하기도 하고, 필드 역전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노움태엽돌이가 주는 예비부품중에 알을 깨는게 무려 2장이나 있어서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4.임프폭팔은 쓰레기라고 말합니다 ㄷㄷ 메타에 전혀 맞지 않는다는 의미로 일단 보고는 있는데...사냥꾼의 개풀이나 성기사의 단검 신풀 이런 점에 취약해서 잘 기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4코에 1/1까는 것 보다 2코스트 2장을 더 내려놓는 것을 중시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도박성도 있어서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5.압도는 첨에 2장이었는데 한장으로 바꼈네요. 굴리면서 느낀거지만 갑작스런 킬각, 고코 하수인 교환, 도발 제거, 알 해체등을 빼면 타이밍이 없어서 손에서 논다는 점에서 패말림을 은근 초래합니다. 취향이라고 보긴 합니다.
6.멀리건은 공격적인 하수인과 수비적인 하수인을 나눠서 직업별로 진행합니다. 화염임프, 톱니장인 같은 카드는 공격적인 하수인이고, 공허방랑자, 안녕로봇은 수비적입니다. 초반이 약한덱(드루이드,전사)상대로는 공격적으로 가져가고, 초반이 강한 덱은 수비적인 카드가 섞이게 됩니다. 멀리건한 카드 간의 시너지를 고려해서 카드를 빼주면 됩니다. 안녕로봇 늑대 알이라던지..물론 선공은 1코를 무조건 잡아주는 것이 좋구요.
얼방법사라는걸 알거나(다시 만나서) 주문 위주 덱은 로데브를 멀리건에서 집어갑니다. 5코짜리라 가져가나 싶었는데 ㄷㄷ
7.왠만하면 광역기를 고려해가면서 효율적인 정리를 합니다만, 가끔 명치를 치면서 킬각을 계산하기도 합니다. 말로 그 타이밍을 설명하긴 어렵네요...트위치 티비 Radu_HS에서 지난 방송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빠르게 5급부터 시작하려고 저도 굴리는 중인데...성기사 상대로는 보통 빠른 신성화나 신풀 병참같은거 당해서 좀 약하더라구요. 성기사 빼고 어그로덱이나 노루가 많을 때 굴리면 좋다고 생각합니다.즐하스 하시길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