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네 핸파덱입니다...만
일반게임 승률은 예능덱치고는 나쁘지않은것같구요
사실 승률이 별로 중요하지 않은 일종의 예능컨셉덱이라고 봐주시면 좋을듯합니다.
덱 컨셉의 기초는 엇그저께 마스카님 방송중에 핸파덱 하시는걸 보고 영감을 받아서 따라하다가
약간의 수정을 해봤습니다
이 덱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연기력입니다.
최대한 장애인같은 뜬금포카드(춤추는 검, 죽음의 군주)가 적절한 타이밍에 필드에 올라오느냐 인데요
일단 첫 손패엔 최대한 점쟁이 한장은 최소한 들고 시작합니다.
점쟁이 외엔 드로우카드가 없기때문이구요. 여기서 연기의 시작이 필요한 겁니다.
초반은 핸드가 그지같이 말린것 마냥 한 3턴정도까지는 보통 손칼(어빌)로만 깔짝댑니다.
상대반응을 보고 초반에 점쟁이를 쓸지 말지를 결정합니다.
상대가 필드를 강하게 잡고들어오면 적절히 기습, 맹독, 절개같은 주문카드 위주로 처리를 하는게 좋구요
역시나 예능덱답게 춤추는검을 뙇 올려서 상대로 하여금 '아싸 개꿀 보너스다'하게끔 어그로를 끄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기본 카드성능 자체가 좋으니까요
(하지만 서서히 핸파덱의 정체가 드러나고 중후반에 올라오는 춤추는검은 극혐 하수인으로 변해있죠...)
타이밍봐서 점쟁이로 드로우+카드찢 하시면서 버팁니다. 마음가짐은 왠만하면 소멸에만 써야되구요.
후반에 쌍용거(용암거인)을 올려서 마무리하는경우가 가장 깔끔합니다.
물론 초반부터 미친듯이 달려드는 위니흑마, 냥꾼 등에는 답 없습니다...
제 아이디는 khg구요
조언이나 피드백은 환영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