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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카드별로 설명하겠습니다.* 순서별로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공허 소환사가 좋은 이유는 간단합니다. 죽은 뒤 악마 소환과 악마덱 특유의 소환 패널티 제거. 생각해보면 0/2 네루비안 알이 흑마쪽으로 와서 3/4 네루비안이 된거라 할 수 있겠죠.1.24-> 공허소환사가 보통 죽는것은 상대턴이기 때문에 (자신이 지불, 암불, 공격으로 죽이지 않는 이상.) 파멸의 수호병을 굳이 기용할 필요가 없게되었씁니다. 5/7보단 어차피 6/6이 나은
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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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컨셉덱]
친선전 미친듯이 돌려보고 만들어낸 악마덱! Ver.1.50 작성자 : 검은물소 | 작성/갱신일 : 2014-08-13 20:45:53 | 조회수 : 1846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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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마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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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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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그럼 카드별로 설명하겠습니다.
* 순서별로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공허 소환사가 좋은 이유는 간단합니다. 죽은 뒤 악마 소환과 악마덱 특유의 소환 패널티 제거. 생각해보면 0/2 네루비안 알이 흑마쪽으로 와서 3/4 네루비안이 된거라 할 수 있겠죠.



1.24-> 공허소환사가 보통 죽는것은 상대턴이기 때문에 (자신이 지불, 암불, 공격으로 죽이지 않는 이상.) 파멸의 수호병을 굳이 기용할 필요가 없게되었씁니다. 5/7보단 어차피 6/6이 나은 것 같고 그냥 소환할때도 카드 2장이나 날아가는 패말림때문에 6/6 지옥불정령이 좋습니다. 파멸 5/7이나 지옥의 군주 5/6이나 체력 1차이니깐요. 

공허소환사는 후공 3턴일때 동전 -> 소환도 좋고




공허의 소환사로 소환해도 상대에게 멘붕을 안겨줄 스탯입니다. 3/4를 잡았더니 5/6이?! 그것도 원래는 영웅에게 5피해를 주는데 공허로 소환되서 피해를 안주죠. 그러므로 매우 좋은 카드입니다.

4턴에 공허소환사가 없으면 바로 소환해도 아쉽지 않은 하수인이고, 단. 4턴에 상대가 위니 하수인이라 엄청 많아서 무시하고 명치 때릴 것 같으면 소환하지 말고(그래도 소환해야하는 게 맞다면 해야죠) 지불이 좋지요.




파멸의 수호병은 진즉에 빼서 지옥불 정령으로 넣었고 (지옥수호병은 도발인데 마나코스트 1 날려버려서 스탯은 좋은데 쓰긴 뭐하더라구요.) 상대적으로 파멸의 수호병이 좋았으나, 공허소환사로 소환을 노릴땐
어차피 상대턴에 보통 다 소환되니까 5/7이나 3/5보단 6/6이 훨씬 좋다고 판단했구요.
파멸의 수호병의 돌진은 없어졌지만, 항상 패에는 쓸만한 카드만 들고 있으니까 패 버리기가 미친듯이 아깝더군요. 버려도 좋은 카드와 버리면 안 되는 카드를 내가 지정할 수 있는게 아니니까요.




















1.16-> 알렉을 기용했습니다. 필드에 8/8 하수인 소환에다가 내 체력을 15로 만들수도있고 상대 피를 15로 만들수도 있어서 범용성이 훨씬 큽니다. 소환 이후에 저격가능성도 높고 자락은 6/6 소환 가능해서 조금 애매합니다만, 공허소환사가 가끔 자락을 소환하는 것보단 낫습니다.




9턴 10뎀 + 암불 (리로이 + 압도 + 암불)
10턴 14뎀 + 암불(리로이 + 압도 + 압도 + 암불)
10뎀 20뎀 (리로이 + 압도 + 얼배)







탈노스를 기용한 이유는 이것들때문인데

어디에든 1뎀이 아쉬울때가 참 많은데 그걸 보완해주며 추가 1드로까지 해주는게 참 좋은 전설입니다.
(가끔은 도....)




후, 드디어 핵심 카드 설명이 끝났네요. 나머지 카드는 한두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1.24 -> 한장으로 줄였습니다. 지불도 있는데 굳이 암불을 2장하는건 핸드 낭비인거같네요. 그냥 선견자 2마리로 피회복해서 시간을 더 벌거나 하수인을 내서 하수인 교환을 합니다 ㅎ
1.24 -> 데스윙으로 바꿨습니다. 12/12 소환과 10턴이후에 핸드가 많이 없거나 많이 말렸을때 내게 되니까요. 핸드 다 날아가는 것은 아쉽지만... 10마나에 데스윙을 낼 가치는 많습니다. 
1.3 -> 데스윙으로 10턴에 필드 정리하기 보다는 4~8턴에 할게 많지만, 초반부터 말려왔다면 되도록 빨리 필드 정리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8코 뒤황이 더 좋고 데스윙은 패가 날아가니깐 그냥 뒤황으로 하고 깡 하수인으로 밀어붙입니다.
1.24-> 2개로 늘렸습니다. 이유는 위에 암불에서.
1.3 -> 1장으로 줄이고 허수아비를 넣었습니다. 필드 장악력에서는 대지보다는 허수아비가 더 좋네요.



1.24 ->  아르거스의 수호자  : 아르거스를 넣었을때 더 좋습니다. 항상 성난태양 파수병만으로는 도발이 부족하거나 원할때 손에 잡히지 않아서 고민했는데 아르거스 넣었습니다. 피관리가 중요한 악마흑마로써 도발은 매우 좋으니까요.





쓸만하지만 안 쓰는 것들. 이 역시 한두줄 내외로












더 말하자면 쓰면 풀피되서 용거나왔을때 빡침???? ㅎ

1.3 -> 첫 패


위니
[왼쪽으로 갈수록 더 좋습니다.] 지옥의 군주는 공허소환사가 먼저 잡혀있을시만 잡습니다. 그 외는 별로.



미드레인지
[역시 왼쪽으로 갈수록 더 좋습니다.] 이때 지옥의 군주는 용거, 공허소환사. 둘 중 한 명이랑 같이 잇지 않으면 잡지 않습니다.


후반지향 



닥명치





제일 무난한 첫 패 (선공)

제일 무난한 첫 패 (후공)

공허소환사가 가장 먼저 패에 잡히는 게 중요합니다....


1.5 버전은 허수아비를 추가함으로써 위니덱에 좀더 잘 대처하게 됐고 필드장악력이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얼배 한 장을 빼서 필드가 비었을때 패말림을 줄였고 악마 감지 -> 소환문이 됐음으로 6코 이상일때 범용성이 더 넓어졌습니다. 

일리단/실바나스 등, 다른 카드를 넣을땐 선견자를 최우선으로 빼고 다음 허수아비로 가는게 좋을 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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