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구) 덱 시뮬레이터

7.2 수정사항------------------------- 비룡이 2장이 손에 잡힐 경우 패말림이 발생해서 풋내기 기술자로 변경했습니다.- 다시 시즌이 초기화되어서 랭크를 올라가는 중인데 덱 설계를 도,흑,드를 카운터하기 위한 덱이지만현재 판세가 너무 위니들만 만나서 지금은 "마나중독자를 다시 단검곡예사"로 대체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니가 힘드시면 단검곡예사를 넣고 비룡2장에서 1장을 불기둥이나 눈보라로 변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노전설]
현 4급 T8 어그로 법사 작성자 : 락rock | 작성/갱신일 : 2014-07-02 19:12:25 | 조회수 : 9155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7.2 수정사항
------------------------
- 비룡이 2장이 손에 잡힐 경우 패말림이 발생해서 풋내기 기술자로 변경했습니다.

- 다시 시즌이 초기화되어서 랭크를 올라가는 중인데 덱 설계를 도,흑,드를 카운터하기 위한 덱이지만
현재 판세가 너무 위니들만 만나서 지금은 "마나중독자를 다시 단검곡예사"로 대체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위니가 힘드시면 단검곡예사를 넣고 비룡2장에서 1장을 불기둥이나 눈보라로 변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댓글에 대한 답변 정리

1) 단검 곡예사를 안쓰는 이유
- 체력이 2라서 너무 쉽게 제거 당합니다. (기습, SI7, 숲수, 2/1 하수인, 광역2뎀)
- 따라서 어그로 + 증뎀의 역할로 마나중독자를 채용하였습니다.


2) 물의정령을 안쓰는 이유
- 공3, 공4의 차이입니다. 1뎀이라도 더 때리거나 하수인 싸움에서 4체력 저격하기가 좋아서 설인을 채용하였습니다.


3) 시린빛이 2장인데 너무 페널티가 크지 않을까?
- 어차피 9턴이 넘어가면 카드 2장 없다고 이길 게임 지지 않습니다. 상대방에게 키카드(자군+야포 등)은 있다고 생각하세요. 킬각은 내가 더 빨라서 내가 먼저 주문을 모으면 승리합니다.


4) 불기둥, 변이 등이 한장도 없는데...
- 불기둥은 써봐야 역전이 안되고, 불기둥을 써서 이기는 판은 안써도 이깁니다.
- 마찬가지로 변이를 쓸 타이밍이 안나옵니다. ... 음 생각해보니 비룡 1장을 변이로 대체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화염구를 1장 아껴주는 역할로 괜찮을 것 같네요.



----------------------------------------------------------------
덱 컨셉
- 도적, 흑마, 드루이드 3대장을 맞서 8턴내에 킬각을 보는 덱입니다.
- 3코 4코를 허수아비와 설인으로 버티며 드로우를 통해서 주문을 모아모아 8~9턴에 주문 콤보


1코 하수인

# 마나지룡 (2장)
- 법사라면 당연히 써야하는 1코 존엄 하수인입니다. 
- 초반에 올라와도 좋고 후반에 올라오면 주문이랑 연계하세요.


# 오염된 노움 (2장)
- 1코 2~4뎀
- 어그로덱이라면 필수 2장



2코 하수인

# 전리품 수집가 (1장)
- 2코 하수인은 3/2를 많이 채용하지만 도적, 드루이드 상대로 3/2하수인은 그냥 주문에 커팅당합니다. 
- 따라서 죽든 말든 카드 2뎀을 주고 카드 한장을 수급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 초반 핸드에 잡히면 무조건 들고가서 2코때 그냥 내려 놓습니다.
- 후반에 잡히면 그닥 의미가 없어서 1장만 채용합니다.


# 마법사의 수습생 (2장)
- 어그로 덱에서 절때 빠져서는 안될 하수인이라고 생각합니다.
- 2~3턴에 올려서는 안됩니다. 7~8턴에 주문콤보와 연계해야 하는 하수인이며 최대한 아낍니다.
- 수습생 - 얼화 - 얼화 - 얼창 - 얼창은 4코로 14뎀을 줄수 있습니다.


# 마나중독자 (2장)
- 기존 어그로덱의 단검곡예사의 역할을 대신합니다. (어그로 + 주문 카드 사용 압박 + 폭뎀)
- 단검 곡예사는 체력이 2라서 기습, SI7, 숲수, 광역2뎀, 휘둘+평타 등에 죽기 때문에 대체한 이유입니다.
- 어그로를 끌어내 주문카드를 소비하게 하며 주문과 연계해서 폭딜합니다.
- 2~3턴에 올리는 건 비추합니다. 허수아비나 설인이 있어서 필드에 다른 하수인이 있거나 환영복제와 함께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주문과 연계하기 때문에 기대공격력은 3이상이나 기본 공격력이 1이기 때문에 하수인 교환에서 무조건 손해를 봅니다.


# 혈법사 탈노스 (1장)
- 콤보의 완성입니다. 주문공격력 + 1을 보고 갑니다.
- 없다면 흙점쟁이로 대체하세요. 저는 드로우보다 주문공격력을 더 중요시 합니다.


3코 하수인

# 허수아비 골렘 (2장)
- 필드 싸움의 최고 존업 3코 하수인 입니다. 꾹꾹 2장!!


# 시린빛 점쟁이 (2장)
- 주문콤보 카드를 찾기 위한 드로우 용 하수인 입니다.
- 도적, 흑마, 드루이드 절대 카드가 모자르지 않는 상대입니다. (가젯잔, 지식, 영능) 2장 더 줘서 이길게임이 지게 되지 않습니다. 2장을 더 주는 리스크는 없다고 생각하세요. 상대 카드가 6~8장이면 핸파를 노려도 좋습니다.
- 신비한 지능과 시린빛이 둘다 있을 경우 시린빛을 먼저 쓰세요. (중요!)
- 필드에 하수인을 1마리라도 추가하고 드로우를 받는게 이득이며 신비한 지능은 수습생과 연계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 같은 드로우용으로 고통의 수행사제가 있지만 고통의 수행사제는 템포를 느리게 하고 즉발드로우가 아니라서 제외 합니다.
- 시린빛은 6~8턴에 코스트나 남을 경우 사용하세요. 카드를 2장 먼저 받는 이득을 챙겨야 합니다.


4코 하수인

# 서리바람 설인
- 물딩이를 빼고 넣은 4코 하수인입니다. 
- 특히 드루이드 전을 하게 될 경우 공3과 공4의 체감이 상당하기 때문에 (숲수, 비룡) 하수인 싸움에서는 물딩이 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물딩이가 더 좋으신 분들은 물딩이를 넣으세요.

3코, 4코에 허수아비 설인이 나가 있을 경우

숲수 - 설인으로 제거 가능
발드 - 허수아비 + 설인으로 제거 가능
비룡 - 설인으로 제거 가능
설인 or 지식 - 설인 + 화작

근데 물딩이면 이게 좀 힘들어 집니다. 대신 얼리기를 통해서 운영 할수도 있으니 설인 1장, 물딩 1장씩 넣어보시고 좋으신 쪽으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하늘빛 비룡
- 5코 최고 존엄 하수인입니다. 거의 모든 덱에 들어간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 무과금 유저라면 제일 먼저 제작해야 되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주문

# 신비한화살, 환영복제
- 위니 상대로 수습생과 연계 하기 좋은 하수인이며, 
- 도적, 드루, 흑마 상대로는 지룡과 마나중독자의 사료이며 걍 본체딜이 가능하다면 해버리세요.

# 얼음화살, 얼음창
- 위니 상대로는 아낌없이 퍼부어야 하는 마법이며 3코때 수습생 + 얼화 + (신화, 환복)은 필드 잡기 좋은 콤보 입니다.
- 미드, 빅덱 상대로는 얼음화살 얼창 연계로 마무리 콤보의 핵심이므로 왠만하면 아낍니다.

# 화염구
- 1방 정도는 도발제거나 큰몹 제거에 사용하면 됩니다.
- 나머지는 본체 딜에 사용하세요.


주문을 쓰는 타이밍
- 필드에 하수인이 있어서 하수인 데미지가 주문 데미지 보다 많을 경우 주문을 하수인에게 사용합니다.
- 10턴이 아니고서야 화염구를 2방을 콤보에 넣을 수 없으므로 9턴전에 화염구 1장은 본체에 박던가 하수인 제거에 사용하세요.





------------------------------------------------------------------

어그로 법사의 큰 틀이죠
콤보를 모아서 뻥!!

그리고 
나머지 사이드 보딩을 어떻게 하느냐인데..


1
일단 어그로덱의 꽃(?)이었던 단검곡예사는 뺐습니다.
단검의 어그로와 환영복제 콤보등은 쓸만한데 단검곡예사는 이득을 보기전에 너무 잘죽어서 그냥 빼버렸습니다.
(숲의 수호자, SI7, 2뎀 광역 등...)


2
물딩딩이도 빼고 서리바람설인을 넣었습니다.

공3과 공4는 차이가 커서
5체를 잡는데 화작을 이용해서 잡을 수 있고
4체를 (방어구 제작나, 비룡, 가젯잔)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특히 간간히 만나는 사제전도 있고 해서 빼버렸습니다.


3
요새 메타상 - 특히 어그로 법사는 더더욱 - 8~9턴이전에 못잡으면 그판은 집니다.
어그로 법사가 이기는 공식은,
하수인으로 몇대 치고 노움 4뎀 ~ 8뎀 + 주문 콤보를 본체에 들이 박는거지요.

따라서 8턴전 주문카드 소지 여부가 중요하기 때문에

를 꽉꽉 채워서 드로우를 확보합니다.



4
그래도 딜이 부족하기 때문에 부족한 딜은

로 커버 합니다.
어그로가 상당하기 때문에 주문카드 및 딜 분산을 합니다.. 만..
사실 살아있기를 간절히 원하며 중독자 뽕맛으로 하는겁니다. ㅋ
도발이 없을 경우 주문공격력 + 2 의 효과이지요.


4
아예 작정하고 풋내기 등을 넣고 엑조디아를 하거나
돌진등의 유닛으로 채워봤는데, 그러면 허리 싸움이 너무 약해지고
패운에 따라 이기고 지고가 거의 결정나서






초반패는 무조건 지룡, 노움, 신비한 화살은 잡고 갑니다.
나머지는 신비한 지능 제외 3코이하면 들고 갑니다.
=> 정정합니다. 지룡, 노움, 설인, 허수아비, 전리품을 킵합니다.
=> 단, 흑마, 성기사 상대로는 수습생과 신비한화살을 킵합니다.

손에 주문카드가 있고 필드가 비면 마나중독자
아니면 허수아비, 설인이 좋고 필드 정리보다 명치 위주로 때립니다.
왠만하면 주문을 아끼되 주문 데미지보다 하수인 데미지가 더 많을때는 주문을 씁니다.

마나중독자를 올릴때는 저게 죽을꺼라고 생각하고 올립시다.
안 그러면 멘탈 부서집니다.

=> 1코 노움 or 지룡, 2코 전리품, 3코 허수아비, 4코 설인을 가급적 올립니다.
필드 상황이 비등하거나 잡았으면 그때 마나중독자를 올리는게 좋습니다.
마나중독자가 주문으로 커팅당해도 설인, 허수아비로 필드가 계속 유지되며 설인이 죽으면
마나중독자로 응징해 줍시다.




# 할만한 상대
- 도적, 거인흑마

도적
- 1~5턴 까지 닥 명치 치세요. SI7은 무시하고 선견자는 죽입니다.
- 대부분 하수인이 쉽게 정리 안되고, 마나중독자, 지룡, 허수아비 등은 체3이라서 제거하기에 카드 소모가 많습니다.
- 상성은 법사가 좀더 유리한듯합니다.

거흑
- 도적이랑 비슷하고 4턴까지는 명치를 칩니다. 비룡, 산거 깡그리 무시합니다.
- 5턴 이후부터는 드로우를 통해서 주문카드를 모읍니다.
- 모으면 승리, 아니면 거인한테 맞아 죽음


# 조금 할만한 상대
드루이드, 주술사, 마법사

운영법은 뭐 다 같네요 ㅠㅠ 1~5턴 닥 명치, 드로우로 패 수급, 8턴전에 주문으로 마무으리!!
- 마나중독자 로또 맞으면 꽁승 (4턴킬도 납니다.)
지룡, 마나중독자, 코인, 신화, 얼화, 얼창, 다음턴 화염구

- 다 아시겠지만 주술사는 필드 클리어를 원칙으로 싸움을 하되, 필드가 먹혔다면 필드를 잡기위해 주문을 쓰지 말고 그냥 다 본체에 딜합시다!!


위니 흑마, 위니 성기사
- 승패의 요소는 1~3코에 신비한 화살, 마나지룡, 환영복제, 얼음화살을 집고 가서 필드를 잡느냐 못잡느냐 입니다.
- 1코 지룡, 2코때 수습생, 신비한화살, 환영복제가 BEST!!
- 필드를 잡았다면 허수아비, 설인으로 지속적인 우위를 가져가고 주문은 필드 클리어용으로 사용합니다.
- 아니면 역시 드로우만 해도 로또를 한번~~....;;




# 어려운 상대

힐기사, 사제
- 10코 32뎀 엑조디아를 모으겠다는 마음으로 드로우 미친듯이하고 허수아비와 설인으로 버팁시다. 
마나중독자와 함께 1턴 킬각이 아니면 딜 모자라서 집니다. 


방밀..
- 진짜 진짜~~~~~~ 힘듭니다. ㅠ
- 마나 중독자 크리가 터지지 않으면 정말 이기기 힘듭니다.
- 노움을 제외 나머지는 내지 말고 기다리다가 수행사제에게 열심히 카드를 주고 점쟁이로 패를 터뜨려 키카드가 터지길 바래 봅니다. ㅠ


도발떡칠 덱
- .... 도발 제거를 위해서 화염구 2개를 쓰면 거의 gg입니다...


안토니 갖고 싶네요 ㅠ
그럼 쪼금 더 후반을 바라볼수 있고 딜이 덜 부족할 듯 한데....


사이드 보딩할 만한 카드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즐 하스 하세요~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