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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별로 설명하겠습니다.* 순서별로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공허 소환사가 좋은 이유는 간단합니다. 죽은 뒤 악마 소환과 악마덱 특유의 소환 패널티 제거. 생각해보면 0/2 네루비안 알이 흑마쪽으로 와서 3/4 네루비안이 된거라 할 수 있겠죠.1.24-> 공허소환사가 보통 죽는것은 상대턴이기 때문에 (자신이 지불, 암불, 공격으로 죽이지 않는 이상.) 파멸의 수호병을 굳이 기용할 필요가 없게되었씁니다. 5/7보단 어차피 6/6이 나은 것 같
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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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선전 미친듯이 돌려보고 만들어낸 악마덱! Ver.2.00 작성자 : 검은물소 | 작성/갱신일 : 2014-08-27 12:05:42 | 조회수 : 1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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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별로 설명하겠습니다.
* 순서별로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공허 소환사가 좋은 이유는 간단합니다. 죽은 뒤 악마 소환과 악마덱 특유의 소환 패널티 제거. 생각해보면 0/2 네루비안 알이 흑마쪽으로 와서 3/4 네루비안이 된거라 할 수 있겠죠.



1.24-> 공허소환사가 보통 죽는것은 상대턴이기 때문에 (자신이 지불, 암불, 공격으로 죽이지 않는 이상.) 파멸의 수호병을 굳이 기용할 필요가 없게되었씁니다. 5/7보단 어차피 6/6이 나은 것 같고 그냥 소환할때도 카드 2장이나 날아가는 패말림때문에 6/6 지옥불정령이 좋습니다. 파멸 5/7이나 지옥의 군주 5/6이나 체력 1차이니깐요. 

1.90 -> 6체력보단 7체력이 더 처리가 까다롭고 5공격력이 부족한 것도 아니며 킬각을 잡을 수 있는 돌진. 그리고 기본 마인드는 파멸의 수호병은 킬각 외엔 절대 내지 않는다.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지옥불정령보단 파멸의 수호병이 좋네요.

공허소환사는 후공 3턴일때 동전 -> 소환도 좋고





화염임프 추가로 굳이 지옥의 군주를 쓸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초반에 화염임프 잡히면 필드정리도 쏠쏠하구요. 공허소환사로 소환되도 3/4 -> 3/2라 4코 허수아비 역할 (피해 3도 안받으니 이득)이라서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추가함으로써 초반에 유연하게 대처할 카드 한 개가 생긴것만으로도 좋네요.




1.72 -> 다시 돌아왔습니다. 2장 꾹꾹 넣어줍니다. 산악거인이 추가되었기에 굳이 패널티 없는걸 노리기보단 패널티가 있어도 킬각잡는 용도로 쓰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내지 않으면 게임 터진다! 할정도가 아니면 핸드에서 절대로 내지 않습니다. 공허소환사 2개가 침묵 맞고 죽은거 아니면 핸드에서 절대 내지 않습니다.

친선전을 막 돌리고 친구분에게 조언도 구해보았는데. 6/6이나 5/7이나 거기서 거기에 상대턴에서 소환되면 체력 6보단 7이 더 까다롭고 내턴에 소환되면 도움되는건 파멸의 수호병. 킬각재기도 좋고 콤보를 생각해봐도 파멸의 수호병이 더 좋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1.72 -> 산악거인입니다. 4턴에 낼 수 있는 선택폭을 넓혔습니다. 기존에는 4턴에 깡으로 낼만한게 공허소환사밖에 없어서 공허소환사만 넣었는데 산악거인이 굉장히 강력합니다. 손패 터는건 산악거인이 먼저고 그다음이 공허소환사입니다. 산악거인은 4코때 안 내면 이후에 내는게 코스트가 달라져 힘들지만(필드도 달라져있을테구요), 공허소환사는 똑같기 때문이죠. 4턴 지불이 꼭 필요한거 아닌 이상 산악거인입니다!















9턴 10뎀 + 암불 (리로이 + 압도 + 암불)
10턴 14뎀 + 암불(리로이 + 압도 + 압도 + 암불)
10뎀 20뎀 (리로이 + 압도 + 얼배)






2.0 ->결국 실바나스가 추가되었습니다! 6코에 깡으로냈을때 가장 큰 변화를 줄 수 있고 침묵먹는다는 가정하에 케른보다 바닐라가 좋고 죽메 활용성에서 압도 / 암불 / 켈투와 조합이 좋습니다. 물론 케른도 나쁘지 않지만, 상대에게 의외의 압박을 줄 수 있는 것은 실바나스라고 생각되네요.


후, 드디어 핵심 카드 설명이 끝났네요. 나머지 카드는 한두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1.24 -> 한장으로 줄였습니다. 지불도 있는데 굳이 암불을 2장하는건 핸드 낭비인거같네요. 그냥 선견자 2마리로 피회복해서 시간을 더 벌거나 하수인을 내서 하수인 교환을 합니다 ㅎ
1.24 -> 데스윙으로 바꿨습니다. 12/12 소환과 10턴이후에 핸드가 많이 없거나 많이 말렸을때 내게 되니까요. 핸드 다 날아가는 것은 아쉽지만... 10마나에 데스윙을 낼 가치는 많습니다. 
1.5 -> 데스윙으로 10턴에 필드 정리하기 보다는 4~8턴에 할게 많지만, 초반부터 말려왔다면 되도록 빨리 필드 정리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8코 뒤황이 더 좋고 데스윙은 패가 날아가니깐 그냥 뒤황으로 하고 깡 하수인으로 밀어붙입니다.

1.90 -> 아군 하수인까지 싹다 없애버려서 그냥 뺏습니다. 이제 비룡, 산악거인, 공허소환사로 낼 하수인이 많아서 왠만해서는 패에서 놀고 있어서 뺏습니다. 대신에 켈투자드 넣었습니다.

1.24-> 2개로 늘렸습니다. 
1.72 -> 2장으로 늘렸습니다. 회복이 중요합니다.... 허수아비는 필드정리를 도와주는데 선견자는 후반에서도 킬각을 벗어나게 해줄수 있는 좋은 카드입니다. 필드하수인 힐보다는 본체에 쓰도록 합시다.



1.24 ->  아르거스의 수호자  : 아르거스를 넣었을때 더 좋습니다. 항상 성난태양 파수병만으로는 도발이 부족하거나 원할때 손에 잡히지 않아서 고민했는데 아르거스 넣었습니다. 피관리가 중요한 악마흑마로써 도발은 매우 좋으니까요.









쓸만하지만 안 쓰는 것들.  (한두줄 내외로 설명)











더 말하자면 쓰면 풀피되서 드로우로 용거나왔을때 빡침???? ㅎ

1.3 -> 첫 패


위니
[왼쪽으로 갈수록 더 좋습니다.] 파멸의 수호병은 공허소환사가 먼저 잡혀있을시만 잡습니다. 그 외는 별로.



미드레인지
[역시 왼쪽으로 갈수록 더 좋습니다.] 이때 파멸의 수호병은 공허소환사랑 같이 잇지 않으면 잡지 않습니다.


후반지향 



닥명치





제일 무난한 첫 패 (선공)

제일 무난한 첫 패 (후공)
    아니면 
공허소환사/산악거인이 가장 먼저 패에 잡히는 게 중요합니다....


1.5 버전은 허수아비를 추가함으로써 위니덱에 좀더 잘 대처하게 됐고 필드장악력이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얼배 한 장을 빼서 필드가 비었을때 패말림을 줄였고 악마 감지 -> 소환문이 됐음으로 6코 이상일때 범용성이 더 넓어졌습니다. 

일리단/실바나스 등, 다른 카드를 넣을땐 선견자를 최우선으로 빼고 다음 허수아비로 가는게 좋을 듯 하네요.

1.72 버전은 비룡/산악거인을 추가함으로써 패말림을 최소화했고 위니는 지불로 처리 안되면 그냥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항복요 ㅈㅈ.

그리고 기존에는 알도르 + 겸손 + 평등 등 성기사의 미친듯한 디버프에 너무 약한 모습을 보여줬다면 올빼미를 기용해서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4코가 딱 됐을때 먼저 내야할건 산악거인 > 비룡 > 악마소환사입니다.
이후는 산악거인 > 7피 이상 비룡> 악마소환사 > 6피 이하 비룡입니다.
물론 주문을 써야겠다면 주문을 써야죠.
손패 잡았을때도 산악거인 잡혔으면 바꾸지 마시고 쭉 갑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번버전은 (저번버전에 비해) 패말림을 최소화한 덱입니다.

덱은 악마덱보다 거인 악마덱이 되고 있군요 Giant Devil?????.

1.90 버전은 화염 임프를 넣어서 거흑보다 빠르게 스타팅(후공일때는 동전 + 추가드로우 때문에 1턴이 비니까 후공일때 화염임프를 잡읍시다. 선공일때는 산거, 비룡, 공허소환사가 안잡혔고 상대가 위니인 것 같다면 노려볼만하고 다른상황일때는 별로입니다.)하는 것을 중점으로 두었습니다.

켈투자드를 추가함으로써 거인, 악마가 부활해서 필드유지를 하려고 넣었고 압도도적인 힘과의 시너지도 좋습니다.

2.0버전은 아마 전설 하나가 추가될 것 같네요... 실바나스라던가 케른쪽으로요. 아니면 실바나스 알렉도 괜찮을 것 같고.... 계속 연구 및 친선전 돌려보고 더 좋은 덱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카드깡으로 실바나스랑 케른을 뽑아야한다는게 함정
**넣으면 뭘 빼야할지 고민해야하는 으으.... 머리가 지끈지끈


2.0 버전은 실바나스를 추가함으로써 필드 장악력을 더 강화했습니다. 이제 덱이 거의 굳어져가고 있다고 보네요. 다른것들은 뺄 게 없는 것 같고. 올빼미 / 선견자 / 켈투자드를 유연하게 빼고 넣으며 카드들을 조합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의외의 덱이 만들어질 수도 있겠지요. 

기존에는 지불로만 위니를 대처했다면
화염임프 / 선견자 / 올빼미 추가로 위니/죽메위니에 대처.

기존에는 4코 공허소환사 혹은 패널티가 심한 지옥의 군주에만 의존했다면
이젠 산거 / 비룡을 추가로 패말림을 최소화.
(지옥의 군주는 4코에 홀로 잡혀고 거의 내기 힘든 상황이라서 애매해서 거의 공허소환사에게만 의존했는데. 이제 공허소환사 / 산거 / 비룡으로 4턴에 낼 수 있는게 3개. 카드가 2장씩이니 6장을 가지고 있어서 낼 수 있는 것들이 많죠.)

게다가 성난 태양 파수병과 지불, 영불 하나씩 빼서 더욱 패말림을 최소화했고 실바와 켈투로 필드장악력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덱연구에 응원해주시는 분들 감사하며 앞으로도 더 연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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