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구) 덱 시뮬레이터

과거 버전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32001 없어진 하수인 2코 여명회 파수병 1 → 02코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 1 → 02코 고동치는 수액괴물 2 → 05코 로데브 1 → 0 추가된 하수인 2코 유령들린 거미 1 → 22코 혈법사 탈노스 0 → 12코 전리품 약탈자 0 → 13코 허수아비 골렘 0 → 2 저번에 짜 본 장의사+비밀의 성기사 명치덱을 다시 수정 보완해 봤습니다
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장의사와 비밀을 이용한 성기사 명치덱 2.0 작성자 : 승수셔틀 | 작성/갱신일 : 2014-09-22 23:10:58 | 조회수 : 1142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성기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과거 버전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32001

 

 

없어진 하수인

 

2코 여명회 파수병 1 → 0

2코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 1 → 0

2코 고동치는 수액괴물 2 → 0

5코 로데브 1 → 0

 

추가된 하수인

 

2코 유령들린 거미 1 → 2

2코 혈법사 탈노스 0 → 1

2코 전리품 약탈자 0 → 1

3코 허수아비 골렘 0 → 2

 

저번에 짜 본 장의사+비밀의 성기사 명치덱을 다시 수정 보완해 봤습니다.

 

1,0 버전에서 느낀 덱의 문제점은 '상대가 광역 안 나오면 이기고, 나오면 지는 거고' 였습니다.

 

생각대로 풀리면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정말 허무하게 쭉 밀려버리는 판도 적지 않더군요.

 

그래서 다시 설령 '광역기를 맞아도 계속 운영 가능한 덱'을 만들어 봤습니다.

 

요놈과 요놈을 하나 더 늘려 봤는데요. 죽음의 메아리 효과로 장의사를 키울 수 있는 점도 좋지만

 

이 두 녀석이 과 정말 잘 맞는듯 합니다.

 

침묵을 먼저 맞지 않는 이상, 앙갚음 효과가 걸리게 됩니다.

 

상대가 코스트가 넉넉할 때 낸 광역기가 아닌 이상, 자신을 보호할 수 없다는 말이죠

 

풀어서 말하면 상대가 성기사면 4코 신성화, 사제라면 5코 신폭이 바로 나올 경우 등에 취약했던 저번과 달리

 

광역에 맞아 죽어도 앙갚음이 걸린 6/4의 골렘이나 5/4 거미+1/1 거미가 남게 됩니다.

 

이 덕분에 필드의 우위를 계속 이어갈 확률이 더 높아지는 듯 했습니다.

 

광역기에 대한 대비를 이렇게 해두고

 

초반에 나오면 쓸데가 막막했던 녀석 중 하나인  이 녀석을 빼버렸습니다.

 

초반에 필드를 잡는데 힘써야 할 이 덱에서 초반 이놈이 나오면 정말 막막하더군요.

 

필드를 잡는데 성공하고 던지면 정말 든든하지만, 짐이 되는 경우도 만만찮았습니다.

 

대신에 이번에는  이 녀석을 넣어봤습니다.

 

장의사를 키울 수도 있고, 죽어도 카드를 줄 뿐만 아니라,

 

중반 6코 쯤에 3댐 신성화, 8코 쯤에 9댐 응격등 다양한 연계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특히 3댐 신성화를 통해이나 의 도발을 뚫을 때 정말 좋더군요.

 

 

 

 

 

실제 등급전에서 돌려보니 이게 저번 버전보다 더 안정적인 것 같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바로 광역기를 맞아도 여지가 남아있다는 점이나

 

죽음의 메아리 효과 하수인을 늘려 장의사를 키우는 데도 더 편하고,

 

설령 신의 은총이 안 잡혔더라도, 전리품 약탈자나 탈노스 덕분에 운용이 더 쉬워졌습니다.

 

비트 성기사를 해볼 분라면 한번 시도 할 만한 조합인 것 같습니다.

 

계속 연구 중인 덱이기 때문에 질문, 조언, 태클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