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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개요
** 위 덱구성 그대로 하지 마시고
최하단 대체카드 부분 한번쯤 읽어주세요~ **
안녕하세요.
괜찮은 컨셉덱이 하나 생겨 공유하러 왔습니다.
무한 광역과 무한 회복, 광역영웅피해로 너죽고 나죽는
이른바 죽음의 레이싱 파흑덱..!!!
처음 컨셉은
파괴흑마의 화려함을 흉내내기 위해
무조건 화려한 이펙트를 보여주는 카드로만 구성된 예능덱이었는데요,
흑마 특성상
상대와 본인 양쪽에게 동시에 피해를 주는 카드가 많다보니
필드를 비우는 동시에 서로 체력을 깎고
용거 자락을 연계하는 스타일이 생각보다 괜찮게 먹히더군요.
그래서 만들어본 필드박멸 파괴흑마덱입니다.
아슬아슬 줄타기하는 재미가 일품입니다.
무엇보다 상대방의 전략을 무시하고
본인의 페이스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하수인 시너지를 보는 기계법사나 위니, 주술사에게 굉장히 강하구요
빅덱 역시 용거암불과 뒤틀린황천으로 비등한 수준으로 겨룰 수 있습니다.
깜짝데미지를 가진 드루나 도적, 무기/슈팅계열에겐 비교적 취약하구요.
아무래도 본인 체력을 가지고 장난치는 덱이다보니
지는 경우는 대부분 상성을 떠나
낮은 체력에서 한방에 훅가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본인의 운영 역량이 중요합니다 ㅎㅎ
워낙 변수가 많다보니 5급 이상은 좀 힘듭니다 ㅠ
첫핸드
운영개요
** 이 덱에서
광역기 / 영웅피해 / 회복카드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역기] : 20~32↑ / 평균 26 (+뒤틀린황천)
[영웅 피해] : 상대 : 16↑ / 본인 : 12↑
[회복] : 총 32 (+자락서스)
참고하시고..
이 덱은 기본적으로 두 페이즈로 나뉩니다.
1페이즈 : 죽음의 레이싱
2페이즈 : 용거 자락서스 후 지옥불러쉬
1페이즈에선
넘쳐 흐르는 광역기로 내 필드 상대방 필드를 싹싹 비우면서
상대와 나의 체력을 야금야금 갉아먹습니다.
동시에 상대방 직업과 필드상황에 맞춰
회복카드로 체력유지를 해주는데요,
보통은 10~15 사이로 유지하면서
자군야포, 땜장폭칼, 깜짝블러드 등에
훅 가지 않을 정도로만 유지해줍니다.
중후반 이후
용거+자락서스(+암불)이 모이면
필드를 한번 비워준 후
용암거인과 동시에 자락서스를 올리며 페이즈 2에 돌입합니다.
2페이즈에선
별거 없습니다
회복하면서 지옥불 러쉬 들어갑니다.
2페이즈 넘어갈 때 가져가면 좋은 카드는
영착, 암흑불길, 각종 힐카드, 아르거스 입니다.
올라오는 하수인을 암불과 제압기로 쳐죽이면서
지옥불정령으로 두들겨 패주시면 됩니다.
1페이즈
1페이즈의 목표는
필드를 빈 상태로 유지하면서
결과적으로 상대의 체력을 어느정도 깎은 채로 핵심카드들을 모아
자락서스 이후 필드우위를 점하는게 1페이즈의 목표입니다.
드로우가 매우 중요하므로
체력의 여유가 되고 다음턴 필드를 한번에 쓸어버릴 광역기가 충분하다면
(ex. 양폭+지옥불길 등)
생전으로 카드를 먼저 확보하시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힐은 넘쳐 흐르니
깜짝딜이 나올만한 상황이 아니면 체력은 10정도로 유지해주셔도 좋습니다.
** 피아구분 없는 광역기는 코스트에 비해 높은 데미지를 가지는데요
필드쌈 컨셉의 덱에선 리스크가 큰 양날의 검이지만
연속적으로 사용한다면
광역기를 쓰는 쪽이 하수인 딜에서 우위를 가지게 됩니다.
즉
필드정리 + 하수인 올리기
다음턴
하수인 딜 + 필드정리 + 하수인 올리기
식으로
상대보다 더 많은 데미지를 누적시킬 수 있습니다.
연계가 잘 안돼 명치를 좀 쳐맞는다고 해도
광역기가 워낙 많고 힐카드도 넘치다보니
어렵지 않게 필드역전이 가능합니다.
9코스트까지 필드정리와 드로우를 하면서
다음 카드를 확보해줍니다.
가장 위험한 타이밍인데..
- 상대방이 깜짝데미지가 없는 덱이다
필드를 비우고 체력을 10 이하로 맞춘 뒤
다음턴 용거를 올리고 자락서스를 올려주면 됩니다.
- 상대방이 자군야포, 암검도둑, 이빨든 전사같은 새끼다
용거는 미리 써버리고
킬각이 안나는 선에서 적 필드를 비운 상태 or 내 필드에 하수인이 있는 상태에서
바로 자락서스로 넘어가면 됩니다.
9턴 내외엔 상대 핸드가 어느정도 말라 있습니다.
필드가 지속적으로 비워지기 때문에
상대가 한번에 여러 유닛을 필드에 올리려 드는 경향이 있거든요.
뒤틀린 황천 한번 던져주시면 됩니다.
어쨌든,
암불 한장, 영착 한장, (치유로봇or엘룬 한장)은 가지고 자락서스로 넘어갑니다.
우위를 점한 채로 넘어가는게 중요합니다.
힐카드가 부족하고 연계할 광역카드가 부족하다면(ex. 양폭, 불구, 누더기)
지옥불길은 자락 변신 전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 만약
2페이즈
정말 별거 없습니다
니가 먼저 뒤지나 내가 먼저 뒤지나 보자 입니다.
변신 직후 턴은
저코 하수인을 우르르 뽑으면 = 지옥불+암흑불길
고코하수인은 = 영착
영능 지옥불정령 소환
암불로 한번 정리를 해줄 시점이면
이미 상대 핸드도 어느정도 말라있습니다.
매턴 지옥불과 남은 하수인을 올리면서
아르거스로 킬각에 대비하면 됩니다.
(이 타이밍에 가장 짜증나는건 로데브인데..
별수 없습니다 천운에 맡겨야지..)
노루의 경우
아르거스 이전 절대 자락 체력을 15 이하로 유지하면 안됩니다. 훅감
힐카드나 누더기골렘, 불구라도 남겨두세요.
남은 턴 열심히 패주시면 됩니다.
굿럭
대체카드
- 빼볼만한 카드
게돈은 정말.. 멋진 카드지만..
7코라 양폭 외엔 연계가 힘든면이 없잖아 있습니다 ㅠ
6코만 됐어도.. 크으..
- 넣어볼만한 카드
** 사실 위 덱은
컨셉을 극대화한 형태로 구성한 덱이라
피니시의 부재도 아쉽고.. 뭔가 어정쩡 합니다 ㅎ
취향에 따라 어느정도 튜닝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비전골렘/리로이와 압도를 기용해
깜짝 데미지 혹은
압도딜+암흑불길로 효율을 높여볼 수도 있고,
- 4체 암흑칼날로 오염된 노움과 함께 영웅피해를 높이면서
필드에 힘을 줘 볼수도 있습니다.
- 자락서스 타이밍에
화염임프로 체력을 깎아 용거를 0코로 만들면서
자락변신과 동시에 하수인 2기 이상을 필드에 채워둘 수도 있구요.
2화임으로
5턴전후 빠른 용거를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ㅋㅋ
- 변신 전후 킬각을 좁히기 위해
아르거스를 2장 넣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 초중반 암불 연계를 유연하게 하기위해
화염술사나 탈노스, 코볼트를 써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광역/회복 카드와 그외 핵심카드만 갖추면
나머지는 어떻게 튜닝하냐에 따라 장단이 있더군요.
마침
승률을 떠나서 무엇보다 재밌습니다
위니들 부들부들 하는게 꼴보기 좋더군요 캬캭
타 직업도 상대하기 크게 나쁘지 않구요.
반응이 괜찮으면
직업/상황별 대처에 대해서도 좀 끄적여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ㅎ
피드백 매우 환영하고
재밌게 즐기셨음 댓글 추천 부탁드립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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