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요즘 많은 메타들이 출시되는 가운데..
도적이 사부덱을 제외한 나머지보다 쳐지는거같에서
한번 심심해서 만들어봤는데
역시 덱제작은 어렵네요.
운영법에대해서 조금써볼까 합니다.
이덱의 첫 컨셉은 명치덱으로 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고등급으로 올라갈수록 법사유저들
혹은 초반 라인클리어가 뛰어난 사람들한테
덱자체가 통하지도않더라고요.
그래서 어느정도 무기를 활용하기 시작해서 무기를 이용한 순간명치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하나의 컨셉으로 가기보단 어느방면으로도 다 연계가 될수있도록 생각했습니다.
1)드로우
일단 선공 후공 공통점은 일단 로데브 잡히면 무조건버리고
폭칼 잡히면 거의 집으세요
※특히 흑마유저
선공일때는 1코스트 사악한일격 , 맹독잡는게 정말중요합니다.
이건뭐 약간의 주문도적하시는분들이라면 다들아실듯합니다.
후공일때는 땜장이 무기 1장 정도는 잡아도 무난합니다.
그리고 비전골렘 2장 잡아도 무난합니다.
2)초반 운영
선공연계중 손패에 그림자밟기 / 비전골렘 / 땜장이뾰족칼
이렇게있다면 그냥 3코떄 비전골렘 그밟 명치한대 치고
담턴 비전골렘 땜장이 연계 오시고 상대 5~6코스트 되면
무기로 도발 뚫고 명치치세요
※사제 / 법사 주의
대신 이렇게 비전골렘으로 그밟 명치 치시면 빠르게 게임끝낼 생각해야합니다.
초반에는 적은 코스트들 이용해서
최대한 자신의 무기로 라인클리어를
시도하시면 좋습니다.
상대가 전형적인 후반 흑마 / 드루 / 법사면 초반 자신의
필드유닛이 중요해집니다.
상대가 사제라면 2코때 동전 벤클 던지셔도됩니다.
벤클리프는 후반 1~2코스트 연계 후 은폐 노려서 명치칠라했는데
막상 덱에넣으니 1~2장 내서 공/수 4/4 혹은 6/6 정도로 내셔도 무난합니다.
3) 중반운영
자 슬슬 치기시작해서 압박을줍니다. ㅋ
초반 필드유닛이 있다면 6코스트때 냉혈 명치은신
7코스트에 마지막 명치 이렇게 2코스트 안에도
30딜이 들어가는 게임도 종종있습니다.
순간적인 한방을 노리는덱이라서 이코스트쯤 되면
초반에 명치를 치지않는이상 내 라이프가 초반에 많이달아도
냉혈 / 은폐 연속각으로 명치로 끝내시거나
순간적인 맹독 or 땜장이 / 폭칼로 라인클리어후 명치
암살자의검과 로데브가 손패에 들어왔으면
상대 상황을 보시고 후반까지 끌고가셔서
노리셔도됩니다.
낙스라마스망령은 내시고 나서 공/방5~6까지는 뿔린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7이상까지는 많이 무리이기떄문에
5~6정도 됬을때 명치 치시면서 다시 은폐각 노리셔도
됩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초반에 어느정도 상대 명치피가
빠지면 어느정도 게임이 유리해진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므로 한방과 Godraw 들 하시면서
덱 즐겨주세용
이덱은 전형적인 저의 마인드로 인한 덱이기때문에
재밌게들 해보셧으면 좋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