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검바산때 유행했던 미드 악흑에 행상인과 브란을 넣은 덱입니다.
현재 메타에서 위니흑마보다 강한 덱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위니보다 3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는 광역기가 있다는 점인데요, 초반에 빠른 하수인 전개를 하는 덱들 상대로 꽤 강력합니다. 위니흑마와 황건적 상대로는 초반 하수인 싸움이 쉽지 않은데 광역기를 집고 가시면 광역기 이후에 템포를 역전할 수 있습니다.
둘째는 명치가 위니보다 튼튼합니다. 브란힐봇, 말가니스, 자락서스가 있기 때문에 위니가 상대하기 까다로운 냉법과 돌진냥꾼 상대로 승률이 꽤 나옵니다.
셋째는 메타에 조금 벗어난 덱이라 예측이 힘듭니다. 요즘 랭크 흑마의 70% 이상이 위니덱인데요, 초반 하수인 전개가 위니덱과 흡사하기 때문에 비효율적으로 하수인을 깔거나 광역, 제압기를 급하게 쓰는 분들이 많습니다. 중후반 뒷심도 강한 덱이기 때문에 초반에 이득을 보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필드 전개로 이겨야 하는 직업 상대로는 알+압도, 공허소환사, 아르거스 등으로 템포를 잡아가시면서 플레이 했습니다. (드루이드, 템포법, 손님전사 등)
필드전이 비슷하거나 나보다 강한 상대로는 멀리건에 광역기가 나오면 잡고 가는 편입니다. (파마기사, 위니흑마 등)
사제 상대로는 자락서스 변신이 꽤 강력하기 때문에 공허소환사나 죽군에서 자락이 나오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플레이 했습니다.
임프폭발은 2뎀이라고 생각하고 사용했습니다. 제가 특별히 운이 나빠서 이렇게 플레이 한건 아니고 체력 2짜리 하수인에 3, 4뎀이 떴을때의 억울함보다 체력 3짜리 하수인에 2뎀이 떴을때의 손해가 더 크다고 생각해서 정말 어쩔 수 없는 경우 아니면 운에 의존하는 플레이는 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침묵이 없어서 조금 불편했는데요, 검은무쇠 드워프를 올빼미나 운파, 검폭, 임폭, 존스 등으로 바꿔가면서 써 봤습니다. 모두 장단점이 있는데 전설은 드워프로 찍었습니다.
힐, 도발, 피니쉬, 필드전개, 제압기, 광역기, 로데브, 드로우 등등... 사실상 거의 모든걸 다 가지고 있어서 특별히 유리하거나 불리한 매치업은 없다고 생각하는 덱입니다.
배틀코드는 #3766 입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