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구) 덱 시뮬레이터

안녕하세요! 전시즌 전설 이번시즌 5급인 HongSi라고 합니다!개인적으로 머리쓰면서 게임하는것을 좋아해서 이번시즌은 거흑,고감울영드루,방밀전사 정도 돌리고있습니다.(전시즌 냥꾼으로 전설달성한 것은 비밀)특히 이번시즌은 거흑위주로 돌리고 있는대 너무 냥꾼을 많이 만나서 덱을 계속 수정하여 나온 거흑덱입니다.1. 간식용좀비 거흑덱에 간식용좀비를 넣은 간좀거흑은 이미 알려진 덱입니다. 경험상 냥꾼, 레이나드, 주술사 정도에게 효율이 매우 좋고,
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시즌 전설 현5급 냥꾼에게 강한 노영불 간좀거흑 작성자 : Hongsi | 작성/갱신일 : 2014-11-15 18:39:32 | 조회수 : 13701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흑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전시즌 전설 이번시즌 5급인 HongSi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머리쓰면서 게임하는것을 좋아해서 이번시즌은 거흑,고감울영드루,방밀전사 정도 돌리고있습니다.
(전시즌 냥꾼으로 전설달성한 것은 비밀)

특히 이번시즌은 거흑위주로 돌리고 있는대 너무 냥꾼을 많이 만나서 덱을 계속 수정하여 나온 거흑덱입니다.

1. 간식용좀비
 거흑덱에 간식용좀비를 넣은 간좀거흑은 이미 알려진 덱입니다. 
경험상 냥꾼, 레이나드, 주술사 정도에게 효율이 매우 좋고, 전사의 이글도끼 내구도하나 먹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간좀이 상대에게 하수인 템포를 어느정도 늦출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간좀패널티 또한 중후반에 간좀이 나오는 안좋은 상황에서도 거인들의 깡뎀이 강한 거흑덱에서는 그리 큰 패널티가 되지 못합니다. 

 또 1코스트의 간좀은 자락변신후에도 나갈 수 있는 장점이 있긴 있습니다. 사실 vs거흑전 vs사제전 vs전사 전에 힘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나 등급전이란게 원하는 상대만을 만날 수 가 없어서...


2. 영불
 영불이란게 참 계륵인 카드입니다. 피니쉬용 영불은 진짜 좋은 카드이지만 게임좀 편하게 해볼려다 영착, 거인, 실바, 라그 이런거 한번 날라가면 참...ㅎㅎㅎㅎㅎㅎ 솔직히 카드하나 날라가는것도 4뎀에 비하면 큰 패널티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중요한점은 날라가는 카드가 상대에게 보인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상대가 날라간 카드를 보고 운영을 더 쉽게 할 수 있기때문에 그냥 빼버렸습니다.(맨날 자락,영착만 날라가서 화나요) 대신 라그와 아르거스를 한장더 넣었습니다.
아르거스를 2장 쓰는 이유는 피를 15언저리에서 컨트롤하는 거흑의 특성상 도발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락서스 변신후에 지옥불정령에 도발을 못 걸어 지는 경우도 많고 도발에 침묵걸고 명치치는 경우도 많아서 최대한 도발을 세우기위해 아르거스를 2장 넣었습니다. 
솔직히 영불없어도 피니쉬를 못해서 지는 경우는 별로 없었습니다. 거흑이란게 후반에 필드를 내주기가 힘들기 때문에 킬각계산만 잘한다면 영불이 없어도 아쉬움은 별로 없었습니다.

3. 라그, 실바
 라그를 넣은 이유는 자신의 피가 닳지 않으면서 매턴 8뎀을 넣을 수 있는 점이 좋아서 채용했습니다.
거흑으로 제압기를 어느정도 빼고 라그가 나가면 상대는 난감할 수 밖에없습니다. 여차하면 침묵먹이고 원하는 곳에 때려도 좋습니다. 실바는 사실상 침묵, 변이, 사술이 아니면 매우 까다로운 하수인입니다. 그냥 좋아서 씁니다.
특히 죽메덱같은경우 실바암불로 +a의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취향에 따라 얼굴없는배후자를 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 흑기사도 좋습니다. 알렉은..안써봐서모르겠습니다 
 

VS 냥꾼

첫 손패는 간좀, 올빼미, 지불, 고리, 용거, 고감 등등입니다.
냥꾼을 상대할때는 절대 평소거흑처럼 손패를 늘리려는 생각을 하면 안됩니다.
산거를 안쓴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올빼미로 유령거미,장의사 침묵도 좋고, 고감에 침묵걸어서 때려도 좋습니다.
썩은위액으로 살상을 빼는것도 매우 이득입니다.
그리고 중후반에는 항상 킬각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개풀, 살상명령등을 카운팅 꼭 하셔야 하고
어차피 킬각만 안나오면 약간 손해봐도 좋기 때문에 영착을 여차하면 자기 하수인에 써서 킬각을 벗어나는것도 중요합니다, 항상 살상+살상+개풀등을 생각하면서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사냥꾼 상대로 승률은 매우 좋습니다. 편하기 까지 합니다. 영능을 남발하지 않으면서 킬각만 제대로 본다면 충분히 편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VS 레이나드

레이나드는 뭐... 사실 레이나드가 패가 잘 풀리면 답이 없긴한대
첫 손패에 간좀, 지불, 고감, 용거, 암불등이 좋습니다.
간좀으로 레이나드의 템포를 억제하면서 광역기한번 쓰면 승패가 보이는대 
레이나드 자체를 운영이 필요없는 덱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누구패가 더 잘 풀리나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냥꾼,위니 상대로는 산거 안쓴다고 생각하면서 플레이하는게 좋습니다.

VS 사제 

거흑으로 사제 쉽다고 하시던대 저는 간좀거흑이라 그런지 제가 운영이 이상해서 그런지 사제가 생각보다 힘들었습니다. (쉽긴합니다)
배째다가 저는 4턴에 상대 필드에 하수인이 많으면 비룡을 내고 아니면 산거를 내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수인이 많은대 산거내고 죽음 맞으면 힘들기 때문에 그점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비룡에 광기침묵만 아니면 하나이상 가져가기 때문에 비룡먼저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수인없다면 죽음쓰더라도 산거를 내는 것이 좋습니다.



VS 전사

방밀전사기준으로 제일 중요한것은 마격,난투,방밀 카운팅입니다.
방어도를 8이상으로 주지 않는것이 좋긴한대 무리하게 방제작자에게 침묵거는 것은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전사가 쓰는 전설이 많아서 침묵도 많이 필요합니다. 
고통의 수행사제에 침묵을 걸어 드로우를 차단하는 것은 매우 좋습니다. 고통의 수행사제 드로우만 막으면 사실 드로우할 카드가 거의 없기 때문에 패가 마르기 쉽습니다.
그롬 킬각과 이세라만 잘 막는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아 위험한상황이 아니라면 거인에게 도발거는 것은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흑기사 이후에는 상관없습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