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흑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악마덱의 가장 중요한 것은
단언컨데
이 악마덱을 잘 굴러가게 해줄 윤활유를 담당할 녀석들은
물론 그 외 카드들도 좋고 중요하지만, 위 키카드 만큼은 아니더군요.
그럼 카드별로 설명하겠습니다.
공허 소환사가 좋은 이유는 간단합니다. 죽은 뒤 악마 소환과 악마덱 특유의 소환 패널티 제거. 생각해보면 0/2 네루비안 알이 흑마쪽으로 와서 3/4 네루비안이 된거라 할 수 있겠죠.
1.24-> 공허소환사가 보통 죽는것은 상대턴이기 때문에 (자신이 지불, 암불, 공격으로 죽이지 않는 이상.) 파멸의 수호병을 굳이 기용할 필요가 없게되었씁니다. 5/7보단 어차피 6/6이 나은 것 같고 그냥 소환할때도 카드 2장이나 날아가는 패말림때문에 6/6 지옥불정령
으로 교체했습니다. 파멸 5/7이나 지옥의 군주 5/6이나 체력 1차이
공허소환사는 후공 3턴일때 동전
-> 소환도 좋고
공허의 소환사로 소환해도 상대에게 멘붕을 안겨줄 스탯입니다. 3/4를 잡았더니 5/6이?! 그것도 원래는 영웅에게 5피해를 주는데 공허로 소환되서 피해를 안주죠. 그러므로 매우 좋은 카드입니다.
4턴에 공허소환사가 없으면 바로 소환해도 아쉽지 않은 하수인이고, 단. 4턴에 상대가 위니 하수인이라 엄청 많아서 무시하고 명치 때릴 것 같으면 소환하지 말고(그래도 소환해야하는 게 맞다면 해야죠) 지불
이 좋지요.
파멸의 수호병은 진즉에 빼서 지옥불 정령으로 넣었고 (지옥수호병은 도발인데 마나코스트 1 날려버려서 스탯은 좋은데 쓰긴 뭐하더라구요.) 상대적으로 파멸의 수호병이 좋았으나, 공허소환사
로 소환을 노릴땐
어차피 상대턴에 보통 다 소환되니까 5/7이나 3/5보단 6/6이 훨씬 좋다고 판단했구요.
파멸의 수호병의 돌진은 없어졌지만, 항상 패에는 쓸만한 카드만 들고 있으니까 패 버리기가 미친듯이 아깝더군요. 버려도 좋은 카드와 버리면 안 되는 카드를 내가 지정할 수 있는게 아니니까요.
1.24-> 뺐습니다.
1.24 -> 오히려 아르거스를 넣었을때가 더 좋습니다. 항상 성난태양 파수병만으로는 도발이 부족하거나 원할때 손에 잡히지 않아서 고민했는데 아르거스 넣었습니다. 피관리가 중요한 악마흑마로써 도발은 매우 좋으니까요.
용암거인
과 효율이 좋은데다가 핵심카드인공허소환자, 지옥의 군주, 파멸의 수호병 

과도 엄청나게 좋죠. 도발이 없는 유닛에게 도발을 넣어주는데다가 그 하수인들이 바닐라 혹은 체력이 워낙 좋으니까요.
1.16-> 알렉을 기용했습니다. 필드에 8/8 하수인 소환에다가 내 체력을 15로 만들수도있고 상대 피를 15로 만들수도 있어서 범용성이 훨씬 큽니다. 소환 이후에 저격가능성도 높고 자락은 6/6 소환 가능해서 조금 애매합니다만, 공허소환사가 가끔 자락을 소환하는 것보단 낫습니다.
9턴 10뎀 + 암불 (리로이 + 압도 + 암불)
10턴 14뎀 + 암불(리로이 + 압도 + 압도 + 암불)
10뎀 20뎀 (리로이 + 압도 + 얼배)
얼굴없는 배후자
는 리스크가 많은 흑마에겐 역시 꿀카드입니다.
지옥의 불꽃의
광역 4뎀의 조화가 매우 좋더군요.
어디에든 1뎀이 아쉬울때가 참 많은데 그걸 보완해주며 추가 1드로까지 해주는게 참 좋은 전설입니다.
(가끔은
도....)
후, 드디어 핵심 카드 설명이 끝났네요. 나머지 카드는 한두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1.24 -> 한장으로 줄였습니다. 지불도 있는데 굳이 암불을 2장하는건 핸드 낭비인거같네요. 그냥 선견자 2마리로 피회복해서 시간을 더 벌거나 하수인을 내서 하수인 교환을 합니다 ㅎ
1.24 -> 데스윙으로 바꿨습니다. 12/12 소환과 10턴이후에 핸드가 많이 없거나 많이 말렸을때 내게 되니까요. 핸드 다 날아가는 것은 아쉽지만... 10마나에 데스윙을 낼 가치는 많습니다.
1.2-> 2개로 늘렸습니다. 이유는 위에 암불에서.
쓸만하지만 안 쓰는 것들. 이 역시 한두줄 내외로
1.24 -> 2장기용했습니다. 패널티가 많이 없는 6/6은 꽤 좋습니다. 돌진이 아니라 아쉽긴해도 파멸의 수호병으로 패 2장날아가는게 의외로 게임을 망치더군요...
그 외 쓸만한 하수인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