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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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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전설은 파정 넣은 어그로 쓰랄 로 달았는데
달고나서 승률이 생각보다 잘 안나와서 1000위? 까지 떨어졌다가
퍄퍄 시작하고
200위쯤까지 5패 정도
200위쯤부터 전적 기록해서 9위까지 19승 2패 했습니다.
그 이상은 쫄려서 못하겠더라고요 하하하핳ㅎㅎㅎ
솔직히 운도 좋았지만, 덱이 심플하고 굉장히 좋습니다.
※ 덱 취향 존중 (아래 것들 중에 마음에 드는 걸로 교체하면 됩니다.)
안토니 <-> 라그 <-> 로데브
1에테리얼 2비룡 <-> 2에테리얼 1비룡
1벌목기 1물정 <-> 2벌목기 <-> 2물정
2비전작렬 <-> 1비전작렬 1환영복제
1마법차단 <-> 1인형의식 <-> 1복제
정도의 선택지가 있습니다만, 저는 위의 덱으로만 쭉 플레이 했습니다.
덱 자체는 평범합니다. 보통 라그 넣던데 전 안토니가 좋아요.
(비밀은 마차를 강추합니다. 마차가 캐리한 판이 엄청 많아요.)
※ 게임에 임하는 자세
신비한 화살이 절묘하게 날아가는 것도
차원문에서 전설을 뽑는 것도
퍄퍄가 피 1짜리만 골라서 잡아주는 것도
운이라고 생각하면 퍄퍄는 못돌려요!
전부 피지컬이에요~~~하하하하하핳ㅎㅎㅎ
※ 멀리건
기본은 마나 지룡, 수습생, 퍄퍄, 과학자, 차원문이고
상대 직업에 따라 맞춰서 1~2코 주문을 들고 갑니다.
하수인 or 차원문 안 잡히면 1~2코 주문도 왠만하면 다 갈아버리세요. 주문 있어도 의미 없어요.
드루, 사제 상대로는 비전 작렬 안들고 갑니다. 들고 가봤자 잡을 수 있는 하수인이 없어요.
하수인 잡혔으면 차라리 화염포랑 얼화 들고가는 편.
※ 초반 필드 싸움
퍄퍄는 기본적으로 1~3턴에 필드를 잡고
3~5턴부터는 명치를 달려야 해요.
1~2턴에 지룡이 잘 크면 좋지만.. (이건 사실 희망..)
초반 필드를 유리하게 이끌려면 핵심은
수습생을 잘 써서 마나커브를 유연하게 쓰는 것과
(2코 마법이 많아서 3코에 수습생 + 2코마법 나가는 경우가 꽤 많아요)
퍄퍄가 얼마나 오래 살면서 캐리를 하는가!
2턴에 과학자 수습생 둘 다 들고 있으면 보통 과학자를 내는 편입니다.
과학자는 필드 나가면 좀 불리하게 하수인 교환을 하게 되더라도 무조건 하는 편이에요.
비밀 나오니까 무조건 이득입니다. + 덱압축까지!
광역기에 정리만 안되면 다음 턴 킬각 + 거울상 빠진 상태면 얼화로 일부러 죽이기도 합니다. (마법차단 위해서)
죽는게 더 이득이에요 얘는
퍄퍄도 상황에 따라 3턴에 바로 나가기도 하고 4턴에 1코 마법이랑 같이 나가기도 하는데 (어쩔땐 더 아낄 때도 있어요)
이건 내 패랑 필드 상황이랑 기타등등 경험이 필요해서 딱 설명드리기가 어렵네요..
※ 상대가 영능을 쓰게 끔 유도
이건 어그로 덱 공통 팁인데요. 영웅 능력은 기본적으로 마나에 비해 성능이 안 좋습니다. 카드를 안 쓴다는 장점밖에 없어요. 예를들어 드루나 법사 상대로 3/1 혹은 2/1짜리 지룡이 필드에 있으면 보통은 영능으로 잡으려 합니다. 4턴에 2마나로 영능을 쓰면 남는게 2마나밖에 없어요. 할 수 있는 선택지가 줄어들죠. 상대가 퍄퍄 템포를 못따라오게 되는겁니다. 근데 정작 상대가 느끼기엔 유리하게 교환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퍄퍄는 템포가 빨라요. 상대가 패를 아무리 많이 들고 있어도 승부는 7~8턴 쯤에 정해집니다.
※ 5코에 비룡? 에테리얼?
1순위는 상대가 에테리얼을 정말 잡기 힘든 상황이면 에테리얼 먼저.
(마차 걸려있는데 상대 필드가 비어있다던가, 무기에 죽는거면 괜찮습니다 딜을 줬으니까.
vs 사제때도 사제 필드를 비울 수 있으면 냅니다. 잡을 수 있는게 권능, 빛폭밖에 없어요. 생매장이면 템포상 이득이에요)
2순위는 상대가 쉽게 교환 할 수 없는 상황일 때 체력인 애
(예로 드루전에서 천벌 빠졌으면 에테리얼, 근데 천벌 두 장 들고 있었으면 운명이겠거니 합니다)
비룡은 보통 주문이랑 같이 나가야 좋습니다.
특히 맞법사 전에서 6코에 비룡+비전작렬 하면 거울상도 쉽게 파해할 수 있어요
※ 7코에 안토니? 박사붐?
이걸 고민하시는 분은 거의 없을 거 같은데 7코에 안토니로 바로 화염구 뽑을 수 있는 상황 아니면
대부분 박사붐 나가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인 흐름이면 법사 필드가 유리한 상황이라
상대 나이사에 죽는다고해도 3코 소모하기 때문에 남는 마나로 할 수 있는 행동이 많지 않습니다.
※ 비밀
예를들어
1. 제 필드에 하수인이 1~2마리 쌓여있고
2. 상대가 드루
3. 제가 후턴이고 4턴
4. 패에 과학자, 물정, 마차면
물정도 좋은 선택지지만
그냥 쌩으로 마차 쓰는 것도 꽤 좋은 방법이에요.
그러면 드루가 절대 발드 못던집니다.
이상한 하수인 던지거나 마법 써보거나 하면서 마나커브가 꼬여요.
그럼 퍄퍄 템포에 못쫓아오게 됩니다.
※ 라그 vs 안토니
라그
- 장점
1. 내자마자 즉발
- 단점
1. 저격기에 좀 더 노출되어 있음(나이사)
2. 랜덤 딜
안토니
- 장점
1. 한턴만 살아도 게임을 터트릴 수 있음
2. 나이사에 안 당하는 점
- 단점
1. 한 턴을 살아야 함.
2.주문이 있어야 함.
각각 장단점이 있는데, 안토니가 나이사에 안 당하고, 뒷심은 더 강한 거 같아서
저는 안토니를 채택했습니다.
-------------- 여기까지가 덱에 대한 팁 ----------------
※ 실력 늘리기
이건 제가 예전부터 썼던 방법인데 유명한 프로게이머 영상을 보면서 드로우를 하면 딱 영상을 멈춰서
음 나라면 이걸 쓰고 이걸 이렇게 쓸텐데 생각해두고 다시 재생 시켜서
프로게이머는 어떻게 하는지 비교해보고 같은 생각을 했으면 좋고,
다르게 플레이 한다면 왜 그렇게 플레이 했는지 곰곰히 생각해보세요.
농담 아니고 30분짜리 영상 10개 정도만 그렇게 봐도 실력 1.5배 오릅니다.
배틀태그 ZeroBoom#3544
(죄송한데 더이상 친추 받지 않습니다 자리 꽉 찼어요ㅠㅠ)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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