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막차탔네요. 3급부터 이댁만 돌렸어요.
2급까진 바로 가고 그 이후로는 승패승패승승 하면서 올라 갔어요.
운영법은 너무 쉬워서 별거 없는 위니댁입니다.
화이팅!
강화로봇 질풍에 압도 발라서 진겜 이긴경우가 많아요
==========================================================
1. 운영
위니의 가장 중요한것은 마나수정을 다 쓰게 코스트 맞춰서 딱딱 내는것 입니다.
선공인 경우에 1코하수인-2코하수인-3코하수인(or 1코+2코) 이렇게 코스트 딱딱 맞게 나가는게 핵심입니다.
후공인 경우에는 동전을 통해 좀더 유연하게 하수인을 낼 수 있어서 더 좋고요.
영불이 빠지고 임프폭팔이 들어갔기 때문에 명치력이 좀 약해졌어요.
그래서 앵간하면 필드 정리 위주로 가야합니다.
하수인 교환을 할때는 최대한 내 하수인을 살리는 방향으로 가야되고
광역기 각을 최대한 피하는 식으로 하는건 기본이겠죠.
어쩔수 없이 내하수인과 상대하수인을 교환하게 될때에는 죽메하수인보다 죽메없는 하수인으로 교환해주세요.
그래야 광역기 맞아도 다시 나오니 상대가 광역기 타이밍 잡기가 애매해 집니다.
당연한건데 2코때 단검보다는 거미, 알 처럼 한번에 안죽는걸 먼저 내주는게 좋아요.
2. 멀리건
제일 중요한건 마나수정을 다쓸수 있게 가져가는게 좋아요.
선공이고 2코 2코 2코 이렇게 잡혔다면 2코 하나남기고 다돌려서 1코,3코를 찾는게 좋아요.
그래야 1코-2코-3코(or1코+2코)이렇게 나갈수 있으니까요.
후공인 경우에는 더 유연하겟죠, 동전이 있으니 2코 2코 나갈수도 있고 1코 3코 나갈수도 있고.
1코하수인 : 10장 / 2코하수인 : 8장 / 3코하수인 : 2장 / 4코하수인 : 4장 / 여타카드 : 6장
이 확률을 생각하면서 멀리건을 해주세요,
제일 중요한게 마나수정을 다쓸수 있는거고 그다음으로 이어지는게 초반에 좋은 하수인을 잡는것입니다.
1코하수인 : 장의사>>>>화염임프>공허방랑자>노움>>>>>하사관
2코하수인 : 거미>알>>>단검>>늑대
임프폭팔은 무조건 멀리건에서 버리고 압도같은 경우에는 핸드에 알이 있는경우 들고 가는것도 괜찮아요.
정리하자면 최대한 마나수정을 다 소비하는것이 핵심이고, 광역기를 피하되 내 하수인의 체력이 1이라도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하수인 교환을 해야하고 바로죽는것보다는 죽음의 메아리가 있는 하수인 위주로 내주는것이 좋아요.
폭덫빼는 타이밍은 경험인데, 이대로 안때리기에는 내명치가 위험하다 싶을때 빼세요. 그게 아니면 아르거스나 강화 로봇 또는 알을 기다립시다.
위니의 가장 안좋은 경우는 상대방의 하수인이 살아있으면서 내 하수인들이 광역에 쓸리는겁니다. 필드정리 합시다. 상대방 하수인이 하나도 업는경우에 광역기에 쓸리면 그렇게 큰타격은 없어요. 바로다시 필드 장악 가능하니깐요
그리고 하수인 내는 위치도 꽤 중요해요. 늑대우두머리, 아르거스 때문이죠.
늑대같은경우를 의식해서 적과 교환할 하수인을 한쪽으로 몰고, 교환하기 싫은 하수인을 다른 한쪽으로 몰아서 내는게 습관화 되어 있어야 해요. (늑대옆에 도발(공허방랑자, 아르거스)이 들어가는게 좋아요) 아르거스도 언제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염두하면서 하수인을 내는것이 습관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콤보 : 거미자폭+단검 / 임폭+단검 / 질풍+압도 / 알+압도,하사관,늑대 / 장의사+죽메
위니가 운영이 컨트롤댁에 비해서 없는건 사실이에요. 코스트 맞는대로 대부분 내는 경우가 많으니깐요.
초반 1~2코가 승부를 결정짓는경우가 많고요. 그러나 분명 선택지가 발생하는 상황이 나오기는 나옵니다.
다른 컨트롤 댁처럼 이러한 선택지에서 무엇을 선택하느냐의 따라 승패가 엇갈리게 되요.
예를 들면 1코에 노움,장의사,화염임프가 잡혔을 경우 무엇을 내느냐 라던가 3코에 허수아비를 내냐 2코+1코를 내냐 라던가.. 이러한 선택은 경험으로 극복하는 수밖에 없어요. 직업마다 상황마다 모두다 다르니깐요.
상대의 댁을 파악하고(5급부터는 댁이 어느정도 정형화 되어있어서) 냈을때 가장 까다로운 하수인이 뭘까,
이타이밍에 어떻게 교환을 해야 가장 상대가 골치가 아플까. 이렇게 생각하면 편할꺼에요.
예를들면 사제같은 경우에는 6코 교회누나 타이밍이니, 다른직업 상대할때와는 다르게 거미를 각을 안주기 위해
미리 깨버린다던가, 전사의 경우 4코 죽빨타이밍이니 4코에 바로 내루비안을 깨우지 말고 5코쯤에 깨워서 1코 손해를 보게 한다던가, 상황에따라 직업에 따라 가장좋은 선택지는 다다르기 때문에 이부분은 경험으로 극복해야되요.
쓰다보니 너무 다 당연한 내용들이네요.ㅠ
-------------------------------------------------------
현제 유행하는 다른 위니흑마에 들어가는 카드
장점 : 임프폭팔과 시너지, 맞 위니 상대에서 큰힘을 발휘
단점 : 핸드 말릴 여지가 있음, 요즘 나이사를 너무 많이 씀
장점 : 알+공허 or 압도+공허와 같이 포텐이 있음. 광역기에 죽을애들을 사전에 먹어버려 광역기 각을피할수 있음.
단점 : 핸드에서 노는 경우가 생기기 쉬움, 상황에 따라 나이사 잘맞음
아르거스와 강화로봇은 누가 확률 계산을 해놓은것을 보았는데 2마리일 경우에는 아르거스가
3마리 이상인 경우는 강화로봇이 좋다고 합니다.
1:1 - 무난함.
0:2 - 포텐(천보,질풍)이 있으나 상황에 따라 아르거스보다 약함.
2:0 - 안정적이나 포텐이 약함. 네루비안 알과 효과 좋음
바다거인과 공허의괴물의 공통점은 포텐이 있으나 핸드말릴 위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흑마 같은 경우에는 핸드에 놀게 되면 파수병 때문에 결국 날라가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핸드에 가지고 있는것이 안좋습니다.
마지막으로 1코에 장의사가 나오면 좋다고 너무 섯불리 내는 사람이 많은데 총알받이가 있다면 나중에 내주세요.
예를 들면 드루전에서 1코에 장의사, 화염임프가 잡혔으면 화염임프를 먼저내서 천벌이 있나 확인하고 그담에 장의사를 내주는게 좋습니다. 장의사는 소중하니깐요. 1코하수인에 장의사 밖에 없다면 걍 내는게 맞긴해요.
그리고 상대가 선공으로 장의사를 먼져냈다면 바로 키울수 없는 이상 장의사를 내지말고 32하수인을 내주는게 좋아요. (단검, 화염임프) 그래야 장의사를 잡을수 있어 게임이 터지는 경우를 막을 수 있어요. 이러한 상황이 은근 너무 많이 나와 적어 봤어요.
이 댁의 특징을 설명하면 흑마 죽메 위니의 포텐은 적지만 안정성을 강화한 버전이 되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